한아시아 : MRT 보라선 지상철 가격 50% 할인
클래식s
1
1137
2016.08.26 07:19
출처 : http://www.hanasia.com/thai/news.php?mid=72&r=view&uid=199254
[8월 25일 태국뉴스] 보라선 지상철 가격 50% 할인 |
|
보라선 지상철 가격 50% 할인
지난 24일 오후 3시 태국 대중고속교통국(MRTA)에서 보라선 지상철 요금을 50% 할인한다고 밝혔다.
대중고속교통국이 최근에 새로 개통한 보라선 지상철의 요금이 오는 9월 1일부터 50% 할인 적용된다면서 1km당 2밧에서 1밧으로 계산해 첫번째 역부터 마지막 역까지의 요금은 42밧에서 29밧으로 할인된다.
단, 교통카드를 사용해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현금으로 티켓을 구매 시 원 가격을 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공항철도역에서 야시장 개장
방콕시는 인도에서 노점을 운영하는 판매자들을 위해 새 영업장소를 마련 했다고 밝혔다.
방콕시의 4군데 쁘라뚜남, 랏차담리, 우돔쑥 그리고 왓타나에 있는 1,183여개의 노점상들을 위해 새 장소를 마련했는데 태국철도청과 협력하여 태국철도청의 토지인 공항철도 랏차쁘라롭역과 피야타이역 사이로 노점들을 옮겨 야시장을 개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탈룽주, 개천에서 4,020발의 산탄총 총알 발견
지난 24일 오후 9시경 위차이 므앙파탈룽 경찰서에 파탈룽주 니콤 차이부리동 동장에게서 산탄총 총알 4,020발을 인계 받았는데 니콤 차이부리동 동장은 주민이 반아이개천 물속에서 총알을 발견했다고 하여 경찰들과 함께 발견 현장으로 출동해 4,020발의 총알을 발견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발견된 산탄총 총알은 남부 3개의 도시인 야라주, 빠따니주 그리고 나라티왓주에서 사용되는 총알이라고 전했다.
영화감상 서비스 ‘iflix’, 유명인들의 Play list 공개
지난 24일 아티마 (주)태국아이프릭의 전무이사는 영화감상 서비스 아이프릭의 회원수는 500만명 정도이며 이번에 30명의 유명인들의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비스를 출시한지 1년이 넘었고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4개국 총 500백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히며 1,000여개가 넘는 영화와 드라마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스리랑카로 서비스를 전개했다고 밝혔다.
아이프릭의 특징은 한달에 100밧으로 전세계의 영화를 볼 수 있고 다운을 받아 오프라인으로도 볼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새회원들을 위해서는 30일 무료체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헌법초안위원회, “하원의원들만 신임총리 지명할 수 있다.”
지난 24일 오후 5시경 너라칫과 우돔 헌법초안위원회 대변인은 하원의원들만 신임총리를 지명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국민들의 선택을 받은 하원의원들만 신임총리를 지명할 수 있으며 새헌법 초안과 함께 통과된 “개정 헌법에 따라 국회가 구성이 완료되면 국회의원들의 의견에 따라 총리를 정한다” 라는 안건에 따라 상원의원들은 하원의원들이 지명한 신임총리 투표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수완나품 국제공항 개발공사 계약
타이공항주식회사(AOT)는 건설업체인 이탈리아-태국 개발(ITD), SJ & Interlink 조인트 벤처 그리고 SCS 협력단과 함께 수완나품 국제공항 개발공사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4천5백만명의 관광객들만 받을 수 있었는데 공사가 완료되면 6천만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620억밧의 예산으로 개발공사를 진행할 것이며 해마다 관광객이 늘어 신속히 수완나품 국제공항을 개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