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락 전 총리"공평하게 대해달라" 현 총리에게 편지

홈 > 태국게시판 > 뉴스
뉴스

- 여행 관련 뉴스, 태국 소식, 각종 공연, 행사 등 한시성 이벤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다른 곳에서 퍼온 글일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 특히 국내 언론사의 기사일 경우 본문 내용을 올리지 말고 주소만 링크해 주십시오.

잉락 전 총리"공평하게 대해달라" 현 총리에게 편지

HAPPYTHAI 1 1453

공평하게 대해달라.’
태국 전 잉락총리가 쿠데타로 집권한 현 쁘라윳 찬오차 총리에게 8페이지에 달하는 장문의 편지를 썼다.
잉락 전 총리는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1월 29일 편지의 카피본을 공개했는데 편지에선 추곡수매 정책과 관련국고 손실분을 자신에게 부담시키는 것은 비 헌법적이며 불법이라며 공정성을 지켜달라고 요청했다잉락 전총리는 자신의 항의가 정부의 강경대응을 불러일으키지는 않을 것이며자신을 둘러싼 재판도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주장하기도 했다.
잉락 전 총리는 추곡수매관리와 관련업무태만으로 5천억 바트(약 한화 17천억 원)의 국고 손실을 입힌 혐의로 고소당했으며 대법원 판결은 올해 12월경 나올 예정이다현 정부 일각에서는 천문학적 국고 손실에 대한 환수방법이 마땅치 않자 잉락 전 총리가 개인적으로 물어내게 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태국 농심(農心)은 태국의 정치판도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잉락 전 정부와 탁신파의 지지 세력은 북부와 북동부의 저 소득층인 농민탁신 전 총리는 태국의 표밭인 이들 지역에 대한 포퓰리즘 정책으로 선거때마다 표를 끌어 모았다비싼 값으로 정부가 사주는 잉락정부의 추곡수매는 농민의 환심을 사기 위한 대표적인 포퓰리즘 정책이었으나 부패와 쌀값 조절 실패에 따라 태국의 쌀 수출에도 악영향을 미쳤고농민의 반발마저 불러일으켰다.<by Harry>

1 Comments
울산울주 2016.02.01 21:15  
내가 탁신이었으면...
전쟁 한번 했을 것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