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번 금요일 "Bike for Dad" 행사, 방콕 84개 도로 전면 통제
Map for Friday’s ‘Bike for Dad’ event. Image: Bikefordad2015.com
방콕 - 태국의 현 국왕 푸미폰 아둔야뎃 폐하의 88번째 생신을 맞아 열릴 행사인 "아버지를 위한 자전거"를 위해 방콕 시내전역의 84개 도로를 이번 금요일 전면 통제한다고 한다.
방콕의 가장 교통량이 많은 도로를 포함해 금요일 22시간 통행이 제한된다고 한다.
금요일 자정을 기점으로 저녁 10시까지 차량통행자는 두싯 팔레스 및 유 통나이, 시 유타야, 그리고 라차담논 녹 도로를 피할것을 권고했다.
오전 9시 부터 저녁 10시까지 자건거 행사가 치루어질 시 아유타야, 픽사눌룩, 나콘사완, 그리고 라마 5번 도로가 포함된 14개의 도로가 통제 된다.
정오부터 저녁 10시까지 67개의 도로, 43개의 교차로가 전면 통제 된다. 파툰남, 라차프라송 인터섹션및 파야 타이 그리고 차런 쿵 도로를 포함한다.
도로는 행사 참가자들의 자전거가 모두 지나간뒤 다시 열릴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태국정부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된다. (태국어)
욤마랏, 우아람퐁, 우루퐁, 사턴, 수쿰빛 그리고 펫차부리 등 11개의 고속도로 통행료는 오전 9시 부터 저녁 11시 까지 면제 된다고 한다.
출처 : 카오솓 영문판, 태국정부
주 - 금요일의 행사에도 불구하고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지 않았습니다. 해당 기간 방콕에 계실 분들은 교통흐름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광고 : 유튜브 ; 경계로의 여정, 배낭여행 #15 러이끄라통의 소녀 촬영기 上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