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탄 중국여행기.....

홈 > 여행기/사진 > 여행기
여행기

제 1탄 중국여행기.....

소호강호 0 882
아침에 깜짝 놀랬습니다.격려의 말씀 및 제 글을 많이 읽었더군요 더욱 고무 됩니다 그럼 1탄 중국여행기를 쓰겠습니다.
2000년 7월 중국에서 일을할 때 휴가를 내어 상해-양주-소주-단양-남경-낙양-서안-중경=장강삼협-악양-계림-해남도-광주-심천-홍콩-을 여행했었습니다.
혹시 이 경로로 여행 계획하시는 분 멜 주세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번 중국 여행경로는 청도-상해-곤명-멍라-모한 이었습니다.인천 국제여객 터미널에서 위동페리를 타고 오후 5시 출발 다음날 오전 8시에 청도에 도착하였습니다.(물론 한국에서 중국대사관에 신청해야 하고 배 선상에서도 선상비자를 받을수 있음)선상비자 U.S$20.
숙소잡기:청도도착 후 입국수속을 밟고 나오면 좌측으로 약 3분간 가면 友誼反店(우의반점)이 나옵니다.트위룸 130원입니다(인민폐는 155:1 입니다 한국돈
15500원은 중국돈 100원입니다.
중국가서 어떻게 언어도 안되는데 숙소를 잡을까 걱정하는데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그냥 카운터에 가셔서 트윈룸 하면 다 알아 듣습니다.
일행이 2명이라면 1인당 65원이 숙박비가 되는셈이죠..
중국은 아직 공산주의라 외국인들이 호텔(별3개) 이상에서만 묵을 수 있지만
실제 이 법은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의 숙박형태는 우리나라 여인숙과 같은 초대소.여사.여관과 같은 빈관.반점.호텔과같은 대주점.대반점..그리고 민간인이 운영하는 민박집이 있습니다.
특히 상해.청도.북경,광주.같은곳은 조선족이 운영하는 민박집들이 많이 있지만 이 민박집은 별로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지에 가면 한국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가시면 교민잡지라고 하는 한국판 잡지가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활용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잡지는 무료입니다.
청도는 산동성에 자리한 청도맥주로 유명한 곳입니다.인천과는 불과 비행기로 55분이 걸리는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해산물이 풍부하고 음식값도 저렴합니다.
그외 청도대학.번화한거리 남경로.바다를끼고 도는 해안도로.그 외는 볼게 별로 없는 곳입니다.단지 배로 도착해 이동하는 과정의 하나로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중국에서 기차표사기 입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