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onaized 2021 - 8. 세상에서 가장 비밀스러웠던 롱티엥,싸이솜분

홈 > 여행기/사진 > 여행기
여행기

Coronaized 2021 - 8. 세상에서 가장 비밀스러웠던 롱티엥,싸이솜분

역류 8 1177

 

img.jpg

오랜 고립과 고독 속에서 나의 용기와 도전을 증명해야 한다.

 

 

img.jpg

나보다 더 깊고도 오래도록 고립되고 고독했던 싸이솜분의 롱티엥LongTieng은 지금 시점에서 충분한 증명의 공간이다.

 

 

img.jpg

폰사완에서 가자면 100km에 가까운 거리를 파싸이PhaXay의 러시안 탱크 잔해와 항아리 평원을 지나고 

포탄의 신관으로 숟가락을 만드는 나삐아Ban Napia를 스쳐서 

 

 

img.jpg

고도가 1500미터에 이르는 황톳길 9303번을 따라

 

 

img.jpg

남시암Ban Namsiam을 거치고

 

 

img.jpg

사오판Ban SaoPhan을 거치고

 

 

img.jpg

쌈통Ban XamThong을 지나면 된다.

 

 

img.jpg

그러고 나서 한때 세상에서 가장 비밀스러운 장소였던,

 

 

img.jpg

한때 거주민이 4만으로 라오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였던,

 

 

img.jpg

한때 미군의 해외주둔지중 가장 컸던,

 

 

img.jpg

한때 세상에서 군용기 이착륙이 가장 많은 활주로가 있었던,

 

 

img.jpg

과거의 화려하고 풍성했던 롱티엥에 도착한다.

 

 

img.jpg

리마사이트란 베트남 전쟁 당시에 미군이 라오스 전역에 설치한 서른 여개의

 

 

img.jpg

미군 군용기의 이착륙을 수행하는 관제시설이나 활주로를 갖춘 비행장을 말한다.

 

 

img.jpg

그중 롱티엥에는 1520m의 길이의 포장된 활주로가 되는 리마사이트20A가 있었다.

 

 

img.jpg

1971년 연말의 북베트남군의 대공습 이후

 

 

img.jpg

비밀보다는 망각에 어울리는 장소로,

 

 

img.jpg

4만의 대도시에서 1천이 안되는 산골로,

 

 

img.jpg

민간인보다는 라오스 군인이 더 많은 군사지역으로,

 

 

img.jpg

비행기를 제외한 다른 모든 움직이는 것을 위한 활주로가 있는

 

 

img.jpg

지금의 초라하고 빈약한 롱티엥으로 남았다.

 

 

img.jpg

화려하고 풍성한 대보름의 밤,

 

 

img.jpg

초라하고 빈약한 롱티엥에서

 

 

img.jpg

롱티엥에 마음을 쓴 나의 용기와

 

 

img.jpg

 험한 황토먼지 길을 오간 나의 도전을 

 

 

img.jpg

무한히 칭찬하고 격려한다.

 

 

 

 

8 Comments
탑스파이 2021.03.05 13:47  
한국도 서서히 봄날이 다가옵니다.

'차안 에어컨을 틀까?' 하는 일상의 나태함이 비칠 정도로 말입니다.

같이 다닐 날이 오길 바라며...

그녀에게도 안부를 전해 주시길...그곳처럼...
역류 2021.03.07 14:35  
여긴 서서히 우기가 다가옵니다.
싸이솜분주에서의 강행군 이후 그녀는 골격과 좌심방에 무리가 간 듯 합니다.
수술 비용도 만만찮고 수술의 효과도 미지수여서 아마 최후까지 이 상태로 움직여야 할 것 같군요.
이미 그녀는 그녀의 수명 이상으로 역할을 했으니 고마운 마음으로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임승국 2021.03.07 01:53  
반갑네요 건강챙기세요
역류 2021.03.07 14:35  
옙, 건강 잘 보살피시고 좋은 날 어디에선가 뵙겠습니다.
몬테백작 2021.03.07 16:11  
오토바이 바꾼 줄 알았더니, 
베트남 오토바이네요.
속도계? 연료게이지?
오직 장점은 연료통이 앞에 있어서,  짐을 부리지 않고 열고 주유할 수 있다는 거
차고가 높아서 비포장도로에 조금 괜찮다는 거
안전에 주의하시고, 언젠가 한번 뵐 날이 있겠죠.
역류 2021.03.08 12:45  
3년째 같은 오토바이를 고쳐가며 타고 다닙니다.
속도계는 연식에 비해 잘 작동하지만 속도는 연식만큼 나오질 않습니다. 연료게이지는 혼다윈 모델 답게 없습니다만 연료 효율은 혼다윈 모델답게 양호합니다.
차고가 높아  중심이 높은 탓에 울퉁불퉁한 자갈길이나 미끄러운 먼지길은 특히 안전에 주의하고 있습니다. 출력이라도 높으면 극복이 되겠지만 비포장 길을 달리기에는 제 오토바이는 차체가 낮은 혼다웨이브보다 못합니다ㅠㅠ
몬테백작 2021.03.08 18:54  
아, 그래요?
차고가 높고, 타이어 폭 또한 좁아서 일겁니다.
타이어 폭을 넓은 것으로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확실한 주행 안정성이 있습니다. 
또한 제동력도 좋아지는 거 같더군요.
타고 다니시는 오토바이는 예전 외인들이 하노이에서 출발하여 라오스 루앙프라방이나, 캄보디아까지 내려와서 단돈 200불~400불까지 팔고 가더군요.
년식 좋고 짐가방까지 달린 것을 살 기회가 있었으나 높고, 무거워서 패쓰 했지요.
근데, 서양인들은 클래식한 혼다윈 모델을 선호하는 것 같더군요.
기어가 있는 방식이라서 올드한 맛이 있나 봅니다.
체게바라 흉내라도 낼려는지 ㅎ...
2번이나 자빠링 해본 경험자로서 무조건 내리막길 진짜 살살 가야 합디다.
늘 안전에 조심하세요.
응원합니다.
neo9 2021.03.21 00:11  
멋있네요.도전해보고 싶은데 여러가지 핑계로 이리저리 시간만가네요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