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얀타투 받으러 방콕 외곽 왓 방프라 다녀온 후기 올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온전히 '싹얀 Sak Yant Tattoo'를 받으러 방콕 간다고 문답에 올렸던 사람입니다.
클래식 S님과 망고파인애플님의 정성스런 답글에 보답하고자,,,그리고 또 혹시나 저처럼 왓방프라를 찾으실 분이 계실까봐 간단한 후기+정보 남김니다.
저는 민주기념탑 (카오산 근처) 에서 출발했고 여기서부터 3단계로 구성됩니다. 메모장에 틈틈히 적은거라 간결체로 구성된 것 양해해 주세요
1. 민주기념탑 버스정류장에서 싸이따이 삔까오 (미니밴 터미널) 까지
아침 5시 30분. 랏타나코신 exhibition hall에서 511 15밧. 10여분 소요
183, 201, 511번 35번 버스 등..
(자세한것은 버스정류장에 버스 번호마다 중요 목적지가 영어로 안내 되어 있으니 참고바람. Southern Terminal 을 찾으면 됨) 본인은 511번 탔음 '싸이따이 삔까오' 라고 외침. 어둠속에 어디서 내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차장님이 친절하게 내려야 할 곳 알려주심. 걱정 ㄴㄴ
버스 내린 후 바로 터미널이 안보이지만 200 여 미터쯤 직진 후 왼쪽으로 약간 돌면 나타남
2. 삔까오에서 미니밴 (롯뚜) 나콘차이시 행 45밧.
아래 사진과 같이 2번스탠드에서 구매. 나콘파톰도 팔고있었는데 '나콘차이시'로 가라고 함.
오전 6시출발. 고로 첫차가 5시인지는 확실치않음.
추후 태국 현지인 친구와 같이가니 35밧이라고 했음...10밧 차이야 뭐 너그럽게 바가지써줌
3번 과정을 위한 중간 기착지인 테스코 로터스까지 40분 소요
3. 로컬버스 1701-10번. 30밧. 1시간여 소요
여기서 왓방프라를 가는 로컬 버스를 타야 하는데... 버스만 3번을 갈아타고 나콘빠톰의 쁘라파톰 쩨디까지 갔다 또 돌아오는....본격적 삽질이 시작됨. 태국 차장님들이나 운전기사들에게 꼭 왓방프라 가냐는 확인을 받고 태국어로 적은 목적지도 보여줬지만 ....일단 타라 였음 ㅜㅜ
돈낭비 시간 낭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테스코 로터스쪽으로 건너가 나콘빠톰 방면으로 조금 더 걸어가 고가도로 아래의 버스정류장에서 1701-10번 버스를 타시는게 맞음.
지도에서 1번에서 내려줌. 건너 건너 2번의 버스정류장.
롯뚜에서 내림 당했을때의 광경...
버스 모양...
버스 정류장 모습
1시간여의 길고 더운....여정끝에 왓방프라 입성
4. (이제 별로 안중요)
8시경 도착.
왓방프라 안까지 들어 왔으면 타투 하는곳을 찾아야 하는데 본인은 가장 큰 건물로 들어가 영문도 모르고 법회에 참석을 하였음...(8시 스님들과 신도들 모여 법회 시작)
간단한 기도와 절 후 타투 하는곳을 찾아야 해 빠져나옴.
놀랍게도 타투 하는곳은 'Toilet' 이라고 엄청 크게 쓰인 뒤쪽에 위치하고 있었음.
결론적으로 화장실 옆건물....
본인이 갔을땐 외국인은 없었고 태국 현지인들만 한 30명정도 기다리고 계셨음. 대기 1시간 반정도 소요.
아래의 아주머니께 60바트의 공물을 사고 거스름돈을 받은후 스님께 공헌 후 싹얀 타투와 blessing 을 받음. 유투브나 구글에 나오는 유명한 승려님이 일필휘지로 해 주심. 5줄짜리 타투 정확히 3분소요.
타투를 받고 감사한 마음에 100바트를 더 공양했음.
감사합니다. 미천하지만 혹시나 관심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추가
타투사진을 올려달라는 분들이 계셔 추가 업로드 드립니다.
저는 그냥 처음에 받는 5줄짜리 ha thaeo 를 왼쪽어깨에 받았고요,
제 친구 타투입니다. 이친구는 절에서 1박 하면서 총 3번의 타투를 받았습니다. 눈 모양 아래 메루산과 두마리 봉황 타투만 입니다.
스님께서 빠른 시간에 해 주시다 보니 보시다시피 엄청 정교하거나 대칭이 맞지는 않습니다만, 종교적인 의미에서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