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나" 하는 과정.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헤나" 하는 과정.

상쾌한아침 7 6598
"헤나"  하는 과정.

에. 안녕하세요. "상쾌한아침"입니다.

'헤나'란 열대성 관목인 로소니아 이너미스(Lawsonia inermis L.)의 잎을 따서 말린 다음 가루로 만든 염색제를 말합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말하고자 하는 '헤나'란 피부를 잠시 검은색으로 물들이는 것을 말합니다. 문신과 비슷하지만 문신과 달리 약 2주 정도라는 짧은 기간만 지속됩니다. 이 이상의 시간이 지나면 샤워나 땀 때문에 새겨진 그림이 자연히 사라지게 됩니다.

뭔가 남과는 다른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지만 사회 생활 등을 고려하자면 문신은 할 수 없고... 그러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한 번쯤 도전해 볼만한 일종의 신체 팬시 제품이죠.^^

카오산나 해변가 일대를 다니다 보면 '헤나(Henna)'라는 간판이 많이 보입니다. 그런 곳에서 할 수 있죠. 문신과는 달리 피부에 침을 찌르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아프지도 않습니다. 단지 피부에 밑그림을 딴 다음에 그 곳에다 헤나 물감을 칠하는 것일 뿐이죠.


헤나를 할 수 있는 문양은 대단히 다양해서 한 헤나집에 비취되어 있는 헤나 문양만해도 수백종에 이릅니다.

'나는 남들이 하는 문양은 싫어!' 하시는 분들... 걱정하지 마십시요. 자신이 정말 원하는 문양이 따로 있으신 분들은 그러한 그림을 한국에서 프린트해 가시면 됩니다. 단... 헤나는 오직 검은색만 있으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곳이 자신의 신체라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림이 크면 남들에게 쉽게 드러내기 힘든 배, 등, 엉덩이(?) 등에 그려야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한 문양이 복잡하면 복잡할수록 헤나를 하는 비용과 물감을 입히는 시간이 비약적으로 늘어나며, 복잡해진만큼 헤나를 두껍게 입힐 수 없기 때문에 헤나의 색상이 이쁘지 않게 됩니다(색상이 진하지 않고 엷게 남게 됩니다).

문신에서 검은색의 거의 짙은 청색빛이 돌아 별로 이쁘지 않은데 반해 헤나는 매우 진한 검은색으로 남기 때문에 문신보다 더 이쁜 색상이 남게 됩니다.


헤나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헤나 하는 집을 찾아가 카달로그에 있는 그림을 먼저 선택합니다.
집에서 미리 준비해 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림의 크기와 난위도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가격은 흥정을 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하는 여자 손바닥 정도의 크기의 헤나라면 100 ~ 150에 별무리없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선택하면 헤나를 그려주는 사람은 그 선택한 그림의 테두리에 헤나용 싸인펜을 이용해 밑그림을 땁니다.

그림을 따면 피부에 헤나 밑그림을 피부에 부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헤나용 딱풀을 그림 그릴 부분에 칠합니다. 그리고 그 딱풀 칠한 부분에 그림을 갔다대고 문질러 주면 밑그림이 피부에 남게 됩니다.

이제부터 헤나 전문가는 피부에 남은 밑그림을 보고 그 곳에다 헤나 입히기 시작합니다. 헤나는 삼각형의 튜브에 든 것을 살짝 살짝 짜면서 입힙니다.

헤나를 마친 후, 1시간 후에 샤워를 하면 헤나를 입혔던 것은 물에 씻기고 피부에는 이쁜 검은색이 남게 됩니다.


현재 아래 나와 있는 용문양의 헤나를 하신 분은 태사랑에서 열심히 활동 중이신 "내일"님이십니다.

용문양의 난이도는 상급으로 200b 정도가 적정선이라 생각됩니다.
문양이 복잡했던 만큼 그림이 덜 복잡한 헤나보다는 엷은 검은색이었습니다.


제일 아래 있는 헤나는 태사랑에서 활동하시는 "앗싸"님의 헤나입니다.
문양이 단순한 만큼 팔에는 진한 검은색이 남았습니다.
[여담이지만 "앗싸"님의 목소리는 맥가이버 성우이신 배안성씨와 거의 똑같았다는 목소리와 외모가 굉장히 멋지셨던 분입니다. 쿨럭!!!]


오늘도 멋을 내고자 하시는 분들... 한 번 도전해보세요.^^



7 Comments
entendu 2005.08.01 17:39  
  인도에서는 결혼식때 우리 나라 연지곤지 찍듯이 헤나로 문신을 합니다. 손바닥에 생명선을 길게 그려 축복을 하기도 하구요. 저도 헤나 광팬입니다.단 .. 저의 경우는 머리염색에 한하지만.. 머리염색은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헤나 자체의 본래 색이 주황색에 가까와 검은 머리에는 효과 절대 없으나.. 머릿결을 끝내주게 만들어 줍니다.
상쾌한아침 2005.08.01 17:48  
  참고로 머리염색약 중에 주황색이 아닌 다른색이 들어갔거나 확실히 눈에 띄눈 주황색으로 물들여 준다는 헤나 염색약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천연헤나는 오직 주황색으로만 물들일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색상으로 물들여준다는 염색약에는 아주 아주 적은양의 헤나와 대량의 몸에 아주 나쁜 화공약품과 인공염색제가 들어갑니다. 하고 나면 머리가 극심히 아프거나 장기간 머리가 멍해집니다. 몸에 대단히 안 좋죠.

'꽃을 든 남자'라는 유명 제품에도 헤나라는 이름만 걸었지 짝퉁인거 대단히 많습니다. ㅇㅅㅇ/
momo 2005.08.01 19:20  
  상쾌한 아침님 그럼 머리염색할 수 있는 천연헤나는 어디서 구할수 있나여??
상쾌한아침 2005.08.01 22:40  
  인도에 가시면 구할 수 있습니다. 퍼퍽!!!
인도가 원산지이기에 가장 품질 좋은 녀석을 구할 수 있는게 사실이기는 하나 그렇다고 비싼 돈 들여가긴 그렇죠?^^;

한국의 경우는 모르겠지만 일본의 경우 약국에서 진품 헤나 염색약을 판다고 하더군요.[일본 내에서 법적으로 화공약품을 섞지 못하게 막는다고 하더군요.] 한국도 약국이나 병원에 가면 진품을 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ntendu 2005.08.02 09:24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시면 헤나제품이 많습니다만.. 잘보고 후생성 인증 마크 - 일본제품인 경우 - 가 있는것이 안전하지요. - 흠흠... 일본제품이라 그게 찝찝해도.. 인도 브랜드 라***도 있습니다.. 단.. 모든 헤나 제품에 염색성분이 들어가 있는것은 비추입니다. 오렌지 헤나만이 머릿결에 도움이 되고.. 요즘 유행하는 헤나 염색은 염색의 유해성을 아주 조금 어떻게나마 줄여보겠다고 헤나를 넣었다는 것이지.. 머리에는 애시당초 도움이 안됩니다.
momo 2005.08.02 14:5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 *
계리 2005.08.09 23:01  
  헤나문신한지 한 5일 지나니 거의 모양이 안남네요. 딸아이 팔에는 나비, 제 가슴 위에는 장미, 신랑팔뚝에도 문양을 했었는데 사람들 마다 재미있어 하더군요, 한 1시간쯤 후 물로 닦아 내는데 옷에 묻은 경우 잘 안지워 집니다. 몇 번 빨아도 안 지워지네요. 좀더 빨아야 될런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