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크라등, 케이블카+전기트램 설계비 승인(2750만바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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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크라등, 케이블카+전기트램 설계비 승인(2750만바트)

말랏 2 80

오르막은 케이블카로, 정상의 먼길 순환코스는 전기트램으로..


2025년 5월 5일
설계비 2,750만바트 승인, 국가예산국이 태국관광청에 지급


코끼리 개체수 증가로 등산로는 영구폐쇄가 필요합니다

주민 반대는 거의 없습니다


6153f17c563bd71e01f880dda82bfbfdcb0bfcc0.png기존 발코스 이미지


케이블카 설치에 기술적인 문제는 없으나,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유럽 기술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오르막 케이블 비용은 문제가 안되는데 
정상쪽 전기트램 설치에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럼 정상쪽도 레일이 필요없는 평지 케이블카하면 안되나요)


다행히 산위에는 개인땅이 없어서 
바가지 숙소가 등장할 가능성은 없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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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발코스 이미지


9ad40c711a2bfab489e0abd9755d07fd1d778fda.png기존 발코스 이미지







2 Comments
망고찰밥 05.06 20:38  
이번 케이블카 유럽회사에서는 잘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쑤완나폼 공항도 유럽회사에서 건설했다더니 제가 보기에는 참 이상하던데요.
태국은 열대지방인데 쑤완나폼 공항 건물이 거대한 유리온실입니다.
한낮 땡볕에 유리온실 건물 안을 냉방하려면 전기를 엄청나게 쓰겠죠.
유리온실 구조는 햇빛이 부족하고 추운 북유럽에나 맞는 구조겠죠.
말랏 05.06 22:26  
[@망고찰밥] 망고님이 푸크라등을 걸어서 올랐던 사실은 나중에도 귀한 추억이 되실겁니다
작년인가요. 교통장관 하다가 짤린 사람처럼 국가 인프라 공사를 낙찰받게 해주고
뇌물과 주식을 받아 챙기는 정치인이 있으면 케이블카도 망하는거지요...
수완나폼공항 건설을 일본 차관을 받아서 했을겁니다.  그런데 지금 다시 대규모 확장공사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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