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짜낏띠 숲공원 / 방콕 시내 전체를 미니어쳐로 볼 수 있는 곳
벤짜낏띠 공원 Benchakitti Park
https://maps.app.goo.gl/fuGWCfUg8Favf5rx9
아쏙 사거리와 크렁떠이 중간에 있는 벤짜낏띠 공원은 현 국왕의 어머니이자 선왕인 라마9세 푸미폰대왕의 부인인 씨리낏 왕비의 환갑을 기념하여 1992년 착공였습니다. '벤짜낏띠'라는 이름은 푸미폰 국왕이 지었으며 '벤짜'는 5를 의미(12지가 5번 돌아 60간지가 새롭게 시작되는 60번째 생일)하고 '낏띠'는 왕비의 이름 '씨리낏 낏띠야꼰'에서 따 왔습니다.
원래 이 자리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담배공장이 있던 곳인데 다른 곳으로 이전하고 그 자리에 공원을 만들었죠.
벤짜낏띠 공원은 호수공원과 숲공원으로 나뉘는데요, 1단계인 호수공원은 2004년에, 2단계인 숲공원은 2022년에 완공하였습니다.
태국에서는 현 왕실과 관계있는 곳은 관리를 굉장히 잘하는 편인데요, 이곳 역시 매일 많은 관리자들이 숲과 풀밭을 단장하고 청소하고 있습니다.
숲공원은 숲과 습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나무들과 수생식물들이 있어요.
숲공원 내부에는 자전거와 사람이 달릴 수 있는 도로가 구분 되어있고 공중에 떠 있는 스카이워크도 있습니다. 자전거나 러닝은 주로 해뜨기 전에 하더라고요. 아무리 숲공원이라고는 하지만 낮에는 더워요.
공원 입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랏차다거리 메인 출입구
https://maps.app.goo.gl/kV15EZRs6dMbxfvc6
쏘이 10 끝
https://maps.app.goo.gl/oQwQadstjGfGDvCp6
쏘이 4 끝
https://maps.app.goo.gl/djbDHtc55Ph68tUN8
룸피니 공원 쪽에서 넘어오는 스카이브릿지
https://maps.app.goo.gl/5Vryzt7VDKwc4azE7
이 외에도 씨리낏센터(QSNCC) 쪽에서 와도 됩니다.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MRT 씨리낏센터 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도심속의 숲, 벤짜낏띠 공원 전경이에요.
산책로와 스카이워크가 잘 되어있습니다만 낮에는 더워요.
자전거길과 사람 달리는길이 나뉘어 있습니다.
쏘이4 입구 근처에는 실내 배드민턴, 풋살, 농구장도 있는데 주로 동호회 위주로 등록하여 이용하는 듯하더군요.
벤짜낏띠 숲공원 박물관
Benjakitti Forest Park Museum
https://maps.app.goo.gl/efb3j7VenDzwA8499
이름은 숲공원 박물관이나 아직 만들지 못한건지 대부분의 공간은 비어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방콕 시내 중심지를 모형으로 만든 곳은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방명록에 이름을 쓰고 들어가면 에어컨 나오는 시원한 공간에 미니어쳐로 만들어진 방콕시내가 놓여 있습니다.
주요건물은 물론 유명하지 않아도 웬만한 큰 건물은 그대로 재현해 놓았는데 규모는 물론이고 굉장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갔을것을 생각하니 정말 입이 떡 벌어지더군요.
방콕의 명소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방락-싸판딱씬역 주변
청논씨 주변
왓포
두씻궁
벤짜낏티 공원
싸톤 동쪽
위타유거리와 펀찟 주변
아눗싸와리 차이
2층 공간에는 방콕의 상징들이 벽화로 그려져 있습니다.
벤짜낏띠 호수공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