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님만 타이비자 서비스 - 거주지 확인서 발급 1500BT 1일 걸립니다.
https://cafe.naver.com/lovelovecm/119918 졸바 제주도님 글 입니다.
t.ly/bLWvZ 타이비자 서비스 위치
타이비자 서비스 홈피입니다.
거주증명서 - 거주지등록 확인서 발급 메뉴를 누르세요.
거주지등록 확인서를 발급 받기 위한 구비서류는 이렇게 여러가지를 기재해놓지만, 졸바제주도님이 방문하셨을때는 여권과 1500BT, 호텔이름과 방번호만 있으면 되셨다고 합니다. 출국신고서 TM6 버리지 마시고 여권에 넣은체로 가세요. 나머지 구비서류는 그냥 대행업체에서 알아서 준비하게 하는게 낫겠네요. 업체직원이 호텔에 찾아가서 TM30 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얻어와서 모든과정을 다 알아서 해주는거 같습니다.
이민국의 근무시간은 07:30 - 16:30 인데, 금요일에 업체를 가서 월요일 16시에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평일 월화수목에 방문하시면 다음날 오후에 나오겠네요.
이 비자대행업체에서는 면허발급도 대행한다고 하니 이부분도 물어보세요.
어제 입국해서 한달여행정도로 오토바이 면허를 태국에서 받고 싶으신분은, 한국에서 1종보통, 2종보통 국제면허증을 받아오시고, 이 타이비자를 가셔서 거주지등록확인서 해결하시고, 해결하시면서 면허발급 비용이나 절차대행에 대해 물어봐주세요.
치앙라이 수송국에서 한국의 1종,2종보통 국제면허증 제시로 실기필기 면제로 오토바이 면허를 발급해 준다라고는 하는데, 현재로도 가능한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막상 치앙마이 들러서 1500BT이나 들여서 거주지확인서 발급했는데, 치앙라이 수송국에서 안된다고 하면 난감한 상황입니다. 태국이 면허시험 인터넷 등록제로 바뀐뒤로는 대부분의 수송국들의 2달치 시험일자가 꽉차서 실제 시험치는 방법으로는 어렵습니다. 어느 수송국이 시험을 바로 칠만큼 한가한지 일일이 확인해야 되서요. 이 실기필기 면제 방법으로 가야지만 가능합니다.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myinfo&wr_id=70068
제가 작성한 코로넬 도 가격확인 부탁드립니다.
타이비자에서 면허증 발급을 동행해서 발급까지 도와주는데 실기필기 면제는 1500BT을 받는다는데, 제가 읽어보기로는 한국의 차량국제면허 -> 태국 차량면허 까지만 도와주는거 같습니다. 이건 혼자서도 할수 있는거라서 필요 없고요. 제가 궁금한건 1종 보통, 2종보통 국제면허로, 태국 오토바이 면허를 발급받을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치앙마이 수송국은 이게 안됩니다.
그리고 우측의 실기필기 시험을 치는데 2일이고 500BT에 도와준다는데, 비자대행업체를 거쳐서 2일만에 시험치는걸 도와줄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치앙마이 가까운 수송국들에 2달치씩 시험 응시자들이 밀려있는 상황에서요. 시험을 당일로 칠수 있는 수송국이 어디인지 물어봐주세요. 태국어가 안되는 여행자가 타지역 수송국들에 일일이 전화해서 실기필기 시험치는데 몇일씩 걸리냐고 물어볼수가 없지요. 이부분은 인터넷 예약제 시행이전에 적은 내용인거 같습니다. 시험일자 받은날 기준으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