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태국 알기 16 - 지하철 MRT 이용기~
운행시간은 아침 6시부터 저녁 12시까지.
요금체계는 기본요금 14밧, 역 별로 2밧씩 상승.
BTS가 구역별로 5밧이 증가/감소 하는 것에 비해서 요금체계에 있어서 더욱 현실적.
다만 정액권 요금제나, 할인율이 BTS보다 다양하지 못함.
BST와 환승은 가능하지만 요금은 따로 지불해야함.
우선 역사안이 새로 지어서 깔끔함.
이동하기도 편하게 되어있음.
다만 자판기에 영문이 지원되지 않아서 역무원에게 코인 구입해야함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자살방지를 위해 도입을 추진중인 이중막설치해서 안전함.
이용객은 BTS와 겹치는 씰롬, 쑤쿰윗,짜뚜짝 시장을 제외하곤 대체로 한산한 편임.
교통이 불편했던 크롱떠이시장, 펫부리, 훼이꽝 같은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곳으로 이동이 편리해짐.
다만 카오산에서는 여전히 움직이기 힘듬.
요금체계는 기본요금 14밧, 역 별로 2밧씩 상승.
BTS가 구역별로 5밧이 증가/감소 하는 것에 비해서 요금체계에 있어서 더욱 현실적.
다만 정액권 요금제나, 할인율이 BTS보다 다양하지 못함.
BST와 환승은 가능하지만 요금은 따로 지불해야함.
우선 역사안이 새로 지어서 깔끔함.
이동하기도 편하게 되어있음.
다만 자판기에 영문이 지원되지 않아서 역무원에게 코인 구입해야함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자살방지를 위해 도입을 추진중인 이중막설치해서 안전함.
이용객은 BTS와 겹치는 씰롬, 쑤쿰윗,짜뚜짝 시장을 제외하곤 대체로 한산한 편임.
교통이 불편했던 크롱떠이시장, 펫부리, 훼이꽝 같은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곳으로 이동이 편리해짐.
다만 카오산에서는 여전히 움직이기 힘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