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의 법칙 - 마다가스카르 ( 정수필터 + 물통 )
1. katadyn pocket
정글의 법칙 - 마다가스카르 편 2화 마지막에 소개된 정수필터입니다.
사실 이회사에서 만든 휴대용 정수기가 한 두종류가 아닌데 굳이 이제품을 산 이유가 궁금해서 쭉 자료를 찾아보니 이유를 알겠더군요. 이 회사의 다른 제품들은 필터가 2종류입니다. 세라믹필터 + 카본 필터를 사용하는데 그중 카본 필터의 수명이 짧습니다. 400리터 정도 사용하면 숯가루를 교체해줘야 합니다. 근데 그 숯가루 2팩의 가격이 국내에서는 27000원을 받습니다. 참숯가루라고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1kg - 2800원 짜리를 사서 이용해도 될꺼 같네요. 하여간 이 제품은 단일 필터로 숯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5만 리터까지 정수가 가능합니다.
즉 최신형이라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또 최신 필터를 사용해서 정수시간도 길고 굳이 숯가루를 주기적으로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장점이네요.
실제 캠핑에서 쓰는 시간을 고려하면 거의 한번 구매해서 평생이라고 해도 될만큼이죠. 근데 회사 홈피에 나온 사용기한에 관한 자료는 다 믿어서는 안될꺼 같습니다. 해외에서 직접 사용해본 사람들의 사용기를 보니 그 시간을 다 못사용한다는 욕들이 많네요.
이 제품은 40만원이나해서 너무 고가인 관계로 hiker 라는 제품이 15만원 대인데 저가로는 이게 낫고 , 가성비로는 바리오 라는 제품이 나은거 같습니다. 바리오는 분당 2리터까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2. 애니락 - 워터팩
딱히 설명이 필요가 없는 제품입니다. 물통이야 뭐 종류가 다양하지만 굳이 이제품을 선택해서 가져간 이유는 가방에 쌀때 부피가 줄어든다는 점일겁니다. 가격도 35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정수기는 고가의 제품으로 가져갔는데 물통은 굳이 고가를 살 이유를 못느꼈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