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 커피믹스!!!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준비물>아이스 커피믹스!!!

LEK 4 6960
태국은 커피가 너무 달죠!
그리고 따뜻한 물 구하기 쉽지두 않구요.
또 항상 더운 나라이니 아이스커피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했는데요.
이제 여행갈때에는 아이스커피(일회용)를 준비해 가는 겁니다.

그래서 길에서나 룸에서 시원한 물을 마실때....
아이스 커피를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500ml물병을 이용!!!
2. 물을 어느정도 마시고 남은 적당량의 물에 아이스커피믹스 1개를 넣어서
3. 막 흔들어 줍니다.

그러면 맛있고 달지 않은 아이스 커피를 길에서도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가끔은 한국 커피 생각이 간절하더라구요. 제가 단 음식이나, 단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생각하게 되더군요. 이동시에 가방에 일회용 커피믹스를 한두개 챙겨 다니면 좋을 듯 싶습니다. *^^*
4 Comments
민들레 2005.05.27 22:48  
  지난번 저도 그렇게 다녔답니다.. 녹차티백을 준비해서 다녀도 좋아요^^
entendu 2005.06.01 10:39  
  전 늘 가루녹차 가지고 다녀요. 태국만 가면 먹어대느라 살이 팍팍 찌거든요. 그래서 물이라도 좀 다이어트에 관계있는걸로 먹자 싶어. 늘 가루녹차를 가지고 다니며 페트병에 넣고 흔들어 먹죠. 가루녹차는 티백에 비해 훨씬 찬물에 잘 녹고 다이어트에도 더 효과적이랍니다.
나도잘은몰라하지만 2005.08.04 07:07  
  태국에 흔한 것이 24시간 편의점이거든요. 그냥 거기서 아이스커피 드세요. 어디든 다 있습니다. 얼음으로 간 맞추면 너무 달지 않게 조절 가능하구요. 뜨거운 커피 생각날때도 편의점 이용하세요. 원두커피에서 인스턴트커피까지 종류별로 있구요. 커피믹스 사면 종이컴은 공짜로 뽑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 중에 급한 용무가 생기면 가장 가까운 주유소를 찾으세요. 대부분 주유소가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고, 최근 체인점을 부쩍 늘리고 있는 LOTUS EXPRESS(로땃 익스쁘레스)는 왠만한 식자재까지 다 있습니다. 이 밖에 FOODLAND 체인점도 24시간 운영하는 슈퍼마트이니 여행 중 요긴하게 이용하세요.
나도잘은몰라하지만 2005.08.04 07:11  
  참, 간단한 의약품(진통제/소화제/설사약 등)은 일반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구요. 대형 할인매장에는 어디든 약국이 함께 있습니다. 또한, 약국 전용 계산대에 있는 점원들은 일반 직원이 아니라 정식으로 약대를 졸업한 약사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영어 소통 가능하구요. 손짓 발짓 해가면서 아픈 곳을 증상을 흉내내면서 애처로운 눈길을 보내면(?) 알라서 좋은 약 골라 줍니다. 그리고 태국 의약품 신뢰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 마시고 드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