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아속 가는 법 최신정보 (2019년 1월 현재)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 이싼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시사아속 가는 법 최신정보 (2019년 1월 현재)

봄동이 2 670

 

방콕에서 시사아속 가기

북부터미널(모칫터미널) 3층에 가면 깐따랄락 가는 버스표를 살 수 있어요. 깐따랄락은 시사켓 가기 전에 있는 작은 도시로 시사켓 가는 버스표 파는 창구에서 표를 살 수 있어요. 저는 당일 저녁 바로 가서 밤버스표를 사려고 했더니 다른 여행사표는 일찍 떠나는 거 밖에 남은 게 없어서 -일찍 출발하면 너무 이른 새벽에 도착하게 되어 불편할 것 같았어요.- 더 늦게 떠나는 버스는 없냐고 물으니 정부버스(999버스) 창구를 알려주었어요. 태국분들은 대체로 매우 친절해요

버스 창구에 가서 표를 샀는데 VIP 표를 끊지 않았더니 요금이 380 밧. 그런데 예상외로 자리가 굉장히 편했어요. 담요와 물 한 병과 빵 하나, 봉지커피를 주고 가는 도중 한 번 휴게소에서 쉬어요. 에어컨을 매우 춥게 틀어 놓고요. 버스 내 화장실이 있고 차 마실 뜨거운 물도 있어요.

깐따랄락에 도착하면 승무원이 짐도 꺼내주고 내리라고 알려 줍니다. 9시간 쯤 걸렸어요. 6시가 조금 못 되어서 도착했던 거 같은데 일단 택시 기사가 와서 시사아속 가냐고 물어봐요. 택시 탈 생각이 없다고 하니까 같이 버스를 타고 내렸던 태국분이 길 건너편에 버스 터미널이 있고 6시에 시사아속 가는 버스가 있다고 알려 줬어요. 새벽에 도착해도 버스에서 내리면 현지인들이 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를 기다리기 때문에 하나도 위험하지 않아요. 거기서 시사켓 행 버스를 타시면 돼요. 첫 차가 6, 다음 것은 640. 시간마다 한 두 대씩 있어요. 시간은 정시 출발은 아니에요. 그래서 저도 한 15분 쯤 지나고 나서야 출발했었던 것 같아요. 상황마다 다르니까 참고하세요. 6시가 지났어도 버스가 출발하지 않았을 수 있답니다

버스를 타고 시사아속 간다고 하면 시사아속 근처에서 내려줍니다. 10~15분 쯤 걸린 것 같아요. 버스비는 15. 내려서 골목길로 한 10분 쯤 쭉 걸어가면 오른편으로 시사아속의 커다란 슈퍼마켓이 보이고 입구가 바로 옆에 있어요. 택시를 타지 않아도 쉽게 찾아갈 수가 있답니다. 참고로 택시비는 200밧 정도 부르는데 150밧으로 흥정해서 오신 분 봤습니다.

아속을 떠날 때는 날짜와 버스 시간을 알려주면 차로 버스터미널까지 데려다 줍니다.

이외에 또 아속 생활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저에게 문의해 주세요. 제가 아는 만큼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2 Comments
클래식s 2019.02.06 22:45  
시사아쏙을 방문하려고 진지하게 질문하시는 분들은 1년에 몇분 안계셔서, 몇달 후에 댓글이 달릴 가능성이 높네요.
 북부터미널 출발시각은요.  나중에 사진들좀 올려주세요. 글보다 사진들이 자료로 더 좋습니다.
이미지 올리기 힘드시면 네이버 태사랑에 올려주시면 감사요.
 교통이나 시사아쏙내 와이파이, 식사, 디톡스 프로그램등 주제별로 사진들 부탁드립니다.

사실 가장 궁금한건, 예약없이 방문하는 한국인들에 대한 시사아쏙 지도자들의 반응, 예약절차, 연락처공개 등입니다. 요즘도 여전히 예약없이 한국인들이 가능하면 오지않기를 바라는것인지,
예약하고 오라면서 연락처공개는 어떻게든 안하려고 하는것처럼 보여서요. 그리고 또 과거에 한국인들이 술먹고 사고친 사례들에 대해서 말하지 않던가요?
봄동이 2019.02.06 23:50  
제가 머무는 동안 예약없이 방문한 분은 없었는데 예약없이 방문하는 것은 환영하지 않으세요. 그리고 방문하려고 생각할 때는 아속에서 생활의 기본인 5계를 꼭 지켜야 하지요.
한국인들에 대한 나쁜 이야기들은 하지 않으세요.
저는 교장선생님께 이메일을 보내 허락을 얻어서 갔어요. 처음에 어느 정도까지 이야기를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서 간단히 써 보냈더니 답장이 안 오더라고요. 그래서 두 번째는 방문하고 싶은 이유를 자세하게 써서 보냈고 와도 좋다는 답장을 받았어요.
사진을 몇 개 올리려 했는데 크기가 커서 안 올려진다고 하네요. 네이버카페에서 한 번 시도해 볼게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