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야품]파 홈뽁 절벽 , 퉁 덕 까찌여우 (กระเจียว)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차이야품]파 홈뽁 절벽 , 퉁 덕 까찌여우 (กระเจียว)

SOMA 2 2183
제가 자주 게시하는 국립공원들은 보통 자가 운전을 하는 교민이나 차를 렌트한 여행자, 적어도 바이크를 운용하는 여행자들을 에게 비교적 적합한 여행지들입니다. 
때문에 일정한 자가교통 없이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이동하는 여행자들에게는 대단히 불친절 할 수 있는 게시물임 입니다. 그리고  태국인들이 여행하는 태국여행지들을 소개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해당지역을 장기로 여행하시는 분들께서는 현지 체류하고 계신 지역 도심의 여행사에 의뢰하시거나 뜻이 맞는 여러여행자들과 갹출하여 차량을 렌트하시면 비교적 수월하게 여행할 수 있을것입니다. 
아울러 교통편때문에 도움이 되지 못하는 분들께 양해를 구합니다.
 



차이야품을 중심으로 북쪽으로는 땃똔 국립공원이 있고 서북쪽으로는 싸이텅국립공원(อุทยานแห่งชาติไทรทอง) 이 있다.

땃똔 국립공원도 산악지대를 중심으로 폭포가 유명하며 싸이텅 국립공원 역시 싸이텅 폭포가 있다.

그러나 싸이텅 국립공원은 남똑싸이텅(싸이텅은 금 모래라는 뜻이며 남똑은 폭포를 말한다.) 보다 더 유명한 것이 있는데 ‘파 홈 뽁’ 이라는 절벽과 ‘퉁까찌여우’ 이다.

보통 ‘파’라는 지명은 절벽으로 경치가 좋은 산악 공원에 많이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퉁 덕 까찌여우는 무슨일인지 파함홋 이나 파 홈뽁 같은 절벽 주변에 많이 위치해 있는데, 까찌여우 꽃의 들판 이라는 뜻으로 이 까찌여우 꽃은 부아싸완 , 즉 천국의 연꽃이라는 이름도 함께 가지고 있으며 학명으로는 Siam Tulip 이다. 해마다 8월이 되면 이 까찌여우가 피는것을 보기위해 차이야품까지 찾는 관광객들이 무척 많다.

싸이텅 국립공원에 도착하면 절벽이나 까찌여우 꽃 들판까지 길이 험하다는 이유로 트럭을 대절해서 갈 수 있는데 한 사람당 30바트 정도의 교통비로 왕복할 수 있다.  험로에 강한 SUV 나 픽업트럭 같은 경우는 차를 대절하지 않고 직접 절벽입구까지 갈 수 있고 절벽과 까찌여우 꽃 들판 트레일 앞에서 캠핑등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절벽을 구경한 후 4킬로 정도의 트레일을 따라 까찌여우 꽃 들판으로 걸어갈 수 있으며 모두 5곳의 틀판이 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더불어 여행하기 무척 좋은 장소이다.

싸이텅 국립공원은  팡허이 산의 340킬로미터 정도 범위에 걸쳐있으며 왕따케 군에 속해있다. 태국인 30바트 외국인 100바트 의 입장료가 있다.

차이야품에서 70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으며  225도로를 따라 넝부아라웨 군에서 37킬로미터 정도 길을 따라 더 들어간다.

차이바단이나 위치안부리에서 진입할 경우도 텝사팃 군으로 가는 도로 225를 타고 가는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전화 : 080 198 5248 , 087 958 5395

 

CB6A7468

 

 

 

 

CB6A7625

 

 

 

 

CB6A7576

 

 

 

 

CB6A7494

 

 

 

 

CB6A7506

 

 

 

 

CB6A7549

 

 

 

 

CB6A7541

 

2 Comments
공심채 2014.08.23 10:27  
예전에 태국 현지인에게 11월(오래되서 기억이 가물 가물..)쯤인가에 차이야품에 가면 붉은 색 연꽃이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 그 당시에는 연꽃이라는 말에 호수 같은 걸 상상했었는데.. 이 곳을 말하는 것이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차이야품에 이곳 말고 연꽃으로 잘 알려진 곳이 따로 있나요?
SOMA 2014.08.23 12:04  
이 꽃을 말하는것일것입니다. 종으로는 튤립이고 이 꽃의 이름은 보통 까찌여우 라고 합니다. 그러나 다른 이름이 있습니다.
덕 부아 싸완 .. .즉 천국의 연꽃이라고도 불리며 이 지역에 가면 이정표에는 덕부아싸완이라는 이름을 더 많이 씁니다. 싸이퉁국립공원지대 (파홈뽁절벽이있는곳)이 꽃이 조금 더 많은편이라고 하네요. 다른 게시물에 소개한 곳인  빠 힌 응암 국립공원 지역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