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야품]파 홈뽁 절벽 , 퉁 덕 까찌여우 (กระเจียว)
차이야품을 중심으로 북쪽으로는 땃똔 국립공원이 있고 서북쪽으로는 싸이텅국립공원(อุทยานแห่งชาติไทรทอง) 이 있다.
땃똔 국립공원도 산악지대를 중심으로 폭포가 유명하며 싸이텅 국립공원 역시 싸이텅 폭포가 있다.
그러나 싸이텅 국립공원은 남똑싸이텅(싸이텅은 금 모래라는 뜻이며 남똑은 폭포를 말한다.) 보다 더 유명한 것이 있는데 ‘파 홈 뽁’ 이라는 절벽과 ‘퉁까찌여우’ 이다.
보통 ‘파’라는 지명은 절벽으로 경치가 좋은 산악 공원에 많이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퉁 덕 까찌여우는 무슨일인지 파함홋 이나 파 홈뽁 같은 절벽 주변에 많이 위치해 있는데, 까찌여우 꽃의 들판 이라는 뜻으로 이 까찌여우 꽃은 부아싸완 , 즉 천국의 연꽃이라는 이름도 함께 가지고 있으며 학명으로는 Siam Tulip 이다. 해마다 8월이 되면 이 까찌여우가 피는것을 보기위해 차이야품까지 찾는 관광객들이 무척 많다.
싸이텅 국립공원에 도착하면 절벽이나 까찌여우 꽃 들판까지 길이 험하다는 이유로 트럭을 대절해서 갈 수 있는데 한 사람당 30바트 정도의 교통비로 왕복할 수 있다. 험로에 강한 SUV 나 픽업트럭 같은 경우는 차를 대절하지 않고 직접 절벽입구까지 갈 수 있고 절벽과 까찌여우 꽃 들판 트레일 앞에서 캠핑등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절벽을 구경한 후 4킬로 정도의 트레일을 따라 까찌여우 꽃 들판으로 걸어갈 수 있으며 모두 5곳의 틀판이 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더불어 여행하기 무척 좋은 장소이다.
싸이텅 국립공원은 팡허이 산의 340킬로미터 정도 범위에 걸쳐있으며 왕따케 군에 속해있다. 태국인 30바트 외국인 100바트 의 입장료가 있다.
차이야품에서 70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으며 225도로를 따라 넝부아라웨 군에서 37킬로미터 정도 길을 따라 더 들어간다.
차이바단이나 위치안부리에서 진입할 경우도 텝사팃 군으로 가는 도로 225를 타고 가는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전화 : 080 198 5248 , 087 958 5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