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길 언제 또 오게 될까. 팡아 타운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여길 언제 또 오게 될까. 팡아 타운

고구마 11 5634

팡아라는 지명은 푸껫을 여행한 여행자들에게는 무척이나 친숙하게 들릴게 분명합니다.
푸껫에서 인기 있는 하루짜리 투어들중에서, 이 팡아만으로 향하는 투어가(배로 가든 육로로 가든) 분명히 선호도 상위권일테니까요.

팡아 만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그야말로 바다위의 계림을 보는 격이랄까요. 사실 팡아만 투어에 대한 감흥은 사람마다 좀 다를수 있겠더라구요. 적잖이 즐거울수도, 아니면 좀 지루할수도...

저희도 예전에 푸껫 여행할 때 이 팡아만 투어(전일 씨 카누 일정)를 해본 적이 있긴 했는데 그때는 푸껫의 항구에서 출발해 바닷길로 왔다 갔다 했었거든요.
그리하야 육로로 팡아 주로 들어와서 주도인 팡아 타운에서 숙박까지 해본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팡아 타운을 스쳐 지나간 적은 있었지만서도요.

무슬림 냄새가 진하게 풍기는 이 곳, 남북으로 길게 뻗은 대로를 중심으로 갈비뼈 처럼 골목들이 듬성듬성 들러 붙어있는 단순한 구조의 이 마을은, 사실 한 주의 주도 인 것을 감안하고 보자면 참으로 규모가 작은 곳이였습니다. 그래도 나름 있을건 다 있어서 사는데 불편함은 크게 없을거 같더라구요. 교회도 있고 대학도 있고 이민국도 있군요. 하여간 이 좁은 타운 안에는 여행자들의 시선을 붙들만한 건 딱히 없어요. 볼거리를 보거나 액티비티를 즐기려면 차 타고 배 타고 외곽으로 나가야지요. 
하지만 나름 도시적인 장점이 있긴 한데요. 다른 도시들에서는 대개 시내 외곽에 위치해 있는 버스 터미널과 빅씨가, 이곳에서는 바로 시내 중심부에 있어서 걸어서 다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도심 탈출 분위기 내면서 풍경 속에 묻혀 살기에는 이 팡아 타운도 적당할거 같아요.

오픈한지 얼마 안되보이는 빅씨에는 MK쑤끼, 제퍼, 미스터도넛, KFC, 블랙캐년 등등 프랜차이즈 식당도 있고 마을을 둘러싼 풍경도 좋고 하니 말입니다.
심심하면 마을 중심부에 있는 터미널로 가서 버스 잡아타고 획~ 푸껫이나 끄라비로 가던가 해도 될거 같고요.
역시 카르스트 지형을 가지고 있는 이 해안도시(?)는 푸껫에서 에어컨 버스 타고 1시간20분 쯤, 그리고 끄라비에서는 버스로 한 시간 반쯤 걸리는 곳인데 푸껫과 끄라비의 사이에 있다고 봐도 될테지요.
에어컨 버스 기준으로 요금은 70-80밧 내외이니까 교통비는 저렴하게 드는 편이였어요. 그런데 승객들이 많을 때는 서서 이동해야 된다는...아이구 골반뼈야~

여행자들이 거의 묵어가지 않는 곳이긴 하지만, 태국의 여느 도시가 다 그러하듯 상태가 좋아보이는 숙소는 몇 군데 있었습니다.
저희가 묵은 팡아인Phang Nga Inn은 숙소 주인 내외분들이 인텔리 분위기를 풍기는 중년 부부였는데 영어도 잘 하고 아주 친절했어요. 교양인의 풍모가 풍긴다고 해야할지... 그에 비해서 일하는 어린 점원들은 영 말귀가 안 통하는 좀... 답답한 스타일인데 중요한건 아니구요.
여기 숙소와 여행사에서도 팡아 주변의 여행 상품을 많이 팔고 있어서, 다른 서양인 여행자들은 무척 관심있게 보던데 저희는 여행사 상품은 이번에 할 생각이 없는 고로 전부 패스~
어 쨌든 여기서도 팡아만 관련한 투어라든지, 계곡 래프팅 투어 등등은 가능하니까 혹시라도 생각 있으신 여행자분들은 이 점 감안해보세요. 가격은 대충 샤라락~ 봤는데 하루짜리 투어의 경우 푸켓보다 약간 저렴하거나 거의 대등한 정도 여서 가격적인 장점인 있는지는 잘 모르겠군요.

이곳 팡아 타운에 온 이유는... 한 번도 안 자본 곳에서 지내보고 싶기도 했고 또 작년에 잠깐들러 먹었던 잊을 수 없는 카놈찐을 다시 한번 맛 보고 싶었고... 태사랑의 펀낙뻰바우님이 올려주신 1인당 300밧에 무한 리필되는 해산물 요리 체험도 해보고 싶었고....
거기에 더해서 나즉히 고백하자면... 이 시기에 푸껫 주변에 자꾸 지진과 쓰나미 경보가 울려서 원래 여정인 피피섬에 가려는 마음에 자꾸 불안감이 끼어들어서 팡아를 거쳐 푸껫으로 간건데요,
그런 마음으로 여정을 우회했던 우리는 어이없게도 팡아 타운에서 1박, 팡아 해안의 수상가옥!!에서 1박 했다는...-_-;; 해일이 불안하담서!!! 정작 수상가옥 위에 둥지를 튼 우리는 정말이지 답답지존 입니다.

팡아에서 묵은 숙소 이야기와, 여기에 갔었던 큰 목적인 '나는 씨푸드다 - 방팟 씨푸드' 를 먹었던 이야기는 다른 게시판에 살짝 끄적여야 될테지요.

하여튼 늘 그렇듯이 좀 개발새발 종적 묘연한 글이 되버렸는데요,
결론은 모든 여행지가 그러하듯 하루 쯤 묵어가기에는 괜찮은 곳이다. 경치도 좋고 나름 쇼핑센터도 있고 말이에요. 그런 소박한 느낌이에요.
팡아 타운에서 묵어본 여행자 분들...계시려나요?

팡아 시내
DSC09044.JPG

예쁘게 꾸며 놓은 상가 입구
DSC09064.JPG

DSC09069.JPG

저녁 풍경
DSC09090.JPG

NK쇼핑몰과 빅씨
DSC09092.JPG

절보다 이슬람 사원이 더 눈에 잘 띈다
DSC09096.JPG

시내 어귀에 있는 주지사 공관
DSC09242.JPG

팡아 시내 전경
DSC09247.JPG

11 Comments
민베드로 2012.04.25 10:16  
거길 언제한번 가보게 될까...?  푸켓^~^
태국에 아주 많이 가본건 아니지만 최근에 오랜시간 머물렀다하면 머무른건데
유명 관광지중 푸켓,  파타야를 못가봤네요.
파타야는 방콕과 가까워 갈래면 갈 수 있었겠지만
푸켓은 그간 갈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고 할까?
너무 멀고 물가가 비싸다고 하여..안가고
꼬창만 6번ㅋㅋ 그래도 언젠가 가볼 수 있겠죠.  푸켓
팡아타운이란 곳은 여행자들이 잘 안가나보네요.
저정도면 분위기도 좋아보이고 물가도 유명비치보다는
쌀텐데 바닷가가 아닌가봐요.^~^
언젠가 꼭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늘 건강하게 여행하세요.  고구마님...
고구마 2012.04.25 13:09  
오~ 꼬창 전문가 민베드로님이닷~
파타야는 사실 저도 좀 안친한 동네에요. 제 성향으로서는 할게 참으로 없어서...
이번에도 동행분들이 계셔서 가게 되었는데, 전 방밖으로 나오지도 않았어요.

푸켓은...밤버스 타고 담날 아침 도착해있으니까, 어쩌면요 낮시간을 아낀다는 점에서는 꼬 창보다 유리할수도 있어요. ^^
푸켓은 아껴두었다가 허니문때 와보세용~
아...아니다... 허니문 때는 더 더 좋은데, 몰디브 이런데로 가보셔도 좋겠네요. 근데 저도 아직 몰디브 못가봤어요.
열혈쵸코 2012.04.26 00:21  
팡아.. 궁금했었는데, 잘보고 갑니다. 고구마님.. ^^
각각 소도시마다 조금씩 특색이 있어서, 머무는 재미가 있더군요.
고구마 2012.04.26 11:35  
열혈쵸코님의 이번 여행 이야기 무척 궁금합니다.
라농이랑...카오쏙 다녀오셨지요? 정글 트레킹 하셨어요? 저희는 ... 사정이 좀 있어서 정글 트레킹은 제대로 체험해보지 못했는데 말이에요.
열혈쵸코 2012.04.26 13:30  
트래킹은 비싸다고 생각해서 안했답니다. 지금 생각하면 많이 아쉽네요.
라농에서는 쏭크란겹쳐서 움직이지를 못하고..
별이야기 거리가 없어서, 못쓰고 있습니다. ㅠ.ㅠ
zoo 2012.04.26 23:50  
팡아만투어는 몇번 했는데 팡아타운은 차음 보고 들었습니다^^
완전 가고 싶은 곳 추가입니다!! 무한리필 씨푸드집에도 꼭 가고 싶고...
빅c도 있는 팡아타운이 급 좋아지는 것 같아요^^
다음번에 푸켓가면 팡아타운 꼭 갈래요^^ ㅎㅎ 후기 감사히 잘 봤습니다^^
고구마 2012.04.27 22:12  
팡아 타운 정말 볼거리는 별로 없지만, 그냥 마을 자체가 산에 둘러져 있는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하긴 이 쪽 지방 지형이 거의 다 카르스트니까요. ^^
곧 방푸켓 하시길 바래요.~
Satprem 2012.04.27 20:01  
저도 꼬 수린의 마이 응암에서 나와서 약 1주일 전에 팡아타운에서 며칠 묵었는데....
까놈찐도 날마다 먹었죠.
조용히 빈둥거리기에 괜찮은 곳인 듯....
그런데 팡아타운에서 야시장을 찾지 못하겠더군요.
야시장이 없는 타이 도시를 많이 보셨나요????
고구마 2012.04.27 22:10  
그 카놈찐 드셨군요. 터미널 뒷길에 중국사원 맞은편~
저희는 송끄란 직후에 갔는데, 연휴가 긴 덕분인지 계속 휴업이더라구요.
대신 푸켓 타운의 유명한 곳에서 먹긴 했는데...
해변으로 오니 카놈 찐 하는데가 없네요. 제가 발견 못한지도..
콩콩1 2015.08.28 18:33  
혹시 팡아타운에서 끄라비가는 버스 시간대 좀 아시나요?
Satprem 2015.08.29 23:42  
푸켓에서 끄라비로 가는 버스 등이 팡아타운의 터미널을 들려 가더군요.
따라서 낮에는 1시간에 1대 이상의 버스가 있다고 여겨졌지만, 정확한 시간표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일부 버스는 팡아 타운의 터미널에 들리지 않고 교외에 잠시 멈추었다가 가기도 하더군요.
아울러 최근에는 들리지 않아서 요즘 상황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