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카오산로드 최신 트랜드 및 쇼핑정보 - 닥터피쉬 편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2011년] 카오산로드 최신 트랜드 및 쇼핑정보 - 닥터피쉬 편

상쾌한아침 1 4508

[2011년] 카오산로드 최신 트랜드 및 쇼핑정보 - 닥터피쉬 편


에. 안녕하세요. "상쾌한아침"입니다.^^


2011년 카오산로드 최신 트랜드 및 쇼핑정보입니다.
2007년, 2008년 중 중복되는 녀석들은 아래 링크로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007년 카오산로드 트랜드 URL]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myinfo&wr_id=12838&sca=&sfl=mb_id%2C1&stx=gp02als&page=2


[2008년 카오산로드 트랜드 URL]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myinfo&wr_id=14953&sca=&sfl=mb_id%2C1&stx=gp02als&page=2


이번 편은 카오산로드 최신(?) 닥터피쉬 트랜드입니다.


최근 동남아에 짝퉁 닥터피쉬(?)를 이용한 닥터피쉬 클리닉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여행자가 많이 모이는 장소에는 동남아 대다수의 나라들이 이 대열에 참여하고 있지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라오스, 캄보디아, 베트남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통칭 알고 있는 터키의 그 닥터피쉬종은 아니구요.;;;
실제 TV 등에서 소개한 터키의 닥터피쉬는 "가라루파"라는 물고기입니다.(현재 한국의 열대어상가인 청계천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입니다.) 이 녀석을 몸값이 약간 나갑니다.
뭐... 그래봐야 마리당 3000원이기는 합니다만, 동남아에서 각질제거용으로 쓰기에는 부담되는게 사실이지요.


때문에 동남아 각 나라별로 닥터피쉬라 내세우는 물고기는 실제 닥터파쉬가 아닌 다른 종입니다.
기대하고 물고기 각질제거를 시도하신다면 조금 실망하실 수도 있겠네요.^^;;;


말레이시아와 태국은 제가 직접 눈으로 물고기 종류를 확인했으므로 올려 봅니다.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서 사용하는 짝퉁 닥터피쉬는 시클리드 계열의 "니그로 팬텀"이라는 종을 사용하더군요. 시클리드종의 특성상 매우 광폭한 육식성인데다 환경적응력이 뛰어난 번식력도 끝나주고 사람의 살점을 아그작 아그작 잘 씹어 먹는 종입니다.
번식력이 너무 좋아서 한국에서는 열대어 애호가들 사이에서 공짜로 분양해 주는 종이기도 하지요. 혹 니그로 팬텀이 아니더라도 시클리드 계열 중 가장 저렴한 녀석들을 쓰므로 니크로 팬텀이나 그 녀석들이나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태국 카오산일대에서 유행하는 닥터피쉬로 내세우는 종은 "알지이터"라는 물고기입니다.
국내에서는 알지이터 종류 중 "골든 알지이터"라는 종이 무척 인기가 좋고, 그 이외의 알지이터 종을 구하기 무척 어렵기 때문에 한국에서 골든 알지이터를 그냥 알지이터라고 부릅니다.
카오산에서 노는 녀석들은 한국에서 골든 알지이터라 불리는 녀석이 아닌 순수 알지이터입니다.


일단 말레이시아나 태국이나 닥터피쉬라 내세우는 종들은 다 작으므로 발에 상처를 낼 정도의 수준은 못됩니다.


혹 물고기들이 자신의 발 주변에 몰린다면...


"까르르륵!!! 물고기들이 날 좋아하나봐!!! >ㅁ<;;;"
라 생각하지 마시고,


물고기들이
"오! 스멜!!! 맛있는(꼬리 꼬리한???) 냄새가 무지 무지 강하다. +ㅁ+;;;"
정도로 해석하시면 되겠습니다.(퍼퍽!!!)


물고기들이 많이 모이신다면 자신의 청결상태를 먼저 의심해 보세요.^^;;;(퍼퍽!!! 털푸덕...)

1 Comments
IAN 2011.05.31 04:54  
남들이 발 담근 물에 왜 돈내고 발을 담그려는지 저는 좀.... ㅎㅎㅎ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