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문파티로 유명한 섬, 코팡안! 아름다운 해변의 추억!!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풀문파티로 유명한 섬, 코팡안! 아름다운 해변의 추억!!

지난 시간에 예고해 드린대로 꼬따오에서 코사무이로 가기 전 잠시, 코팡안(꼬팡안 Koh Phangan) 섬의 추억을 포스팅 하고 갈까 합니다. 





코타오(꼬따오 Koh Tao) 에서 코사무이(꼬사무이 Koh Samui) 로 가는 길에 있는 코팡안 섬(코사무이와 일반 보트로 30여분 거리)은 해변에서 열리는 풀문파티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섬 입니다. 1년 내내 크고 작은 파티가 끊이지 않는 곳이지만, 특히 보름달이 뜨는 풀문파티 때에는 파티를 좋아라하는 유럽 젊은이들로 넘쳐 나는 곳이죠.


저는 2009년 6월말~9월말 까지 3개월여 간 이 곳, 코팡안에서 머물렀습니다. 코팡안에서 풀문파티가 벌어지는 공식적인? 해변은 ‘핫린 비치 Haad Rin Beach’ 인데요, 제가 머문 곳은 풀문파티의 본산지^^인 코팡안 남동쪽의 핫린 비치 쪽이 아니라 북동쪽에 있는 아름다운 해변, ‘통 나이 빤 노이 비치 Thong Nai Pan Noi Beach’ 라는 곳 입니다. 이번 시간에 할 이야기도 핫린 비치가 아니라 이 곳 이야기 입니다. (먼저 살짝 귀뜸해드리면, 배우 이선균,전혜진 씨 커플이 2009년도에 신혼여행 온 해변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핫린 비치는 알고 계셔도  이 곳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먼저 코팡안 지도를 보면서 해변 위치를 확인해 볼까요.



지도출처 : phangan.info

통 나이 빤 비치는 2개의 해변으로 나뉘는데요, 제가 있던 곳인 ‘통 나이 빤 노이 비치’ 와 바로 옆 해변인 ‘통 나이 빤 야이 비치’ 로 나뉩니다.





코팡안 통살라 Thong Sala 선착장에서 도착하면 이렇게 택시 호객하는 현지인들이 환영을 해줍니다^^ 맨 아래 ‘통 나이 빤 비치’ 해변도 있네요.


선착장에서 통 나이 빤 노이 비치 Thong Nai Pan Noi Beach 로 가려면 용달택시를 타고 50분 정도 산길을 달려야 도착할 수 있습니다. 택시요금이 1인 200바트 이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4인 이상일 경우 구요, 만약 이 해변으로 가는 여행자가 본인 밖에 없다면 6~700바트 내야 합니다. 방콕에서 코팡안 까지 오는게 버스 + 보트 해서 450바트 인데 섬에서만 이동하는게 더 비싸다니.. 헐…

핫린 비치(선착장에서 15분여 정도 면 도착) 처럼 인기있는 해변이야 같이 가는 여행자가 많지만, 통 나이 빤 비치는 아는 사람만 드물게 가는 곳이라서 택시 쉐어 할 여행자 찾기가 만만치 않으니 섬에 도착하기 전 미리 보트에서 찾아 다녀야 합니다 ^___^  물론, 미리 리조트를 예약했다면 픽업을 나오지요@

요런 택시를 타고 원하는 해변으로 갑니다.



이때…저…혼자 타고 갔습니다 - -‘’



보트에서 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던(스모킹^^ 하다 만났다는)  프랑스 친구가 앞에 타고 가면서 손을 흔드네요.



이 친구는 코팡안 통살라 타운에서 프랑스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한 번 놀러오라고 했는데, 결국은 못가봤네요.






Half Moon 파티를 알리는 표지판이 보이네요. 코팡안에는 정말 파티가 많습니다. 풀문 파티를 필두로 할프문 파티,레드문 파티,블랙문 파티 등등, 심지어 달이 안 보이는 날에는 노문 파티까지! 결국은 거의 매일 파티라는 - -; 해변으로 가는 길에 코끼리 농장도 있더군요. 코팡안은 정글이 아주 무성한 곳이라 해변 길을을 제외하고 산길 도로는 험난한 편입니다.

선착장에서 50분 정도 달려가면 드디어! 통 나이 빤 노이 비치 Thong Nai Pan Noi Beach 가 있는 아주 작은 마을, Bann Thong Nai Pan 에 도착하게 됩니다.



Thong Nai Pan 마을


참고로,코팡안 날씨는 9월부터 우기에 접어들어 안 좋아지기 시작할때입니다.. 

9월초이니까 우기가 심한 때는 아니고 비가 오더라도 하루 종일 오는 날은 없습니다.
스콜성으로 1-2시간 오고 그치지요. 하지만 구름이 하루 종일 끼는 날이 많아져요 - -;;

2-4월/6-8월 날씨가 좋을 때구요. (10-12월이 최악)
우기라 해도 날씨가 좋을 수도 있으니 너무 걱정은 하진 마시고, 가시기 전에 날씨를 미리 체크해 보세요.





이 곳이 바로 ‘통 나이 빤 노이 비치 Thong Nai Pan Noi Beach’

자! 지금부터는 통 나이 빤 노이 해변의 풍경을 실컷~ 감상해 보자구요.



















물속에서 기도는 왜??




음...








해변 끝 바위위에 올라 해변을 찍어 봤습니다@


이른 아침의 풍경들@







해질 무렵@








통 나이 빤 노이 비치’에는 해변가에 있는 숙소가 7개가 있는데요, 물론 마을 쪽으로도 몇 군데 더 있습니다. 고급 리조트도 3곳이 있다는… 이 해변이 유럽여행자들에게 가족여행 또는 커플여행지로 유명한 곳이라 고급 리조트들이 들어서 있지요.

한국에도 이 곳에 있는 싼티야 리조트 Santhiya Resort  때문에 한국 신혼여행객 들과 가족여행객 분들이 가끔 오십니다. 배우 이선균,전혜진 씨 커플도 2009년 8월에 이 리조트로 신혼여행 오셨는데요, 코사무이 에서 2일 인가 지내신 후 제가 있는 코팡안으로 옮겨 6일 정도 더 있다가 한국으로 돌아가셨지요. (인증샷은 잠시 뒤에^__^)


우선 제가 묵었던 숙소들 부터 보실까요!
@숙소명 : 통타판 리조트 Thongtapan Resort





에어콘 방갈로, 펜 방갈로가 있는데요. 제가 묵은 곳은 펜 방갈로 였습니다. 가격은 700바트 였구요, 펜 방갈로는 위 사진 처럼 언덕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해변까지 내려가는데 1분이면 됩니다!! 완전 대 만족스러운 곳이었는데요, 직원도 친절하고 리조트 레스토랑도 아주 맛있습니다.







- 공식홈피 : www.thongtapan.com


- 가격 : 시기별,룸별로 다르니 확인하세요 –> 가격체크
- 상세정보 : 개요,지도,사진 보기
- 트립어드바이저 평가(한글) : 85% 추천율 –> 리뷰 및 여행자 사진 자세히 보기



또 하나의 숙소는 위 통타판 리조트 자매 방갈로 인데요. 바로 옆에 붙어 있습니다. 해변을 바라보고 왼쪽 끝 부분에 있지요. 제가 떠날때 리모델링을 한다고 하던데 지금은 변했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자연친화적인 숙소를 좋아하는 터라 이곳이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요. 사진 함 보시죠~



제가 무엇보다 마음에 들은 이유는 저 넓직한 마루와 해먹, 그리고 바로 바닷가와 접해 있는 환상적인 로케이션^^ 때문입니다.





요 방갈로도 레스토랑을 같이 운영하는데요.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숙소는 ‘반 판부리 빌리지 Baan Panburi Village’ 입니다. 유럽 여행자들에게 아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 입니다. 해변에서 가장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방갈로도 깔끔하고 가격도 적당한 편이어서 그런데요, 거기에다 이 곳에서 운영하는 비치 바&레스토랑 이 ‘통 나이판 노이 비치’에서 가장 유명하기 때문 이지요! 아기자기한 스타일이라 여성분들이 더 좋아할 만한 숙소 입니다.

@숙소명 : 반 판부리 빌리지 Baan Panburi Village




- 공식홈피 : www.baanpanburivillage.com
- 가격 : 시기별,룸별로 다르니 확인하세요 –> 가격체크
- 상세정보 : 개요,지도,사진 보기
- 트립어드바이저 평가(한글) : 82% 추천율 –> 리뷰 및 여행자 사진 자세히 보기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통 나이 빤 노이 비치’ 에는 3개의 고급 리조트가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고 오른쪽 부터 ‘빤비만 리조트 Panviman resort’, '라싸난다 리조트 Rasananda Resort’, ‘싼티야 리조트&스파 Santhiya Resort&Spa’ 이렇게 3개의 리조트가 있는데요, 이 중 싼티야 리조트는 해변 왼쪽 끝 언덕 너머에 위치하며 유일하게 작은 프라이빗 해변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숙소명 : 빤비만 리조트 Panviman resort




- 공식홈피 : www.panviman.com
- 가격 : 시기별,룸별로 다르니 확인하세요 –> 가격체크
- 상세정보 : 개요,지도,사진 보기
- 트립어드바이저 평가(한글) : 75% 추천율 –> 리뷰 및 여행자 사진 자세히 보기



@숙소명 : 라싸난다 리조트 Rasananda Resort




- 공식홈피 : www.baanpanburivillage.com
- 가격 : 시기별,룸별로 다르니 확인하세요 –> 가격체크
- 상세정보 : 개요,지도,사진 보기
- 트립어드바이저 평가(한글) : 92% 추천율 –> 리뷰 및 여행자 사진 자세히 보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싼티야 리조트는 2009년 8월에 배우 이선균,전혜진 커플이 신혼여행으로 묵었던 곳 입니다. 그 때, 제가 우연히 이선균,전혜진 씨를 만났다는 거 아닙니까^^ 싼티야 리조트에 태국 친구들이 있어서 예약 손님에 이선균씨가 있다는 소리는 미리 전해 듣긴 했었습니다만 그렇게 만나게 될 줄은 *_* !! 한국 사람 보기가 힘든 곳이라, 반가웠는데 유명 연예인이어서 더더욱^^ 반가웠지요. 제가 말을 걸었는데요, 선균씨 성격 좋으시더군요^^ 함께 맥주도 마시고 해변 레스토랑에서 저녁식사도 함께 하고…한국에서 만났다면 언감생심 꿈이야 꾸겠습니까 ^_____^


이선균,전혜진 커플의 다정한 모습


저 파파라치 - -‘ 아녀요! 해변 바에 앉아 우연히 아무 생각 없이 줌을 당겨 찍고나서 마을로 가는데, 이선균씨와 전혜진씨가 로컬 햄버거 가게(여기 맛 죽임) 에서 햄버거를 드시고 있었다는..그 다음은…제가 말을 걸게 되었구요~  ^^ “선균씨, 저 기억하실라나??^^”



@숙소명 : 싼티야 리조트&스파 Santhiya Resort&Spa




- 공식홈피 : www.santhiya.com
- 가격 : 시기별,룸별로 다르니 확인하세요 –> 가격체크
- 상세정보 : 개요,지도,사진 보기
- 트립어드바이저 평가(한글) : 84% 추천율 –> 리뷰 및 여행자 사진 자세히 보기




코팡안 하면 어느 해변이건 빼놓을 수 없는게 있습니다. 네! 바로 풀문 파티 인데요. 이 곳도 핫린 비치 처럼 크게 파티가 열리지는 않지만 조촐하고 분위기 있는 파티가 열리곤 합니다. 이 곳의 메인 파티 장소는 위 숙소에서 소개해 드린 ‘반 판부리 빌리지 Baan Panburi Village’ 의 비치 클럽 Beach Club 입니다.



해변에 어둠이 찾아오면 해변가 레스토랑 들이 하나 둘씩 예쁜 등을 밝히기 시작합니다.





자리를 잡고 앉아 주문을 하고 파티가 시작되길 기다립니다.





본격적인 풀문차티 쇼에 앞서 소원을 비는 종이등불도 밤 하늘위로 날려 보냅니다.





태국 전통춬 쇼도 하구요, 본격적인 쇼를 알리는 폭죽!!



코팡안 최고의 불쇼팀이 흥겨운 댄스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듯 화려하고 멋진 쇼를 보여줍니다.









이 곳에서 바라보는 보름달 빛은 그 어느 곳에서 보다 참 좋습니다…











이 곳에 3개월을 있다보니 단골 식당도 생기고 태국 친구들도 생겼는데요.



제가 하루에 한번은 먹는 식당의 아주머니@ 투박하지만 손맛이 느껴지는..^^ 친절하시고 재미있는 분! 보고 싶어요~





위에서 소개했던 ‘싼티야 리조트’ 에서 일하는 태국 친구들@ 레스토랑 요리사, 악기 연주자, 사장 비서, 마케팅 담당, 리셉션 스탭~



조그만 식당 저녁 때 빌려서 조촐한 우리끼리의 파티!! 요리는 모두 리조트 요리사 친구가 담당^^ 난 초대받아 가서 배 터지게 얻어먹기만 했다는 - -;



이 곳 ‘통 나이 빤 노이 비치’ 에서 만난 대박!!  바로 이 녀석들 입니다@











완전 야생!! 갑자기 이른 아침 해변으로 날라와 해변 레스토랑 근처 나무위에 앉아 있었는데, 사람들 몰리고 장난 아니었습니다.^^  동물원도 아니고 이런거 보기 정말 힘든데 ㅎㅎ 레스토랑 주인은 행운 이라고 좋아하며 밥도 갔다 주고^^ 새가 정말 컸지요^__^



이 곳에서 만난 다른 녀석들@



엄청 큰 달팽이@




긴 꼬리 도마뱀??@




나를 몹시도 따르던 검둥이 '루비'@ 코팡안을 떠나는 날 아침에 찍은 녀석의 모습이 슬퍼보입니다. "그런 슬픈 눈으로 나를 보지말아요~~"





'루비' 친구 녀석@ 평소에 별로 안 친하던 녀석이었는데 갈 때가 되니 밟히네요 ...


이제 코팡안을 떠날 시간 이네요. 두서없이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다음 시간에는 원래 루트대로 코사무이로 떠나겠습니다. "가시기 전에 추천 팍팍! 댓글 팍팍!!^___^"






 

<다음 시간에 계속…>



<태국, 라오스북부 자유여행 - 지난 여행이야기>


  1. 순수한 자연과 사람들이 있는 곳 - 소박하고 예쁜 시골 마을 '치앙칸' 에 가다!
  2. 치앙칸 숙소 이야기 - 마을 만큼이나 예쁜 게스트 하우스
  3. 순수한 자연과 사람들이 있는 소박하고 예쁜 마을 '치앙칸' - 마지막 이야기
  4. 태국 치앙칸에서 농카이를 거쳐 라오스 비엔티안으로 가다!
  5. 라오스 비엔티안에 하룻밤 묵은 숙소 정보
  6.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 에서 하룻밤, 그리고 방비엥으로 고고
  7. 라오스 방비엥의 예쁜 게스트하우스 추천!
  8. 라오스의 배낭여행자로 북적이는 방비엥!
  9. 라오스 루앙프라방 추천 게스트하우스 2곳!
14 Comments
어라연 2011.02.02 11:38  
헐..정말 태국 섬들의 비치는 끝이 없네요..

돌아감님의 여행기는 최고~~
돌아감 2011.02.02 11:57  
정말 끝이 없지요^^  말씀 감사합니다!!  설날 즐겁게 보내세요~
목장갑 2011.02.02 13:54  
좋네요

아주 마니 좋네요
고구마 2011.02.02 18:36  
역시 환타스틱한 포스팅 잘 봤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파티 분위기가 좀 힘겨워서(?) 꼬 팡안은 자주 가게 되는 섬은 아니였고 또 가더라도 늘 핫 린 쪽에서만 머물렀는데....... 섬 북동쪽의 통 나이빤 해변에 3달씩이나 머무르시다니 정말 독특한 정보이기도 하네요.
역시 연예인 커플~ 멋지신데요. 매너도 좋으시고 ^^
돌아감 2011.02.07 19:41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풀문파티로 워낙 유명해서 잘 안가게 되던 곳이엇는데, 이런 한적한 비치도 있더라구요 ^ 선균씨 매너 있었지요 ..음,,,제가 햄버거와 맥주 10여병 값 냈습니다. - -;;^_^
tomoj 2011.02.02 23:03  
아.. 풀문파티.. 올해는 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ㅠ_ㅠ
그나저나..
달팽이는.. 버터에 구워야.. ^^;;;;;;;;
상쾌한아침 2011.02.03 01:46  
정말 운이 좋으시군요. 새의 이름은 혼빌(코뿔새)로 국제 희귀종입니다.
정작 작정하고 찾아 보러 가지 않는 이상 동물원이 아니고서는 보기 힘든 새이지요.
돌아감 2011.02.07 19:42  
저도 행운이라고 생각했었어요^^ 이름이 혼빌 이었군요. !!
곰돌이 2011.02.07 16:37  
제가  드릴수 있는 최고의 찬사를 드리지요...

돌아감님은  저에겐,  태사랑의 요술왕자. 고구마 입니다. ^^*

( zoo  님께서 싫어 하시려나요 ? ^^;; )
돌아감 2011.02.07 19:43  
항상 격려와 과분한 응원!! 감사드립니다^^!!
이혜연 2011.02.09 09:01  
안녕하세요 저도 4일 뒤면 코팡안에 가게 됩니다. 돌아감님 조언좀 얻고 싶어서여..
코사무이에 예약없이 가서 하루 묵고 아침에 보트로 출발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돌아감 2011.02.09 11:08  
위에 소개드린 제가 묵었던 것 같은 인기 숙소들은 장담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숙소는 많으니까요, 원하는 숙소에서 묵을 수 있는냐 하는 거지,예약 없이 가셔도 숙소 못 구할 일은 없습니다.

사무이에서 코팡안 가는데는 일반 보트로  30여분 정도면 되구요. 제대로 된 풀문파티를 즐기시려면 핫린 비치로 가셔야 겠지요. 선착장에서 용달택시 타고(일반 택시는 없는거 아시죠) 가는데요, 내리면 택시 호객하는 사람들들 엄청 많습니다. 그냥 가는 해변과 숙소이름 얘기하면 됩니다.
돌아감 2011.02.28 11:03  
코팡안 풀문파티 일정 입니다. 참고하세요^(2011년)

3월 19일
4월 18일
5월 18일
6월 16일
7월 17일
8월 14일
9월 12일
10월 12일
11월 10일
12월 10일
12월 25일 - 크리스마스 파티
12월 31일 - 뉴 이어 카운트다운 파티
IAN 2011.03.04 05:30  
정말 깔끔하니 쏙쏙 들어 옵니다. 쵝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