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 마사지(마사지 배우실 분들을 위해2)
그동안 영어루 된 마사지교본이나 한국 타이마사지협회에서 나온책,인터넷을 뒤지면서 찾은
여러가지 정보를 합해서 다시 한번 글을 올리게됐읍니다.
우선 첫번째 글에선 넘 모르는 상태에서 쓴게 많아 정정보다는 다시 쓰는게 나을거 같아ㅜㅜ.
전글에서두 언급했듯이 타이 마사지는 크게 두가래루 나뉘는데 치앙마이를 중심으루 한 북부 스탈과 왓포를 중심으루 한 남부 스탈루 나뉘어 져요.
치앙마이 스탈은 좀더 유연한 스트레칭 동작이 많쿠,몸이 밀접하게 접촉이 많은 마사지이구,왓포스탈은 일명 노가다 마사지라구 지압식으루 누르는 동작이 많쿠 옛날부터 스님들에 의해 전해내려온거라 접촉은 가능한 자제하는 동작으루 한다합니다.
왓포마사지는 넘 힘이 많이 드니까,일반 샵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자격증만 따구,북부 스탈루 마니 한다구 합니다.왓포 마사지 스쿨은 두말이 필요없는 넘 유명한 곳이죠.글구 넘 비싸죠 외국인한테...현지인에 약 30%더 받는걸루 알구 있읍니다.그러나, 꼼꼼히 가르쳐 준다구는 하네요.
어디가두 거기서 배웠다면 알아준다는 명성이 있는 학교입니다.저두 이번에 한4명팀을 짜서 한3~4월에 다시 거기서 배울려구 준비중이예요.
내친김에 차근차근해서 올해 안에 professional course2까지 갈 생각입니다.
그러나,물가나 경비,학비를 무시할수 없는 분들은 치앙마이쪽에서 배우셔두 괜찮을 거예요.치앙마이쪽에서 배우실 분들은 제앞에 글이 좀 도움이 될거예요.
물론 한국에 타이 협회나 마사지 샵에서두 초보자를 가르치구 있어요.
그러나 그들 조차 거의 베이직 코스만 배우신 분들이 많으니 잘 알아보셔야 되구요.
그곳 서점에서 외국인들이 쓴 타이 마사지 교본들이 있는데 번역해서 보면 꽤 도움이 될거예요.
보통 이 동작은 이런 문제 있는 분은 안되구,어디에 좋은 동작이라는 설명이 같이 붙어있어서 읽어 볼만 합니다.저두 열심히 배워서 불모지인 한국에서 좋은 강사가 될수있도록 열심히 해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