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기의 빠이 - 1. 도착은 월요일에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성수기의 빠이 - 1. 도착은 월요일에

보라타이 2 4043

겨울에 빠이에서 두달 간 살았던 사람입니다.
이 때 빠이를 찾는 여행자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씁니다.

#. 도착은 월요일에

저는 2008년 12월 5일 부터 2009년 2월 8일까지 빠이에서 지냈습니다.
아시다시피, 이 기간엔 태국전역에서 많은 타이피플이 빠이를 찾는 초성수기 기간이죠.
게스트하우스의 가격이 비성수기(보통 우기시즌)에 비하여 2배는 기본, 3배 이상으로도 껑충 뜁니다.
그리고 금요일이 가까워지면 타운 내에서 방 구하기를 포기하다시피 해야 합니다.
태국인들이 빠이의 겨울을 즐기기 위해 미리 만반의 준비를 하고 방을 모두 예약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무런 준비 없이 빠이를 찾는 대부분의 배낭족들은 낭패를 보기 마련입니다.
이 시기에 방을 못 구한 많은 사람들은 빠이강가 주변, 빠이학교 운동장(위 사진)
심지어 각 게스트하우스 뒷뜰 등에 텐트를 치고 자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텐트 렌트 값이 저렴한 것도 아니고, 밤추위에 오들오들 떨면서 잘 것을 각오해야 합니다.

타운 외곽도 사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 시기의 빠이를 찾는 대부분의 태국인들은 경제력이 있는 이들이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는 경우가 많아, 시내에서 멀리 떨어진 게스트하우스들도 연말시즌엔 풀인 경우가 허다합니다.
때문에, 이 시기에 빠이를 찾을 계획이 있는 여행자들에게 해드릴 수 있는 최상의 조언은
가급적 빠이에 도착하는 날을 월요일이나 화요일, 주말과 멀리 있는 때로 맞추시라는 겁니다.
그나마 주말이 한 번 지나가고 나면, 반짝하고 한산해질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월요일날 쉬는 밥집들이나 문닫는 노점들이 꽤 있습니다. 반면 게스트하우스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죠.

참, 평일에 방이 있다고 주말 역시 연속으로 묵을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방심하면 안됩니다.
빠이에서 1주일 이상 머무실 분들은 방을 잡기 전에 꼭 주말까지의 스케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아는 분은 한 달 가까이 머문 게스트하우스에서, 주인이 12월 30일엔 무조건 방을 비우라고 하루 전날 통보하는 바람에 난감해하셨답니다.

2 Comments
땡모☆ 2009.02.24 21:08  
휴 ... 전 정확히 12월 29일날 빠이에 도착했습니다.
정말 당황했어요.. 이러케 많은 현지인들이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당연히 ? 방 못구했구요..  괜찮켓지.. 싶어 매홍쏜으로 이동까지 했는데
그곳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제 기억에 빠이가 그래서 좋치가 않아요..
매홍쏜에 갔떠니 저희같은 외국인들 많터라구요..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것. .싶었습니다..ㅋ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참 좋은 기억이네요..ㅋ
보라타이 2009.02.25 14:09  
헉, 진짜 당황하셨겠네요. 연말에 진짜 엄청났죠. ㅎㅎ
매홍손까지 붐비는군요. 이 시기에 태국북부는 현지인들이 거의 다 접수하나보네요. 하하.
그래도 좋은 기억으로 승화시키시다니, 역시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