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사용 조심하세요!!

홈 > 태국게시판 > 지역_일반정보
지역_일반정보

- 태국과 태국내 여행지에 관련된 일반적인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숙소, 식당, 교통정보, 한인업소 등은 각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다른 곳에서 퍼온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카드 사용 조심하세요!!

Jin* 8 6814
오늘 오전에 BC 카드사에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어제 홍콩에서 쇼핑하셨나요?
이게 무슨 소리인가...했지요.
알고 보니 어제 누군가 제 카드로 홍콩에서 한도 초과까지 사용했답니다.(뭐...다행히 한도액이 크지 않은 카드라 그나마 빨리 알 수 있었어요)
그래서 카드사에서 확인 차 전화를 준 것이지요.
카드사에서는 저의 최근 기록을 보니 홍콩과 태국에서 사용한 기록이 있다면서 아마도 그때 정보가 누출된 것 같다고 하더군요.
태국쪽에서 누출된 확률이 크다고 하던데...정말...씁쓸하더군요.
작년 12월 마지막 날과 새해를 맞이한 추억이 있고(테러의 추억도 추억이라면...추억일테고요...^^;;) 현지의 친구도 있어서 정말 즐겁게 지내다 왔는데....한참 지나고 나서 이런 일이 생기니 황당합니다.
방콕에만 있었고 카드도 딱 4번 사용했어요.
엠포리움, 젠, 짐톰슨, 캐비지 앤 콘돔
믿을만한 곳들이라 생각했는데...이런 어의없는 일이 생겨서 놀랬습니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제가 어제 날짜엔 홍콩에 가 있어야 했었는데요.
만약 그랬다면 이의 신청하고, 취소하고 이런 게 더 복잡했을 것 같아요.
제가 홍콩에 있는 날, 다른 누군가가 제 카드를 홍콩에서 사용한 게 되니까요.일정이 변경된 게 얼마나 다행인지...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 저에게도 일어 나서 정말 깜짝 놀랬습니다.
아침에 은행 가서 바로 해결 했습니다. 여권 출입국 기록 카피하면 되더군요.(정말 일정대로 홍콩 가 있었으면 큰일날 뻔 했어요!)
저희는 남매가 둘 다 태국에 따로 다녀 왔지만 똑같이 매력을 많이 느껴서 또 가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는데요. 다음 번엔 정말 현금으로 준비해야 할까봐요. 여행 다닐 때 현금 많이 가지고 다니는 것 정말 싫지만, 일단 이번 일을 겪고 나니 다음번엔 무조건 현금이다...라는 생각이 100% 드네요.
조심한다고 조심이 되는 문제도 아니니...어쩔 수가 없을 것 같아요.
뭐...다른 분들이 전부 저같은 일을 당하시진 않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싶은 마음에 글 올립니다. 만약 카드 사용하실 거면 문자 서비스 신청하신 걸로 사용하세요. 해외에서 가끔 잘 안 쓰던 카드도 쓰곤 하는데 이런 일 당하면 카드사가 연락하기 전엔 정말 모를 것 같아요.
그럼,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질 않길 바라며...이만!!
8 Comments
ㅎㅎㅎ 2007.04.30 13:14  
  해외여행 후 귀국하면 카드사 홈피나 고객센터에 해외카드사용 불가  서비스 이용 하시면 됩니다.
Jin* 2007.04.30 13:37  
  그런데 도용된 카드 정보가 한국으로 들어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정말 피해가 크다고 하네요.
고구마 2007.04.30 15:33  
  이런, 정말 큰일 날뻔 하셨네요. 작년 12월에 쓴 카드정보가 아직까지도 그런식으로 악용될수 있다니, 정말 조심해야겠네요. 결재한 곳도 대부분 신뢰도 가 있는 곳이라고 믿어지고 있는 장소인데도 말이죠...
되도록이면 현금 직불카드를 사용하는게 안전하겠네요.
비일비재한 일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운이 나쁘면 내일이 될수도 있는거니까요.
브라이언 2007.04.30 16:28  
  해외에서 사용한 카드는
한국 귀국시 바로 정지처리를 하고 재발급을 받는 것이 나중일을 생각해서 좋습니다.

현금도 좋지만, 직불카드를 준비하시는 것도 방편이지요.
정미경 2007.04.30 17:36  
  저도 같은 경험이 있었는데, 태국 2월중순 공항 면세점이용후 일주일후엔가 집에 전화가 왔었지요.  미국과 일본에서 하루차이로 8차례에 걸쳐 사용했는데,..금액도 이상하고, 하루차이(아니 반나절 차이로), 미국과 일본에서 쇼핑을 하고, 사용액도 장소(매장)에 안 어울리고해서 확인차 전화했다고,...잘 처리는 되었지만 찜짐했답니다.  카드사용, 편하긴 한데,...누구에게나 일어날수 있는 일인지라,...참 어렵네요.
채만프로 2007.05.03 14:13  
  다들다행이네요...저는 방콕에있는데..치앙마이에서 누군가가 300만원그었는데요..태국서 는 그돈이면 큰돈인데..그것도 치앙마이에서..뒷문제는 몇년동안 이카드를 태국에서만사용해와서 카드사에서는 제가 사용햇다고 보는것이고..그바람에 시암커머셜뱅크직원과싸우고 태국경찰검찰다왓다갔다하면서 고소장사본과 카드슬립사본구해서 외환은행에보낸다고 이틀간 생쇼를했는데...결국한달만에 변상받았는데요..바로 며칠뒤에 한국서온아는사람이 또당했습니다..그사람은 수쿰빗프라자와 골프장말고는 안사용했는데요...두곳다 제가 주로사용한곳이고...그럼 그 두곳중한곳이 정보를 저장햇다가 위조카드만드는 브로커에게 팔아먹는다는이야기인데...한인업소중에이런곳이있다니 너무하네요...어느식당인지아는데..말못하는이유는 최근티비뉴스에 보도되기를 이전에는 단말기에서 정보를 훔쳤는데 요즘은 전화선으로도 정보를 뺀다는군요..괜히말했다가 전화선에서 뺀것이라면 무고하는것이니 말안합니다..그치만 단말기라면 정말나쁜놈이지요 같은한국사람끼리 아니 한국신용정보를 태국놈들한테 팔아먹은거니까요..조심하고 또 조심하는데도 놈들의 수법이 너무뛰어나서 당하고 또 당하네요...
차이쾀킷디 2007.05.04 23:13  
  전 주로 현금 atm 과 항공권구입에 썼었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래두 한국에 오면 쓰던 카드 바로 정지시키고 ... 다시 새번호로 ...새 비번으로 즉시 바꾸는게 좋습니다.
태국살고싶지만겁나 2007.05.06 15:36  
  신용 카드 써봐야 해외 수수료 쎕니다. 해외에선 절대 신용카드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