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린 스노클링포인트
쑤린섬은 정말 환상적인 물속풍경을 보여줍니다.
제가 쑤린을 두 번 갔다 왔는데 또 가고 싶군요. 뭐 필리핀님처럼 4번 갔다 오신분도 계시지요.^^
쑤린 스노클링 포인트입니다. 단지 저의 느낌이니 참고만 하십시오.
포인트는 10곳 입니다. 이를 한번에 2~3군데씩 묶어 합이 4군데 됩니다. 즉 2일동안 오전,오후 계속 나가면 전 포인트를 모두 갔다 오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이 반복 됩니다.
저녁식사 시간에 리셉션에 보면 다음날 가는 포인트 게시합니다. 쑤린 팜플렛도 있구요.
제가 느낀 포인트별 점수입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죠? ^^
## ao tao ☆☆☆☆(산호가 좋음)
hin pae ☆☆
ao mae yai ☆☆☆
## ko khai(ko torinla) ☆☆☆☆☆( 여긴 거의 파라다이스를 보는 듯함)
ao pak kad ☆☆☆
## ko ree(ko stock) ☆☆☆☆(상어와 거북을 볼수있슴)
ao chak ☆☆☆
## ao suthep ☆ (이곳은 안보는게 나음^^)
ko klang(ko pajumba) ☆☆
ao mai ngam ☆☆☆(수영실력 좋으면 마이응암 해변에서 갈수있슴)
특히 ko khai(ko torinla) 포인트는 정말 환상입니다. 쑤린 가신다면 이곳은 꼭 보시기를 ....
멀리있는 ko ree(ko stock) 와 ko khai(ko torinla) 까지는 이동하는데 30~40분 걸립니다.
스노클 시간 오전 9;00~11;00, 오후 2;00~4;00 한번에 70밧.
작년에는 없었는데 이번에 가니 모겐족(원주민)마을 방문투어도 생겼더군요. ao bon이란데가 모겐족 마을 있는덴데 아마 물때(조수간만 차)에 따라서 오전이 될수도 있고 오후가 될수도 있습니다. 스노클링과는 달리 옷을 입고 가야되니 물이 빠졌을때(간조)는 배를 탈려면 옷을 버리게 되죠 아마 그래서 그런것 같습니다. 하루전에 리셉션에 예기 하면 됩니다.5명 이상이면 간답니다. 비용은 스노클과 마찬가지로 1인 70밧입니다.
여러분들이 착각하는것 중에 하나는 섬 자체의 환상적인 경치를 기대하고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섬 자체 경치는 그저 그렇습니다, 기대하고 가시면 실망할 겁니다.
섬 자체의 경치는 피피나 여타 다른 섬들보다는 못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 피피 보다는 당연히 못합니다.(제 생각^^)
이 섬은 섬 자체의 경치보다는 물속의 산호와 온갖 물고기들은 가히 태국에서 최고 아닌가 여겨집니다. 그만큼 스노클링 하기에는 천국입니다.
여타 지역보다 스노클 경비도 저렴하게 마음껏 즐길수 있습니다.
여담인데요 혹 저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이 계실것 같아서 노파심에서 한말씀 드리자면 다른곳 스노클할 때 식빵으로 고기 유인 하는거 본적 있으시죠?
그러나 쑤린에서는 절대 그런 생각 마시기 바랍니다. 왜냐 잘못 하다간 무지막지한 큰고기가 밑에서 올라온답니다. 그것도 떼거리로 ㅎㅎㅎㅎ
쑤린은 자그마한 고기만 있는게 아니라 40~50센치짜리 고기는 부지기수고 거의 메타급 고기들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끼리 싸우는(?) 모습도 종종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