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번호 없이 200여개국 실시간 송금,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홈 > 태국게시판 > 환전/카드/경비
환전/카드/경비

- 이 게시판에서 외화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오늘 태국 현지 은행 환율 보기(싸얌 상업 은행) : 들어가서 Buying Rate를 보시면 되고 여행자수표는 T/Chqs, 현찰은 Notes입니다.
- 오늘 태국 현지 사설 환전소 환율 보기  Siam Exchange / SuperRich Thailand

계좌번호 없이 200여개국 실시간 송금,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클래식s 0 5286

https://blog.kakaobank.com/240 

 

계좌번호 없이 200여개국 실시간 송금,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2019.01.21

9909193B5C4513CB36

 

모바일 앱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2017년 7월 출시 이래 송금 건수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36만 건에 달하는데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이 오늘 또 한번 새로워졌습니다. 세계 최대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과 손잡고, 24시간 365일 전 세계 200여개국에 1분 내로 송금할 수 있는 ‘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오늘은 해외송금 서비스에 새롭게 추가된 ‘WU빠른해외송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93016335C4514FA37

WU빠른해외송금이란?

 

‘WU빠른해외송금’은 전 세계 200여개국에 1분 내로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의 해외계좌송금과는 구분되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돈을 받을 사람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영문이름만 알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계좌에 있는 돈을 세계 200여개국으로 보낼 수 도 있고, 해외 웨스턴유니온 가맹점에서 보내 준 돈을 카카오뱅크의 내 계좌로 받을 수도 있죠. 그럼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은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볼까요?

 

993FD54F5C4521EE1B

 

1. 파격적인 수수료 

 

 

웨스턴유니온으로 보내면 빠르긴 한데, 수수료가 비싸서 선뜻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러워. 

 

 

송금액송금 수수료전신료중개/수취 수수료
3천불 이하$6없음없음
3천불 초과$12없음없음

 

이미 웨스턴유니온 송금을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타 은행의 웨스턴유니온 송금은 수수료가 매우 부담스러웠었죠. 카카오뱅크는 수수료 부담을 대폭 낮춰 기존 국내 웨스턴유니온 해외송금 수수료 대비 최대 95%가량 낮은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국가에 상관없이 미국 달러화 기준 3,000불 이하는 단 6불, 3,000불 초과 시에는 12불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주변에 웨스턴유니온 송금을 쓰는 분들이 있다면 카카오뱅크의 파격적인 수수료를 꼭 알려주세요!

 

 


2. 실시간으로 1분만에 해외송금

 

 

내일까지 돈이 도착해야하는데, 언제 완료될지 몰라서 불안해.

 

 

WU빠른해외송금은 1분 만에 송금이 완료되기 때문에 기다릴 필요 없이 급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마감 일자가 정해진 송금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갑자기 현금이 필요한 일이 생겼을 때에도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으로 돈을 보내면 전 세계 55만 개의 WU가맹점에서 1분 이내로 현금을 찾을 수 있으니까요! 

 

※ 단, 해외송금 서비스 점검으로 인해 23시 30분부터 00시 10분까지 거래가 제한됩니다.

※ 거래외국환은행지정 신청 가능 시간 : 평일 9시~18시 (주말, 공휴일 및 근로자의 날 제외)

 

 

 

3. 계좌번호를 몰라도 영문 이름만 알면 송금 가능 

 

 

유학 간 조카 용돈 한 번 주려는데, 알아야 할 게 너무 많아. 좀 쉽게 보낼 수는 없을까?

 

 

해외송금 시에는 각종 코드 같은 다양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정보를 일일이 물어보자니 상대방이 거절할 것 같고 번거롭기도 해서 그냥 넘어간 경우가 있으신가요? WU빠른해외송금은 계좌번호 없이, 받는 사람의 영문 이름만 알면 송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영문이름, 받을 국가, 보낼 금액만 입력하면 송금이 마무리되는 건데요, 송금을 받는 사람도 송금번호(MTCN) 10자리만 알면 면 전세계 WU가맹점에서 돈을 찾을 수 있으니 보내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매우 간편하겠죠! 해외에 있는 친구나 가족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을 때, WU빠른해외송금으로 깜짝 선물을 주면 어떨까요? 외국에 살고 있는 친구 또는 친척에게 결혼 축의금을 보내고 싶을 때도 부담 없이 이름만으로 송금! 

 

※ 추가 입력이 필요한 국가

- 미국, 캐나다, 멕시코 : 지급받을 주・도시 정보

- 남아공 : 질문・답변

 

 

 

4. 내 카카오뱅크 계좌로 간편하게 송금 받기도 가능 

 

또한 해외에 있는 지인이 웨스턴유니온으로 나에게 송금했다면 은행방문 없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돈을 받을 수도 있게 되었어요. 기존에 웨스턴유니온을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더욱더 반가운 소식이겠지요? 시중은행의 오프라인 지점을 찾아가서 받아야 했던 웨스턴유니온 송금을 이제는 모바일로 실시간으로 받으세요!

 

 

 

993016335C4514FA37

WU빠른해외송금 이용하여 송금하기

 

지금부턴 WU빠른해외송금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지금부터 차근차근 따라 해보세요. 수취인의 영문 이름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준비 완료입니다. 

 

 

STEP 01. 송금 국가 / 송금 방식 선택

 

99A631385C4519AD01

 

먼저 송금 국가와 송금 방식을 선택합니다. 송금 국가는 직접 검색하거나, 목록에서 고를 수 있어요. 그에 따라 송금 방식도 선택하게 되는데요, 만약 해외계좌송금으로 보낼 수 없는 국가의 경우 WU빠른해외송금만 활성화됩니다.

 

 

STEP 02. 송금 금액 입력하기

 

992D1C4E5C451B2E07

 

다음으로는 송금 금액과 출금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앞서 설명한 것처럼, 3천불 이하까지는 단 6불의 수수료로 송금할 수 있어요. 3천불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12불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송금 통화는 USD로 통일되며, 해외계좌송금과는 다르게 환율 우대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STEP 03. 수취인 정보 입력

 

99F36E4F5C451BE80F

 

이제 수취인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복잡한 각종 코드와 주소를 몰라도 영문 이름만 알면 진행할 수 있어요. 사람마다 영문 이름 표기법이 다를 수 있으니 수취인에게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면 더욱 안전하겠죠? 영문 이름을 입력한 뒤 내용을 한 번 더 확인해 주세요. 입력한 내용이 맞는다면 송금 진행~

 

 

STEP 04. 송금 사실 알리기


9998CE4A5C451C480F

 

정상적으로 송금이 되었다면, SMS와 앱으로 안내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송금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분이에요. 여기서 ‘WU빠른해외송금’의 특별한 점! 바로 송금 결과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해외송금 할 때 제대로 보낸 게 맞는지,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 불안하고 답답하셨죠? 이제는 송금 완료 후 카카오톡으로 수취인에게 송금 정보를 바로 알려주세요. 

 

 

 

993016335C4514FA37

WU빠른해외송금 이용하여 송금받기

 

누군가 해외에서 웨스턴유니온으로 나에게 송금했다면? 이젠 은행 영업점 갈 필요 없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받으세요. 송금인에게 송금정보를 받았다면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받기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어요. 

 

■ 확인해야 할 송금정보 
・ MTCN 
・ 송금인 및 수취인 영문명 
・ 송금금액 
・ 송금국가 

 ※ 영문명의 철자가 모두 일치하는 경우만 수취 가능합니다.

 

 

STEP 01. 수취 정보 입력


99A0A3505C451DF408

 

먼저 본인의 영문이름이 정확한지 확인해 주세요. 영문이름만으로 송금할 수 있는 만큼, 정확하지 않으면 송금 거래가 불가능하겠죠? 실명과 동일한 영문이름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해외송금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그 다음, WU해외송금을 받기 위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송금인, 송금 국가, 송금 금액을 모두 입력했다면 확인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해 주세요.

 

 

STEP 02. 송금 받기 신청 완료

 

996FBF505C451E9110

 

입력한 정보를 확인 후,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송금 받기 신청이 완료됩니다. 해당 금액은 입금 계좌로 자동 입금 처리되며, 수취 완료까지 약 1분이 소요됩니다. 이렇게 오프라인 취급점을 찾아갈 필요 없이 앱만으로 간단하게 받을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하죠? 

 

※ 송금 정보가 일치하지 않거나 누락되었을 경우, 해외송금이 반환될 수 있습니다.

※ 해외송금 지급처리시점의 전신환 매입율이 적용되어 원화 입금됩니다.

 

 

 

993016335C4514FA37

WU빠른해외송금 1만원 캐시백 이벤트

 

지금 WU빠른해외송금을 이용하면 최대 1만원의 캐시백을 드리고 있어요. 이벤트 기간 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을 이용하여 돈을 보내거나 받는 분에게 각각 5천원의 캐시백을 지급합니다. 해외송금을 해야 할 일이 있다면 WU빠른해외송금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보내시고, 캐시백 혜택까지 놓치지 마세요. 

 

대상 및 혜택 : 카카오뱅크에서 WU빠른해외송금을 이용하여 돈을 보내거나 받는 분에게 각각 5천원 캐시백 지급 

이벤트 기간 : 2019년 1월 21일 (월) – 2월 28일 (목)

 

 

・ 본 혜택은 이벤트 기간 내 송금한 경우와 받는 경우 각 1회씩 적용됩니다. (중복지급불가)

・ 본 혜택은 WU빠른해외송금을 이용하여 500불 이상 해외송금 하거나 받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 캐시백은 매주 수요일에 자동 지급됩니다. (단, 2월 6일은 설 연휴로 인하여 차주에 지급됩니다.)

 

 

[WU빠른해외송금 캐시백 이벤트 바로 가기] 

PC: https://www.kakaobank.com/Corp/News/Events/view/9721

Mobile: https://m.kakaobank.com/Events/view/9721

 

 

다가오는 설에는 해외에 있는 가족들에게 WU빠른해외송금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세요! 아무리 멀리 있어도 마음만큼은 가까이 전할 수 있도록 카카오뱅크가 응원하겠습니다. 

 

 

※ WU빠른해외송금은 수취인에게 송금액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으며, 지급이 완료되면 사기에 의한 피해라 할지라도 자금반환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친구, 가족, 지인 등 수취인의 신분이 확실한 경우에 사용하시고 사기거래에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은 2019.01.18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