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 카드 없이 돈 받는 법

홈 > 태국게시판 > 환전/카드/경비 > 기타
환전/카드/경비

- 이 게시판에서 외화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오늘 태국 현지 은행 환율 보기(싸얌 상업 은행) : 들어가서 Buying Rate를 보시면 되고 여행자수표는 T/Chqs, 현찰은 Notes입니다.
- 오늘 태국 현지 사설 환전소 환율 보기  Siam Exchange / SuperRich Thailand

통장 카드 없이 돈 받는 법

천사아빠 18 2095

"신용카드와 현금을 모두 분실했거나 도난 당해 급히 돈이 필요한 경우" 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방콕 BTS 아속역 앞 타임스퀘어(한인타운 옆) 에 한인 환전업체(우리XX)가 있습니다.

타임스퀘어 1층 에 들어가서 둘러 보면 한국어로 된 간판이 보입니다.

 

한인 환전업체에 들어가서, 한국 지인에게 요청해서 환전업체 한국계좌로 송금하고, 바트로 받아서 나오시면 됩니다.


PS: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돈 거래는 안전이 가장 중요 합니다.

송금 사고나 환전 사고가 발생 했을 때를 생각해 봅시다.

길거리 나 쇼핑몰 등의 간이 환전 부스는 태국인 여러 명이 순환 근무 하는데,

현지인이 사고 내고 도망가면, "그 시간에는 근무자가 없었다" 라고 변명 한다면,

우리는 외국인이기 때문에, 그 현지인을 특정 할 수 없습니다. 

또는 해당 간이 환전 부스 폐쇠 정도.... 그 외의 많은 환전 부스는 정상 운영 되겠죠..

반면에, 한인 환전업체는 그곳이 본사 고 타임스퀘어에 입점한 매장 입니다.

그곳은 사고나면 매장이 폐쇠 되고, 환전 허가가 취소 되겠죠. (어느 나라나 외국인은 현지인 보다 불리 합니다)

앞의 이유로 저는 큰 돈은 타임스퀘어의 한인 환전 업체에서 환전 합니다..

 

PS: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더 좋은 의견 환영 합니다.


PS: 업체 정보가 들어 있는 것이 적절 한지 모르겠네요..

요술왕자님이 보고 부적절 하면 삭제해 주세요..

18 Comments
아이폰갤럭시 2018.01.07 12:28  
대사관 도움 서비스가 있습니다
주태 한국대사관에 가서 신청하고 정해진 계좌로 송금하면 바트로 줍니다
1회 3천불까지 가능합니다
천사아빠 2018.01.07 13:24  
며칠 걸린다고 들었습니다
가끔정신줄놓음 2018.01.07 13:28  
그날바로나옵니다
입금확인되자마자 바로 받았습니다 두번이나..
천사아빠 2018.01.07 15:55  
태사랑에 대사관 신속해외송금지원제도 에 대해 올라온 글들을 보면,
대사관 직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평일 근무시간 외 시간과 주말과 휴일에는 대사관 직원이 근무하지 않기 때문에 안된다고 하더군요..
또한, 대사관 퇴근 시간이 얼마 안남으면 다음날 승인 된다고 하더군요..

잘못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가끔정신줄놓음 2018.01.07 16:24  
직원승인은 가서 긴급송금제도 받으러 왔다고 하면 네 합니다
그리고 계좌알려주고 입금하라고 하세요
이정도입니다. 물론 부수적인 절차는 대사관 직원분이 해주십니다. 미국비자 마냥 어려운 승인이 아닌 대한민국 국민이고 대사관에 현금이 있다면 100프로 해주는건 승인아닌 승인이죠
계좌지정한거 송금하면 그자리에서 주던데요?당연히 업무일 외에는 못받죠
우리나라도 문닫은은행에 대고 웨스턴유니온 해주세요 하는건 불가하잖아요
그리고 서비스업 하는 곳도 아니고 업무종료시간 다되서 확인불가한 시점에선 당연히 내일오라고하죠
님댓글보니 며칠걸린다는 근거가뭔가요?
당연히 업무일 아니면 은행업무 못보는것 처럼 대사관도 휴무일에 업무일 아니면 못해주는건 당연하지 않나요???
천사아빠 2018.01.07 22:25  
헐.. "태사랑에 올라온 글들을 보면" 이라고 했는데, 며칠 걸린다는 근거를 대라고 하면.. 글 올린 사람을 찾아서 물어 보라는 말 인가요?

태사랑에 올라온 글에서..
대사관에 갔더니 직원이, 승인 받아야 하는데 퇴근 시간이 되서 안된다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안되니까, 한인 사설 환전 업체를 이용하라고 "우리XX" 이용하라고 했다는 내용을 본적이 있습니다...

바본가요? 아니면 그냥 엿 먹이려고 하는 건가요?
은행 문 닫아도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으로 송금 하고 확인하면 돼죠..
은행 업무 종료 되었다고 은행계좌 잔액 확인이 확인이 불가능 할 리가 없잖아요?
가끔정신줄놓음 2018.01.07 23:25  
태사랑에 올라온글 이라고 빗대어 말하시는데 어떤글인지요?
그리고 당연히 업무시간외에는 비상근무직원 빼고는 근무하지 않는게 대사관인건 상식입니다
대사관의 기본적인 영사업무는 자국민 보호고 긴급송금제도는 말그대로 부수적인 대사관측의 서비스 입니다
당연히은행업무시간외에는 불가한거죠
하물며, 그다음날이 휴일이면 다음날도 불가한건 상식 아닌가요? 한국에서도 체크카드 잃어버렸을때 휴일에 은행셔터문 두드린다고 그 누구도 문안열어주듯 당연한 겁니다
당연히 사설업체는 “이윤”이 먼저기에 한국에서 송금을 보냈을때 그것을 담당할 직원이 있는경우 일정엑의 수수료를 받고 환전해주는건 하겠죠

대사관은 말 그대로
이윤을 추구하는 회사가 아닌 긴급송금제도라는 것을 “부수”적으로 운영하며 대사관이 업무시간일때 국민에게 “이윤”없이 서비스 하는겁니다
그리고 “바본가요 멍청한가요” 라는건 제가 님께 되레 묻고싶은 문장이네요
은행문닫고 송금받는다?
대사관이 입금 확인 해 줄수있는 직원들 퇴근하는 퇴근 후나 휴일에는 긴급상응직원외엔 근무하지 않는건 기본상식인데 말이죠
아이폰갤럭시 2018.01.07 23:30  
님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언쟁도 통하는 사람이랑 하셔야죠
그냥 무시 하세요
가끔정신줄놓음 2018.01.07 23:31  
그리고 이윤을 창출하는 곳은 늘 빠르고 편리함은 기본으로 해야만 고객이 생기는거 아닌가요? 당연하죠 당연히 그래야 고객이 생기죠 그래야 먹고살지요
다만 대사관의 경우 긴급송금제도 라는게 이윤이 아닌 국민편의라는 기본개념하에 나온 대국민 서비스입니다
대사관 근무요일과 근무시간엔 대한민국국적 국민누구나 가능한 일이고요

업체홍보나 편리성 때문에 글 남겨주신거 같지만 태사랑을 주로 이용하는 배낭여행객들에게 기본 수수료 없이 대사관 업무 시간에 조금이라도 수수료 부담없고 이런제도가 있으며 님의 말씀과는 다르게 실제로는 바로 승인되고 그날바로 현금 송금 받을 수 있는 대사관긴급송금제도를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자두맘 2018.02.07 03:19  
저분 저 업체 직원이신가..? 화가 많이 나셨네 ㅜㅜ
천사아빠 2018.01.08 07:53  
정신줄놓음님.. 말장난 하지 마세요..
사설업체 환전과 대사관 긴급송금제도 중 어느게 더 좋은지 따져 보자고 글 올린거 아닙니다..

'신용카드와 현금을 모두 분실했거나 도난 당해 급히 돈이 필요한 경우, 사설환전 업체에서 환전하는 방법이 있다' 는 정보 전달이죠.

대사관 긴급송금제도 도 알고 있습니다만, 얼마전 다른 회원님이 올린 글에서 '대사관에 갔더니 직원이, 승인 받아야 하는데 퇴근 시간이 되서 안된다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안되니까, 한인 사설 환전 업체를 이용해라' 라는 글을 본적이 있어서 공공기관은 처리 시간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님이 "대사관 긴급송금제도" 얘기 하길래, 게시판에서 본 글이 생각나서 답글 단 건데,
님이 즉시 처리 되는 것 처럼 댓글 달았고, 며칠 걸린다고 한다는 댓글 단겁니다.
그런데 님은, 즉시 처리 된다며, 제게 며칠 걸린다는 근거가 뭐냐고 묻고, 대사관 직원 퇴근 후나 휴일에는 근무하지 않는게 상식 이라고 하고, 앞뒤가 안맞는 말을 하고 있어요..

결론은, 다른 회원님이 올린 '대사관에 갔더니 직원이, 승인 받아야 하는데 퇴근 시간이 되서 안된다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안되니까, 한인 사설 환전 업체를 이용해라' 라는 글이 맞고, 금요일에 대사관 긴급송금제도 신청해서 월요일에 받게 되니까, 며칠 걸리는 것도 맞는 말 입니다.

대사관 긴급송금제도가 님의 말대로 "신청한 그날 바로 받았다" 도 맞는 말이고, "며칠 걸린다" 도 맞는 말이죠..

님 글과 같이, 대사관 퇴근 후나 휴일에는 입금 확인이 안되면 처리에 며칠이 걸릴 수도 있는 것이 당연한데,,
며칠 걸린다는 근거를 대라는 건, 시비 거는 겁니다..
가끔정신줄놓음 2018.01.08 10:52  
제말의 요지를 전혀 이제 못하는군요
님글은 이런업체가 있고 이렇게 이용하면 된다. 대사관은 며칠씩 걸리는 경우가 있으니까 이렇게 이용하면 바로 그즉시 돈받을 수 있다라는거잖아요?
나는 정상적인 대사관업무일에는
누구든 “승인” 아닌 승인으로 입금 확인된 후 바로 받을 수 있고
수수료 없이 받는 대사관이 금액적으로 유리하고 더 안전 하다는 거고요
근데 대사관 업무일이 아닐경우는 당연히 못받는건데 이걸  “며칠이 걸린다 라고 표현하시니 저도 할말이없네요”
언제나 사용가능한 스마트폰 이체해서 돈 받을 수 있는
사설업체에서는 그 업체 업무시간내에선(물론 대사관보다 업무시간길죠)
“수수료”를 제외하고
언제든 받을 수 있다” 이겁니다
도저히 말이 안통하시는분이네요
더이상 언쟁할 가치를 못느끼겠네요
어휴
말의 요지를 이해못하고 시비타령 하시니 더이상 나도 댓글 달 이유없어보입니다
천사아빠 2018.01.08 12:03  
금요일에 신청하고 월요일에 받으면, 3일 걸리는 건데...
대사관 업무일이 아닐 경우는 당연히 못 받기 때문에 "며칠이 걸린다" 라고 표현 할 수 없다니.. 그런 억지를 납득할 사람은 없습니다..

해외 여행와서 여행경비가 없으면 물도 못마시고 몸이 아파도 아무런 조치를 못 하는 현실을 감안하면..
3일 동안 여행경비 없이 외국에 있는 상황은 아주 위급한 상황 입니다..

소지한 돈의 전부를 도둑 맞을 수도 있고 일부만 도둑 맞을 수도 있죠..
도둑을 당하고 싶어서 당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 발생하지 예상 못하죠.

님 주장 대로 라면, 도난 사고를 평일 오전에 당해서 평일 오후에 대사관 긴급지원 받아야 하고, 주말 오후 시간에 도난 사고를 당하려면 월요일 까지 생활비는 사고 당하지 않고 남아 있어야 합니다.
피해자가 도난 유형을 선택 할 수 없기 때문에, 부적절한 주장 입니다..
푸피팍싸 2018.01.08 22:35  
대사관긴급지원받아봤구요 당일아침에 신청해서 당일 저녁에 받았습니다..,
천사님이 먼가를 잘못알고 계신듯
천사아빠 2018.01.09 07:57  
아침에 신청하면 저녁에 받을 수 있나 보군요..
드럼통통 2018.01.12 11:10  
두가지 다 유익한 정보라고 봅니다. 대사관이 멀거나 할수도 있으니까 편한데로 하면 될꺼 같네요. 해외에서 지갑 잊어버리면 당황할 텐데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가자캄 2018.02.19 19:5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대처할수 있는 방법하나 알아갑니다
ruddl2939 2019.08.02 21:28  
유익한 정보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그래도 위급상황은 발생하지 않았으면하네요ㅎ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