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이폰과 갤럭시가 있습니다

홈 > 태국게시판 > 유심/기기사용정보
유심/기기사용정보

- 여행할 때 유용한 모바일폰, 스마트기기, 어플리케이션 등과 관련된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여행 정보성 이미지 파일이나 문서 파일 등은 각 해당 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제가 아이폰과 갤럭시가 있습니다

오프라임프리 3 472
현지 유심을 끼게 될 경우 현재 사용하던 카톡이 날아간다는 말에 질문드립니다.

저는 폰이 두개예요.
아이폰 6s 와 갤럭시s6
한국에서 아이폰 사용중이구요. 갤럭신 공기계예요.

저는 갤럭시로 사진찍는걸 더 좋아하고 용량이 아이폰보다 큽니다.

걱정인건 지도나 결제 이런 수단은 아이폰이 편할 거 같고..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생사를 알리기 위해 사진을 보내야하므로 배터리도 덜빨리 다는 갤럭시가 더 유리할 것 같은데요.

1. 아이폰(KT) vs 갤럭시 (SK)

2. 검색하다가 테더링 데이터라는 걸 접하게 됐는데 요금 폭탄 맞은 사례를 봤는데 이게 뭔가요??
핫스팟과는 다른거죠? 인터넷 연결 공유라는게 데이터를 다른 기계로도 같이 쓸 수 있다 라는 건가요??

3. 당장 화요일 아침에 출국인데 한국에서 유심을 시키면 받고 갈 수 있는건지. 방콕 가서 공항에서 신청하는게 나을지.. 저녁 도착이라 시간 단축하고 싶기도해서요. 어버버 하다 시간 많이 갈까봐요

4. 3사 중에 아이폰은 어떤게 더 빠른지
갤럭시는 어떤게 더 빠른지
추천좀 부탁드리겠습니다^^
3 Comments
웃자라고 2016.12.09 02:18  
카톡 안날라갑니다. 카메라 없으시면 갤럭시 쓰셔야겠네요. 아이폰은 카메라가 많이 딸리죠. 나중에 컴터 옮겨서 보시면 짜증올라옵니다.
사용해도좋은별명 2016.12.10 16:21  
한쪽 전화에 태국 유심을 넣은후 필요할떄마다 핫스팟으로 다른전화도 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3.편한데로 하세요
4.큰차이 없는듯,,,시골 갈꺼면 ais,방콕이나 대도시에만 있을거면 true도 무난
클래식s 2016.12.10 16:33  
대부분 카톡 안날라갑니다. 근데 적은 확률로 현지심 꼽고 재부팅 하는 과정에 카톡 인증을 새로 요구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바로 몇일전에도 이렇게 되서 카톡망친분 후기를 봤습니다. 대부분 아무문제 없는데 왜 몇몇경우에 그러는지 모르겠네요.

2. 테더링과 핫스팟 거의 같은 의미로 쓰입니다. 갤럭시에 유심 꼽아서 아이팟이 인터넷 나눠 받기 위해 AP가 되기위해 핫스팟을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3. 인천공항인수심을 신청해서 화요일에 받을수 있는지 확인하면 될듯하나, 태국가서 사도 가격차이 거의 없습니다.  수완나폼 트루무브 무료심 받는게 90BT으로 제일 저렴합니다. (공항에서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