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현지 심카드(유심)사용에 자주 궁금해 하는 질문들

홈 > 태국게시판 > 유심/기기사용정보
유심/기기사용정보

- 여행할 때 유용한 모바일폰, 스마트기기, 어플리케이션 등과 관련된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 여행 정보성 이미지 파일이나 문서 파일 등은 각 해당 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태국현지 심카드(유심)사용에 자주 궁금해 하는 질문들

요술왕자 452 122636

 

자주 궁금해 하는 질문들
 
 
 
 
* 로밍이 좋은가요 현지심이 좋은가요?
=> 현지심을 장착하면 전화통화와 데이터(인터넷)를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현지 심카드를 장착하면 요금폭탄 당할일이 정말 없는 건가요?
=> 한국심을 빼는 순간 그 전화기는 한국 통신사에서 인식을 할수 없습니다. 전원이 꺼진 전화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 현지심 끼우고 데이터를 사용했는데 로밍요금이 화면에 자꾸 뜨는데 어떻게 된건가요?
=> 한국의 LGU+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로밍요금을 알려주는 앱이 있는데 현지심으로 바꿔끼워도 로밍으로 인식하고 요금을 보여줍니다. 앱의 오류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 한국 번호로 전화나 문자를 받을 수 없나요?
=> 현지심카드를 끼우면 현지 전화번호가 부여 되므로 한국 번호로 받을 수 없습니다. 태국 번호로 받으시면 됩니다.

* 한국번호로 꼭 전화를 받아야 할 일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본인의 휴대폰 번호로 한국번호로 받아야 한다면 로밍을 하거나, 스마트폰을 070전화로 만들어 주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 한 뒤 통신사에 착신전환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예- 말톡 , 아톡 )
 
* 내 스마트폰에 로밍과 현지심 둘다 가능하나요?
=> 안됩니다. 로밍을 하려면 한국심이 있는 상태 그대로 가야 합니다.
한국번호로 오는 전화를 받아야 하고 데이터도 저렴하게 쓰고 싶으면 스마트폰을 하나 더 준비해서 하나는 로밍하여 전화 받는 용도로, 다른 하나는 현지심을 장착하여 전화 걸고 데이터를 쓰는 용도로 쓰면 좋습니다.
(단, 심이 두개 들어가는 듀얼심 단말기는 한국심으로 로밍하고 현지심도 같이 사용 가능)

* 한국에서 안쓰는 공기계에 현지심 끼워서 사용 가능하나요?
=> 물론 됩니다.

* 제건 배터리 일체형인데 이것도 되나요?
=> 네, 아이폰 같은 배터리 탈착이 안되는 스마트폰도 심카드 넣는 곳이 있습니다. 사용 가능합니다.

* 한국에서 내 태국번호로 전화를 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001, 003 등 국제전화 번호 다음에 태국국가번호인 66, 그리고 맨앞자리 0을뺀 전화번호로 하면 됩니다.
예) 태국번호가 086-123-4567인 경우 005-66-86-123-4567

* 내 전화기의 번호는 어떻게 확인 하나요?
=> 심카드 구입 할 때 심카드 포장지에 표시 되어있습니다. 또는 자기번호확인 번호를 눌러서 알수도 있습니다. 이 글 맨 아래쪽의 도표를 참고하세요.
 
* 공항에 새벽에 도착하는데 살수 있나요?
=> 24시간 구입 가능합니다. 새벽시간에 잠깐 문을 닫는 부스도 있지만 세 통신사가 모두 문을 닫고 있는 경우는 없습니다. >> 공항에서 유심 구입하기
 
* 돈므앙 공항으로 가는데 거기에도 있나요?
=> 돈므앙 공항에도 3개 통신사 모두 있습니다. >>위치

* 공항에서 심카드를 살 시간이 안되는데 다른 곳에서도 되나요?
=> 한국에서 트래블러스 심을 미리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장착하고 설정하는 것은 본인이 해야 합니다. 또한, 태국 현지 시중 편의점에서 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장착, 요금충전, 데이터 신청 등을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다음 글 참고하세요. >> 심카드직접 설치하기
 
* 심카드는 아무나 살 수 있나요?
=> 심카드 구입시 여권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름과 여권번호를 등록합니다.

* 모든 편의점에서 심카드를 파나요?
=> 재고가 없는 등의 이유로 팔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주변의 다른 편의점을 들러보세요.

* 혼자서 할수 없을 것 같은데 해주는 곳 없나요?
=> 시내 곳곳에 있는 통신사 서비스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센트럴 월드 4층에 가면 3개 통신사 서비스센터가 모두 있습니다.

* 길거리에 있는 스마트폰 가게 같은 곳에서도 살 수 있나요?
=> 네, 스마트폰 판매점에서도 가능합니다. 다만 이런 상점에서는 같은 상품이라도 편의점이나 서비스센터에서 사는 것보다 비싸게 사실 수도 있습니다.
 
* 심카드를 바꾸면 카톡이나 사진, 모바일뱅킹 같은 것은 어떻게 되나요?
=> 그대로 똑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 방콕에서 구입했는데 다른 지역에서도 되나요?
=> 태국 어디에서 구입해도 태국 전역에서 다 됩니다. 외딴섬이나 산악지역 등에서는 안될 수도 있습니다.
 
* 현지심을 끼우지 않으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나요?
=> 숙소나 식당에 있는 와이파이는 심카드와는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신사 와이파이의 경우 통신사 와이파이가 포함된 데이터 상품을 신청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충전만 하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가요?
=> 요금충전과 데이터상품신청은 별개입니다. 요금을 먼처 충전하고 데이터를 신청하면 됩니다. 데이터 신청하면 충전된 요금에서 데이터 상품의 가격만큼 결제가 되어 차감 됩니다. 이때 7% 부가세가 합산 되므로 데이터 상품의 가격보다는 조금 더 빠져나갑니다.
 
* 요금 충전과 데이터 충전은 다른 건가요?
=> 요금을 충전하고 그 금액 안에서 전화통화도 하고 데이터도 신청하는 것입니다. 은행에 돈을 예치해 놓고 거기서 상품을 구입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금 충전이 돈을 예치해 놓는 과정이고 전화를 걸거나 데이터 상품을 신청하면 그만큼 차감이 됩니다.
 
* 충전만 했는데도 인터넷이 되는데요?
=> 데이터상품을 신청하지 않아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요금이 비쌉니다. 충전금액에서 실시간 결제되는데 잔액이 금방 소진됩니다. 저렴한 가격에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반드시 데이터 상품을 신청해야 합니다.

* 통화는 되는데 인터넷이 안됩니다.
=> APN 설정을 해 주세요. >> APN 설정 방법 바로가기
그래도 안되면 3G 전용으로 바꿔주세요.
설정→더보기→이동통신망 설정→기본네트워크유형→3G

* 잔액조회나 데이터신청코드를 누르면 'SIM 카드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T전화를 사용하려면 SIM 카드를 장착해 주세요.'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 T전화 말고 스마트폰 기본전화앱을 이용하세요.
 
* 심카드를 구입하고 받은 포장지에 유효기간이 써 있던데 이때까지 사용 가능한 것인가요?
=> 심카드 포장지에 적혀 있는 유효기간은 심카드 포장을 개봉하여 스마트폰에 장착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이미 설치 했으므로 그 기간은 의미가 없습니다.
 
* 그럼 심카드 유효기간은 어떻게 확인 가능한가요?
=> 충전된 금액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조회번호를 눌러 직접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글 맨 아래쪽의 도표를 참고하세요.

* 충전금액 유효기간까지 데이터도 사용할 수 있나요?
=> 충전금액의 만료일과 별개로 데이터 상품마다 기간이 정해져 있고 해당하는 만료일이 있습니다. 맨 아래 표에서 데이터상품잔량/유효기간을 조회 하면 남은 데이터 용량과 유효기간을 알 수 있습니다.
 
* 충전금액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늘리나요?
=> 요금을 충전하면 늘어납니다.
 
* 데이터 무제한이라고 알고 있는데 용량이 정해져 있나요?
=> 속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무제한 상품은 속도제한이 있습니다. 속도 제한 없는 무제한 상품은 없습니다.
속도 제한 용량 무제한 상품 중 최대속도 1Mbps 제한 상품이면 카톡, 웹서핑하는데 큰 무리 없으며, 동영상을 끊기지 않고 봐야 한다면 4Mbps 또는 6Mbps 속도 제한 상품을 이용하세요.
빠른 속도로 용량이 정해져 있고 그용량을 다쓰면 만료일까지 느린 속도로 무제한 사용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만 인터넷을 원활이 사용하기 어렵다면 다른 데이터 상품을 추가로 구입하면 됩니다.
데이터 상품을 상품에 따라서는 주어진 용량을 다 쓰면 그다음부터는 충전 요금에서 쓰는대로 결제되는 것도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는 요금이 비쌉니다. 

* 데이터 사용기간이 지났지만 용량을 다 쓰지 못했는데 계속해서 남은 용량을 쓸 수 있나요?
=> 데이터사용기간이 지나면 남은 용량이 있더라도 소멸 됩니다.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 신청한 데이터 상품의 기간이 지났는데도 인터넷이 계속 됩니다. 어떻게 된거죠?
=> 데이터 상품의 기간 만료후에는 충전잔액에서 실시간 결제 되며 잔액이 모두 소진 되면 전화 걸기와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기존에 신청한 데이터 상품이 만료일 후에도 며칠 더 인터넷을 사용해야 한다면 다시 데이터 상품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글의 2단계부터 보시면 됩니다.

* 현지심을 끼운 상태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국제전화 번호 다음에 한국지역번호 82, 그리고 맨앞0뺀 전화번호로 걸면 됩니다. 국제전화번호는 통신사에 따라 다르므로 하단 표에서 확인하세요.
예) TrueMove이고 010-1234-5678로 거는 경우 006-82-10-1234-5678
 
* 태국 내 전화번호로 걸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그냥 번호만 누르면 됩니다.
예) 02-123-4567, 093-789-1234
 
* 핫스팟 기능 되나요?
=> 네, 스마트폰안에 있는 핫스팟 기능을 켜면 다른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 인터넷을 와이파이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터리가 빨리 답니다.

* 사용하고 귀국할때 태국심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기념으로 갖고 가시거나 잘라서 버리면 됩니다.

* 충전잔액이 남았는데 환불 받을 수 있나요?
=> 없습니다. 

* 한국 유심은 다시 어떻게 끼우나요? 절차가 필요한가요?
=> 아닙니다. 태국 유심을 빼 버리고 한국 유심을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한국에 돌아와서 신호가 잘 안잡히면 껐다 켜보세요.

* 지난 여행때 썼던 심카드가 있는데 이번에 가서 끼워서 쓰면 되나요?
=> 지난 여행때 요금 충전을 충분히해서 사용기간을 늘려 놓지 않았다면 대개 3개월 정도 지나면 사용 불가합니다. 사용할수 있는지는 심카드를 끼우고 태국에 도착하여 유효기간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표 참조). 조회 자체가 안되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새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 태국 유심 사용 시 유용한 번호들
selfcode.png

 
(끝)
 

 

452 Comments
뭄뭄이 2020.01.13 01:58  
정말 유용한 글입니다. 이렇게 세부적으로 꼼꼼하게 적어주셔서 현지에서 걱정할 일이 없겠네요~~ 감사합니다~
붕어싸만코1 2020.03.06 17:55  
기초적인부분까지 자세하게나와있네요!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