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스마트폰 구입할 경우 참고하세요
태국에서 스마트 폰을 구입하려고 이리 저리 알아 보던중에..
기왕 사는거 한국에서도 사용가능한것을 사는것이 좋지 않을까 하고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중에 참고 사이트를 소개 합니다.
http://fun4pda.com/275 <== 2011년 글이라서 신빙성이 조금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것을 검색해보니..
http://blog.naver.com/md6988/220506295732 <== 2015년 10월 글이라서 신빙성이 있는듯 합니다.
결론은 3G에 HSDPA 2100 이 있으면 한국에서도 사용가능한것 같습니다.
정확한 실험을 하지 못했으므로 100% 신뢰는 하지 마시길.
나중에 태국가서 구입해서 테스트해보고 다시 글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연말쯤 될듯 합니다.
추가로 에누리에 가면 해외쇼핑이라고 하는 란이 있습니다 이곳에 보시면 외국에서 직접 배송을 해서 구입해서 사용하는 폰이 있습니다.
http://www.enuri.com/view/Listmp3.jsp?cate=030446
거의 한두달 걸려서 구입을 하고 있더군요.
이곳에서 파는 물건은 한국에서 잘되니 파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해당 모델의 쇼핑몰을 클릭하여 보면 설정하는방법도 잘 나와 있습니다.
각합니다.
사족 : 저는 약 8년전인가 방콕 MBK(마분콩 : 태국의 용산전자랜드 같은곳)에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삼성 2g폰입니다. 약 1500밧 정도 준것 같습니다.
그후 약 1년 정도 후에 게스트하우스 옆방에 묵은 한국인이 폰이 필요하다고 해서 치앙라이 빅C에 가서 폰을 구경하는데 제가 산 모델이 800밧인가에 팔고 있었습니다. ㅠ.ㅜ
제가 바가지를 쓴것인지.. 아님 세월이 흘러서 가격이 떨어진것인지 모르겠지만..
별로 기분이 안 좋았습니다.
마분콩에서 3-4군데 돌아 다니면서 가격 비교하고 흥정하고 깍고깍고 해서 산것인데.. 노력이 허사가 된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냥 빅C나 로터스에가서 구입을 하려고 합니다.
마분콩 같은곳에 가면 흥정하고 하는 실갱이도 싫고 요즘 태국에서 사기도 많고 소매치기도 많고 해서
복잡한곳에 가다가 득보다 손해가 많을것 같아서 말입니다.
그래서 폰을 알아 보는 중입니다.
혹시라도 제 글에 문제가 있거나 추가 사항이 있으면 분이 있다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