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대표적인 국수들 (분류표)

홈 > 태국자료실 > 태국음식메뉴 자료실
태국음식메뉴 자료실

- 이곳에 있는 자료들은 인쇄하여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가능하지만 인터넷 상의 다른 게시판 등을 이용하여 배포할 수 없습니다.
- 게시판 정보는 글 쓴 날짜가 오래 되었더라도 수정을 계속하므로 현재의 상황에 적용하셔도 무리 없습니다.
다른 곳에 퍼가는 것(복사, 가공)을 금지하며 글의 주소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태국의 대표적인 국수들 (분류표)

요술왕자 88 17141

 

태국의 주요 국수와 면요리들의 분류입니다.

각 국수의 이름을 클릭하면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국수들은 한 식당에서 전부 주문할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각각 그것만 하는 식당이 따로 있습니다. 즉, 꾸어이띠여우는 꾸어이띠여우 식당에서, 꾸어이짭은 꾸어이짭식당에서, 카놈찐은 카놈찐식당에서 주문 가능합니다.

꾸어이띠여우라도 옌따포 식당이 따로 있고 느어뚠 식당이 따로 있습니다. 

볶음국수류는 란아한땀쌍(일반적인 태국식당)에서도 주문 가능합니다.

 

아래표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 >> http://thailove.net/map/43 

 

 

면종류

조리

형태

이름

설명

꾸어이띠여우

ก๋วยเตี๋ยว 

(쌀국수)

 

쎈야이 : 넓은면

쎈렉 : 보통면

쎈미 : 가는면

쎈짠 : 팟타이용

국물

남싸이 น้ำใส

맑은 국물

똠얌

ต้มยำ

일반적으로 라임즙(식초), 설탕, 고춧가루, 땅콩가루를 넣어주며, 진짜 똠얌국물에 말아주는 곳도 있음

옌따포

เย็นตาโฟ 

붉은 색 발효 두부장을 넣은 것. 어묵, 말려 불린 오징어 등이 들어감

남똑 น้ำตก

육수에 소나 돼지 생피를 넣어 살짝 데친 것

뚠 ตุ๋น 

간장 베이스 국물에 고기를 푹 고은 것

느어뚠เนื้อตุ๋น : 소고기  (갈비,사태국수:느어쁘아이เนื้อเปื่อย)

무뚠 หมูตุ๋น : 돼지고기

까이뚠 ไก่ตุ๋น : 닭고기

뻿뚠 เป็ดตุ๋น : 오리고기

비빔

 แห้ง

국물 없이 액젓, 양념 등을 넣어 비빈 것

볶음

팟 씨유 ผัดซีอิ๊ว

간장으로 간을 맞춰서 볶은 것. 주로 쎈야이 이용

팟 타이 ผัดไทย

탐마린드 소스, 라임즙, 땅콩가루, 마른 새우 등을 넣어 볶은 것. 보통 쎈짠이나 쎈렉 이용

팟 키마오 ผัดขี้เมา

바질과 고추를 넣어 볶은 것. 쎈야이를 쓴다

랏나 ราดหน้า

볶은 쎈야이에 걸쭉한 소스를 얹은 것

쿠아까이 คั่วไก่

쎈야이에 달걀, 닭고기 등을 넣어 볶은 국수. 팟씨유와는 달리 진간장을 넣지 않음

팟 미 ผัดหมี่

쎈미 볶음(바미 볶음도 팟미라고 함)

미끄럽 หมี่กรอบ

쎈미를 바삭하게 튀긴 것. 주로 볶아 먹는다.

바미

บะหมี่ 

(밀국수)

 

바미 บะหมี่ : 생라면

미쑤아 หมี่ซั่ว : 굵은면

마마มาม่า:인스턴트라면

끼여우 เกี๊ยว : 완탕

국물

바미 남 บะหมี่น้ำ

국물있는 생라면. 보통 겉을 붉게 조린 돼지고기인 ‘무댕’ 저민 것을 얹어 먹음

비빔

바미 행 บะหมี่แห้ง

국물 없이 비빈 것

볶음

팟 미, 팟 마마

ผัดหมี่,ผัดมาม่า 

볶은 라면. 팟미의 경우 보통 미쑤아를 쓴다.

마마 팟키마오

มาม่าผัดขี้เมา 

인스턴트라면에 바질과 고추를 넣어 볶은 것

비빔

얌 마마 ยำมาม่า

인스턴트라면을 데친 후 야채와 햄, 소시지, 해물 등과 같이 새콤, 달콤, 매콤하게 무친 것

국물,비빔

끼여우 เกี๊ยว

완탕. 바미남,행에 같이 넣어 먹기도 한다.

국물

카우써이 ข้าวซอย

커리 국물에 노란밀면을 말아 먹는 것. 보통 닭고기나 소고기가 들어간다. 북부음식

혹끼엔미 남

ฮกเกี้ยนหมี่น้ำ 

통통한 밀면을 새우와 돼지고기로 만든 육수에 말은 것. 푸껫음식

혹끼엔미 똠얌

ฮกเกี้ยนหมี่ต้มยำ 

혹끼엔미남에 새우-고추 양념장을 얹은 것

볶음

미팟 혹끼엔

หมี่ผัดฮกเกี้ยน 

진간장과 육수를 넣어 자작하게 볶은 것. 푸껫음식

꾸어이짭

ก๋วยจั๊บ 

(끈적한 쌀국수)

국물

꾸어이짭

ก๋วยจั๊บ 

돼지고기, 돼지내장 국물에 끈적하고 돌돌말린 국수를 넣은 것

꾸어이짭 유안

ก๋วยจั๊บญวน 

쌀쫄면에 베트남식햄, 돼지고기 등을 넣고 끓인 걸쭉한 국물에 말아 먹는 것

카놈찐

ขนมจีน 

(쌀 소면)

국물

카놈찐 남야

ขนมจีนน้ำยา 

갈은 생선에 여러 가지 향신료를 넣어 끓인 커리 국물을 소면에 얹어 먹는 것

카놈찐 남응이우

ขนมจีนน้ำเงี้ยว 

선지, 돼지고기, 토마토, 꽃을 넣어 끓인 국물에 소면을 말아 먹는 것. 북부음식

비빔

땀쑤아 ตำซั่ว

파파야 생채무침인 쏨땀에 소면을 같이 비빈 것

운쎈

วุ้นเส้น 

(당면)

비빔

얌 운쎈 ยำวุ้นเส้น

데친 당면에 생야채와 라임즙, 액젓, 다진고추 등을 넣어 무친 것. 보통 해물을 같이 넣는다.

볶음

팟 운쎈 ผัดวุ้นเส้น

당면에 야채 등을 넣고 볶은 것

옵 운쎈

อบวุ้นเส้น 

돼지비계 위에 간장양념을 한 당면을 얹어 찐 것. 게나 새우를 곁들인다.

88 Comments
뭐로할까요 2019.08.07 04:53  
잘쓰겠습니다.
래빗티티 2019.08.11 15:29  
아ㅠㅠ이거 정말 인쇄해서 갖고가야겠어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근데 타이를 아예 몰라서... 그게 그거 같고 하네요 하아...ㅠㅠ
푸름이8 2019.08.15 21:20  
방콕에 쌀국수 뿌시기 하러 가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junee44 2019.08.20 09:45  
정보 감사드립니다..꿔이띠여우 능 만 할줄 알았지 나머지는 몰랐는데 ㅎ
HihiHo 2019.08.24 19:05  
똠얌너무좋아하는데 현지에서 꼭 먹어보고싶네여ㅠㅠ!!
가랴랴 2019.09.16 17:54  
진짜 너무 싸고 맛있는데가 많네요 태국여행 정말 기대됩니다
지금은여행중임 2019.10.20 19:48  
면 요리 완전 사랑하는데
이제 제대로 시켜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억순 04.28 19:05  
헉 글자가 넘 비슷해보여서 사진찍어 다녀야겠어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