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오라오 - 야채 고기 국밥

홈 > 태국자료실 > 태국음식메뉴 자료실
태국음식메뉴 자료실

- 이곳에 있는 자료들은 인쇄하여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가능하지만 인터넷 상의 다른 게시판 등을 이용하여 배포할 수 없습니다.
- 게시판 정보는 글 쓴 날짜가 오래 되었더라도 수정을 계속하므로 현재의 상황에 적용하셔도 무리 없습니다.
다른 곳에 퍼가는 것(복사, 가공)을 금지하며 글의 주소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까오라오 - 야채 고기 국밥

요술왕자 18 8513

까오라오 - 야채 고기 국밥

Vegetable and meat(or seafodd) soup

3696690839_9xXcOhrW_kaolao.jpg

 

 

'까오라오'는 수많은 다른 태국 대중음식과 마찬가지로 중국 남부에서 건너 온 이민자의 음식으로 고기와 내장 등을 넣고 끓인 맑은 탕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의 짜장면처럼 음식이 이동을 하면 새로 자리잡은 지역의 풍토와 사람에 맞게 변하기 마련인데요, 

태국에서 '까오라오' 역시 다양하게 확장 되었습니다.

우선 가장 대표적인 까오라오로 '까오라오 똠 르엇 무' 즉, 돼지 선지 내장탕이 있습니다. 이건 일반 식당에는 없고 딱 요것만 파는 집에 가야 되고 내용물이 '돼지', '선지', '내장'이다보니 못드시는 분들도 꽤 있지요.


태국의 다양한 까오라오들 사진 https://goo.gl/4p6ZIc


그런데 국수집에서도 '까오라오'를 주문 할 수 있습니다.

겉 보기엔 국수와 같아요. 근데 거기에서 면을 뺀겁니다.

면을 넣지 않은 대신 숙주나 공심채, 상추 등 채소를 더 넣고 국물을 좀더 부어주는 음식이 국수집 '까오라오'입니다.

올라가는 고명은 어떤 국수집이냐에 따라 다르겠죠.

소고기 국수집이면 소고기가, 어묵국수집이면 어묵이 올라갑니다.

 

다만, 닭고기나 저민돼지고기 등이 올라가는 간단한 국수집에서는 안되는 곳도 많습니다.

쇼핑센터의 푸드코트에서는 대개 주문이 됩니다.

별다른 향신료가 들어가지 않아 부담 없습니다. 물론 팍치는 얹져주므로 싫어하시는 분은 주문 할때 넣지 말라고 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40~50밧이고 여기에 10밧짜리 밥을 추가해서 드셔도 되고 아니면 다른 덮밥이나 볶음밥과 드시면 됩니다.

쇼핑센터에 딸린 슈퍼에서 30~40밧짜리 김치 한봉지 미리 사다가 같이 먹어도 좋고요...


 

 

푸드코트 어묵국수 코너에서 시킨 '까오라오 룩친 쁠라 루암(모듬 어묵탕)'. 피어21

 



까오라오 행 느어(국물이 따로 나오는 소고기 까오라오). 팟타야 쩨또



까오라오 느어(소고기 까오라오). 므앙텅타니 퍼



까오라오 느어(소고기 까오라오). 치앙마이 씨파



까오라오 룩친쁠라 루암(어묵탕). 치앙마이 싸앗



까오라오 룩친쁠라 루암(어묵탕). 치앙마이 깟쑤언깨우 탑스 푸드센터



까오라오 룩친쁠라 루암(어묵탕)과 카우카무(족발덮밥). 방콕 센트럴 팔람쌈 푸드센터




 


 

18 Comments
필리핀 2015.10.06 11:50  
음... 저는 양이 많아서 국수+공기밥을 시켜요...

그래서 아쉽게도 까오라오는 먹어볼 수가 없답니다... ㅠㅠ
깔깔마녀 2015.10.06 23:40  
국수 하나 까오라오 하나 이렇게도 많이 시키더라구요... ㅎㅎ
전 태국인 친구들이 요즘 여기 저기 많이 데리고 다니는데  국수 없이 고명만 잔뜩인 걸
시키고 중간에 놓고 나누어 먹곤 하더군요.  그 이름이 뭔지 이제야 알았네요. ^^
타이거지 2015.10.06 15:50  
까오라오하면..역쉬~
선지내장탕이져..로컬들이 많이보이는 전문점..
안주로는 주금인데...쩝!
jangma 2015.10.07 22:06  
안주로는 물론 해장국으로 짱일것 같네요,ㅎㅎㅎ
민자씨 2015.10.09 11:48  
카오라오! 도전해보겠습니다!
해랑사 2016.04.05 10:29  
ㅋ카오라오. 먹어봐야겠네요...^^
회색먼지 2016.07.16 22:13  
태국음식이 대처적으로 소주안주 음식같네요. 제가 술을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자료 잘보고 갑니다
송R 2016.08.26 16:18  
술안주로 최고일 것같은 느낌이네요 ~ 먹을게 너무많아서 고민입니다 ㅠㅋ
나마스테2016 2016.09.23 13:30  
이 음식들은... 소주 안주네요? ^^ 기억해야겠습니당~!!!
한그루 2016.11.07 05:44  
다 제가 좋아하는 재료들만 들어있네요. 어묵 들어간 까오라오가 먹음직스러워보입니다.
쩡대 2016.11.07 11:12  
아 진짜 진심 트루 정말 맛있겟다... 2주 뒤에 출발인데 빨리가서 먹어보고싶어요 ㅠㅠ
Ts카라멜 2016.11.14 12:39  
국물요리 참 좋아하는데... 꼭 try 해봐야겠어요...!! ㅎㅎ 다른분들도 다들 먹을게 많아 고민이시네요 ㅋㅋ
초코잼1 2017.05.14 23:46  
해장음식으로 딱일듯 보여요 ㅋㅋㅋ 저녁에 맥주랑 한잔하면서 먹어도 좋을듯 ㅎㅎ
앵이a 2017.05.30 15:03  
태국음식은 거의 볶음 튀김류가 많은데 국물있는 음식도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배낭여행청춘여행 2017.06.11 12:53  
까오라오 느어... 뭐죠 꼭 먹어봐야할것만 같은 느낌.
걷고달리기 2019.03.09 08:13  
국밥이라니... 해장음식으로 딱인듯 싶습니다.  면에 질릴때 시도해야죠.
떠블제이 2019.07.08 21:18  
감사합니다. 자세한 설명과 현지어까지 같이 해주셔서 잘 활용 할 수 있을거 같아요!
sunny4life 2019.08.01 11:38  
해장에 딱이져!! 저도 술먹은 담날엔 꼭 국물요리 시키는데 넘 좋은거같아영!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