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꼬쑤린 여행 지도 모음 (쿠라부리,무꼬쑤린,마이응암,가는길,남부터미널)
태사랑 지도 중에서 무꼬쑤린 갈때 필요한 지도만 모아봤습니다.
(쿠라부리,무꼬쑤린,마이응암,가는길,남부터미널)
A4 한 장으로 편집했고요,
인쇄하거나 모바일 기기에 다운로드는 아래링크로 들어가세요.
http://taesarangmap.tistory.com/24
참고로 쿠라부리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쿠라부리는 쑤린으로 들어갈 때 잠깐 들르는 마을입니다. 대개 방콕에서 밤차로 도착하여 아침 배를 타고 들어가지만 푸껫이나 끄라비 등 다른 지역에서 올때는 쿠라부리에서 1박을 해야 합니다.
숙소는 마을 강변 방향에 몇 개가 몰려 있습니다. 선풍기 방이 200~300밧 선이며 에어컨은 500~600밧 선입니다. 작은 마을 치고는 좀 비싼 편이죠.
마을에서 가장 좋은 숙소는 분삐야 리조트로 방과 화장실이 매우 깨끗합니다. 에어컨, TV, 온수샤워가 있으며 물 2병이 제공됩니다. 2인실 600밧
쑤린으로 들어가는 배는 사비나 여행사에서 운행하지만 표는 시내 여행사와 숙소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사비나에서 하든 다른 곳에서 하든 똑같이 왕복 1,200밧입니다.
아침에는 아침 시장이 열리고요 낮에도 아침 시장 주변에 과일 가게가 있습니다. 저녁에는 마을 남쪽 경찰서 건너편 쪽에 국수, 얌, 닭튀김, 볶음국수 등 노점들이 들어서고요 학교 앞에도 꼬치나 과일 등 간단한 먹을거리를 파는 노점이 쭉 들어섭니다.
마을 끝 다리를 건너가면 PTT 주유소가 있고 그 옆에 세븐일레븐이 24시간 문을 엽니다.
방콕으로 가는 교통편은 버스정류장에서 파는 표 말고도 그냥 지나가는 버스를 세워 탈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버스정류장에서는 24석 VIP표를 팔지 않는데 실제로는 팡아에서 출발한 24석 VIP가 6시 경 지나가기도 합니다. 물론 자리가 있을 때 만 탈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