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천식전문병원 아시는분 계신가요?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소아천식전문병원 아시는분 계신가요?

인디안 11 201
안녕하세요?

묻고답하기에도 문의를 드렸는데요..교민분들 께서 혹시 아실까하고 문의 드립니다..

아이가 천식이 너무나 심해서 동남아로 요양을 보내려고 알아보는중에
태국에 천식전문병원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병원위치나 어떤병원인지의 정보가 전혀네요..

혹시 아시는분 계신가요?
방콕이나 기타도시병원중 소아천식 전문의가 있는곳 아시는분 정보부탁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좀 난감한 실정인데요..
천식때문에 가을전에 따뜻한곳으로 요양을 보내야 하는데요..한국에서는 겨울나기가 힘들것 같다고 의사 선생님께서 따뜻한 곳으로 보내는것이 좋겠다고 하십니다...
그런데...
아이 엄마가 임신을 해서요..예정일이 내년 1월 입니다...
태국으로 첫아이 떄문에 가야하는데 임신중이라서 갈수도 없고 안갈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혹시 태국에서 출산경험이 있으신분 계시는지요?
태국에서 출산을 한다면 병원시설이나 산후조리는 어떻게 하셨는지 경험담 부탁 드리겠습니다..

다음주에 무작정 태국으로 제가 먼저 가서 알아볼려고 합니다만.. 태국은 여행만 여러번 다녀왔었고 현지정보나 아는분이 없어서 걱정입니다.. 휴~~

많은 정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1 Comments
고도리 2006.06.25 19:58  
  님의 질문을 보고 여러가지 생각을 하는데요,
천식의 원인이 사람마다 다르므로 개인적인 것은 모르나......
기본적으로 천식을 유발하는 외부적 인자를 피한다는 측면에서는, 11 월부터 건기에 들어가는 방콕은 공기 오염이 심해서 부적당하다고 봅니다.
태국으로 오시겟다면 푸켓을 추천하고요, 저와 가족들이 입원한 적이 있는 방콕-푸켓 병원을 권해 드립니다.
병원의 홈피에 가서 담당 의사도 찾아보시고 사전에 영오 메일로 문의할 수도 잇습니다.
<a href=http://www.phukethospital.com/#insideENG target=_blank>http://www.phukethospital.com/#insideENG </a>
일단 푸켓은 공기도 맑고 방콕-푸켓 병원은 시설도 매우 쾌적합니다.
다음으로 출산 문제인데 그것은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
위의 병원도 물론 시설 좋고요, 방콕의 몇 개 병원은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디안 2006.06.25 21:50  
  답변감사합니다^^.저희아이는 작년까지는 겨울철에만 심해져서 이번겨울에도 파타야를 다녀와서 많이 좋아 졌었는데요. 올해에는 더운날씨인데도 기관지 확장제를 한번만 걸러도 너무나 안좋아 지네요.. 조산으로 폐가 완전한 상태가 되기전에 일찍태어나서 그런것 같습니다. 천식쇼크도 겨울에 와서 입원했다가 태원 했는데요..지금은 약을 먹으면 괜챦은 상태인데.. 올해부터는 공기좋은곳으로 보낼려고 준비 중입니다.. 병원은 입월할 상태가 아니지만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하기에 천식전문 병원이 있는 곳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방콕-푸켓병원의 경우 근처에 아파트 단지가 있는지요? 푸켓은 한번도 안가본 곳이라서 걱정이 좀 되네요.. 답변 감사드리구요..좋은저녁 되세요^^
인디안 2006.06.25 22:08  
  푸켓의 교통수단은 어떻게 이용하면 될까요? 병원에 갈때 택시이용이 가능할까요? 푸켓에는 택시가 없다고 들어서요. 장기체류로 거주하시는 분들은 차를 구입하셔서 이용하시는지 궁굼합니다..감사합니다^^
가을비 2006.06.26 10:39  
  안녕 하세요  방콕 파타야 병원에 근무하는 가을비 입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는 현재 태국에 천식 전문 병원이 있는지 그것은 확실하지 않은것 같구요.
제가 병원에 근무하는 관계로 말씀 드릴수 있는 사항은 각 병원마다 소아과에 소아 알러지 스페셜리스트가 있다는 것 입니다
제가 있는 방콕 파타야 병원에도 소아 알러지 스페셜리스트가 있기 때문에 어느 병원에 가셔도 소아 천식 스페셜리스트나 엘러지 스페셜리스트 에게 가시겠다고 말씀 하시면 안내 해 드릴것 입니다.
그리고 아이 출산 문제역시 이곳 큰 병원 그룹들 예를 들어 방콕병원그룹(방콕 병원 사무이.파타야.라용.......) 사미티벳 병원 그룹. 범룽랏 병원 ....은 구미 선진국병원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읍니다. 아무 걱정 하지 마시고 태국에 오셔도 될것 같구요.
의문나시는 점이나 궁금 한점이 있으시면 쪽지 주셔도 되고 멜은 <a href=mailto:yhjbph@hotmail.com>yhjbph@hotmail.com</a> 으로 하셔도 됩니다.
도움이
고도리 2006.06.26 13:25  
  태국은 공기가 나빠서 파타야도 좀 조심스럽고요, 푸켓은 섬이라서 전체적으로 대기가 맑습니다. 바닷가 비치 쪽으로 간다면 금상첨화고요.
파통 비치에 가면 외국인 장기 투숙객들을 위한 숙소가 아주 많고요, 푸켓 타운에도 잇습니다.
<a href=http://www.travel-library.com/vacationhomes/asia/thailand/phuket/ target=_blank>http://www.travel-library.com/vacationhomes/asia/thailand/phuket/ </a>
<a href=http://www.1stopphuket.com/property/apartments/ target=_blank>http://www.1stopphuket.com/property/apartments/ </a>
교통 수단은 택시에 준하는 뚝뚝 타시면 전혀 불편 없으며, 가까운 거리라면 오토바이나 스쿠터 임대해서 간단히 타고다니셔도 괜찮아요.
인디안 2006.06.26 13:48  
  고도리님 가을비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고민이 많이서 걱정입니다. 치앙마이도 생각중인데요.어디부터 들러 봐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직장에 다녀야 하기때문에 아이엄마가 태국에서 아이둘데리고 생활을 해야 할것 같아서 걱정입니다..제가 홍콩으로 매달 출장을 가기때문에 시간내서 한달에 한번정도 들를것 같은데여.. 아이 유치원도 알아봐야 하는데..계속 걱정만 늘어나네요..
다음주에 태국 들어가서 현지사항을 알아 볼려고 합니다. 답변 다시한번 감사드리구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penang 2006.06.27 03:07  
  그냥 노파심에서 말씀드립니다...태국에서 아이 요양형식으로 있는것도 좋지만 병원 다니실려면 언어 문제가 클것 같은데요...잘 생각하셔서 결정 하십시요....

또한 영어가 완벽하시다면 말레이시아도 괜찮겟는데 그렇지 않으시다면 가을비님이 근무 하시는 병원에 가시면 도움이 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
LINN 2006.06.27 07:10  
  가을비님이 말씀하신 병원(범룽랏,사미티벳)엔 한국인 통역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방콕병원은 가보지 않아 모르겠으니 가을비님이 통역으로 근무하신다면 역시 언어문제 없겠네요.
참고로 태국에서 사립병원 이용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나 비용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인디안 2006.06.27 09:15  
  penang님 LINN님 답변 감사합니다.. 영어는 미국에서  10년정도 유학생활을 해서 어려움은 없구요. 개인적으로 파타야를 좋와하는데요..유흥문화가 발달되어있는 곳이라서  아이들이 생활하기에 조금 어려울것 같구요.. 우선 담주에 치앙마이,방콕,푸켓을 한번 들러보고 병원과 아이들 학교를 알아볼 생각 입니다..  답변 감사드리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LINN 2006.06.27 20:28  
  인디안 님의 윗 댓글을 보구 아하.. 그런이유라면...

아유타야도 한번 추천하고 싶어요.
도시를 아우르는 강이 있어서 습도도 괜찮구요.
방콕도심(전승기념탑)과 아유타야를 연계하는 미니버스(약40-60분소요)와 기차(약1시간30분소요)등 교통 좋구요.

도시기 2006.06.28 02:01  
  가을비님 반갑습니다. (왠지 동질감이..^^)저두 병원에서 근무를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않은 방콕 크리스찬 병원에서 근무를합니다.(확실히 광고를 하지 않으니 많은 사람들이 모르더라구요^^)
가을비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태국에 소아천식 전문 병원이 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역시 말씀하신대로 각 종합 병원마다 전문의들이 있으므로 관련된 병을 진료받는데는 큰 무리가 없다고 봅니다 ./
제가 알고있는 한 방콕 내 한인 통역 서비스를 하고있는 병원은 방콕 병원(팔람 9, 펫부리땃마이 위치) 범룽랏 병원(수쿰윗 3위치) 사미티벳 병원(수쿰윗 49위치) 방콕크리스찬 병원 (씰롬 위치)입니다.
방콕병원 범룽랏 병원 싸미티벳 병원은 의료시설이 세계적인 수준이라 많은 나라 의료진들이 와서 견학도 하고 그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출산은 앞둔 산모의 경우라면 태국만큼 편하게 있을 곳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처럼 산후조리원이 따로 있는 건 아니지만.
출산 후 병원에 있는 동안은 간호사들의 지극 정성은 혀를 내두를 정도니깐요.
태국인들은 따로 산후 조리를 안합니다. 출산 후 병실에서 곧바로 에어컨 켜놓더라구요.
우리 나라와는 많이 다릅니다.

많이 알아보시고 준비해서 오세요. 태국도 사람 사는 곳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