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유비씨 신청 후기..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인터넷, 유비씨 신청 후기..

Dan 10 481
태국 푸켓에 사는 다니엘입니다.

 그간의 수많은 노력끝에.. 드디어 집에 인터넷이 깔렸습니다..
 흑흑.. 5개월간 수없이 노력했건만.. 드디어 깔리다니.. 이런 감동이...

 인터넷과 함께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시는 유비씨 설치하기의 후기를 올리는게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해서 글 씁니다..

 1. 유비씨 신청하기

 이거.. 쉽습니다. 정해진 서류만 준비하고 돈만 내면 다 해줍니다..
 딱 1주일 걸린것 같군요.

 필요 서류는 외국인인 경우에 여권사본, 비자사본, Housing Registration of Installation 딱 3장입니다.

 비자는 입국시 찍힌 도장있는 면을 복사하시면 되고, 여권은 당연히 사진있는 면, 그리고 집에 관련된 서류가 없으시면 전기세 영수증, 물세 영수증도 사용 가능합니다.

 주로 할인점이나 백화점에 유비씨 코너 있으시죠?
 거기 가서 주소랑 약도 적어서 신청서 완성하면 2~3일 안에 전화오고, 설치 날자 잡아줍니다. 칼같이 와서 세팅 다 해주고 갑니다.

 비용은?

 패키지니 뭐니 해서 처음 설치비가 4500바트 들어갑니다(설치기사가 받아갑니다). 에이전트에서 받는 가격인데 첫달 내야 하는 청구서에 +@가 더 청구되는군요.

 저같은 경우 처음 낸 4500바트 말고 365바트가 세금이니 뭐니 하는 항목으로 더 청구가 되었고, 골드패키지 1412바트, 렌탈비 155바트, 세금까지 해서 합쳐서 1934바트를 내라고 청구서가 왔습니다.

 집에 관련된 서류는 집주인에게 부탁하시거나, 아니면 가지고 계시는 전기세 영수증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수도요금 고지서도 된다더군요.

 2. 인터넷

 방콕에 사시는 분들은 행복하신 겁니다.. 속도 잘 나오고, 싸니까요 ㅡ.ㅡ;;;
 푸켓.. 끔찍합니다.. 자주 정전되고 인터넷 자주 끊기고 속도 엉망이고....

 TT&T에서 신청했습니다. 맥스 인터넷이라나 뭐라나...

 푸켓 센트럴 2층에 있는 사무실에 인터넷 설치하러 왔다고 하니 물어보는 첫마디... "니 전화번호가 뭔데?"

 상담원과의 대화내용입니다..

 "어이.. 인터넷 설치하러 왔으.."
 "니 전화번호가 뭔데?"

 "없으.. 처음부터 해야해 ㅡ.ㅡ;;;"
 "그럼, 너 워킹퍼밋 있으?"

 "없으.. 내가 그런거 있어보이니? ㅡ.ㅡ;;"
 "그럼 너 이름으로 못해. 태국 사람 아는 사람 있니?"

 "있으.. 집주인 뒀다 뭐해.. 집주인 이름으로 하면 되지.."
 "그럼 집주인이 여기 와야 하는데 올 수 있냐?"

 "집주인이 그거 하려고 여기까지 오겠냐? 멀리 사는데.."
 "그럼 서류가지고 가서 사인받아오고 전화해달라고 그래..."

 결국.. 워킹퍼밋이 없다는 관계로.. 제 이름으로는 신청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실 사용자가 저라는 이유로 제 서류도 받아 챙기더군요..

 부랴부랴 집주인한테 연락해서 처음에 이사올 때에 이야기 했던 인터넷 신청하러 갔더니 내 이름으로는 안된다고 서류 만들어달라고 하니 몇일만에 해주더군요..

 들어간 서류는.. 제 여권 사본, 비자 사본(둘 다 사인해서), 집주인 신분증 사본(양면카피, 직접사인), 집 설치 관련서류(역시 사인), 신청서였습니다.

 저에 관련된 서류도 뛰뛰앤뛰 사무실에서 직접 받아갔으니, 신청하시는 분들께서는 준비해두시는게 좋을 듯 싶고요, 직접 집주인이 가서 해주지 않은 분들은 신분증 카피와 집 관련 서류 복사한 것에 모두다 태국어로 사인 받아가야 합니다. 또한, 신청서 역시 사무실에서 미리 받아가는게 좋겠지요..

 신청비(전화선 설치비+전화기+모뎀+기타등등)는 4700바트 정도 든거 같습니다. 근데.. 집주인 조카라는 인간이 전화오더니 얼마 더 내야 한다고 500바트 더 받아가더군요.. 아무리봐도.. 이건 사기인듯 ㅡ.ㅡ;;;;

 우쨋건.. 서류 들고가서 뛰뛰앤뛰 사무실로 간 후에 1주일만에 사무실에서 전화왔습니다. 3일뒤에 설치하러 갈테니 기다리라고..

 전화선 깔아주고, 모뎀, 전화기 던져주고 가더군요. 설치 직접하면 공짜고, 인터넷만 전문으로 하는 테크니션이 와서 설치해주길 원하면 749바트 더 내라고 하더군요...

 한국 케이뛰에서 하는 에뒤에스엘 모뎀이랑 비슷한 방식입니다.
 가격은 속도가 빨라지면 상당히 비싸고요.. 속도 그래봐야 512K/256K 입니다.
 
 일단, 가정용 패키지는 256/128 (다운로드/업로드)부터 시작하는데, 이건 거의 못쓰실테고 가장 많이 선택하실게 512/256 패키지입니다.

 기격은 1달 사용료 세금포함 800바트 조금 넘게 나오고요.. 하루종일 사용해봤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을듯 하지만.. 고사양의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은 무리였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설치하자마자 무선인터넷 장비(무선라우터+모뎀+스위칭허브)를 구입했습니다. 4990바트 (D-Link 제품. 센트럴 2층 컴퓨터 가게에서)

 같이 일하는 강사들이 모두 노트북을 들고 있는터라 집에 놀러왔을 때에 다들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면 편하기에 설치했는데 좋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속도요?

 에이.. 여기 푸켓입니다.. 방콕도 서울도 아닙니다..
 한국 사이트에서 다운로드속도 20~70K 정도 나오더군요.
 그래도 어지간한거 다운받고 웹서핑, 간단한 게임 할 만 하더군요.

 결론은.. 집주인하고 친해야지 편하다는겁니다..
 워킹퍼밋 가지고 계신 분들 거의 없으실테니까.. 집주인한테 잘 말하셔서
 그 사람 이름으로 만들고 부탁하는게 제일 빠르다는 결론이었네요..
 2주일이면 되는걸 가지고 5개월을 질질 끌었으니.. 이휴....

 짤방으로 방금 찍은 사진 올립니다.
 무선 인터넷 라우터와 공짜 전화기(해지할때 돌려줘야한답니다), 각종 리모콘 모음입니다 ^^

 
10 Comments
LINN 2006.05.19 01:55  
  &T 인터넷 쓰고있습니다 지지난달 개통했구요,
저같은 경우는  1년약정 1달무료사용에 모뎀, 전화기 등등 무료제공의 조건으로 월 세금포함 790밧을 내고 있습니다.
속도는 Dan님과 동일한 512/256이구요.

TT&T는 가입자가(집주인)이 TT&T전화 회선를 쓰고 있어야만 설치가 가능한지라 무슨설치비나 개설비 등등은 바가지씌운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저같은경우도 TT&T사무소 가서 인터넷 설치원한다 하니까 집에 TT&T전화 사용하고 있는지부터 확인하더군요.
LINN 2006.05.19 02:10  
  아참 인터넷 설치할 때 설치기사가 이것저것 주고가면서 설치해준후에 요금을 청구더랬죠..

청구서 보고 기절하는줄 알았습니다..

이것저것 얼마얼마 적혀있었는데 마지막에 다 공제처리 한후에 청구총액이 총 “ 1밧 !!! ”이 되더군요.

설치기사 1밧 받아갔습니다.

물론 계약당시 모든기기에 대한 비용은 무료였긴 하지만 1밧청구는 대 고객 만족서비스의 상징적 청구 같았습니다.

그때 설치기사랑 저랑 1밧주고 받으며 우헤헤 웃었던 기억 납니다.
 
Dan 2006.05.19 12:14  
  음.. 린님.. 설치비는 아마도 전화라인 설치에 들어간 비용이라고 생각됩니다. 집 벽에 전화선 꼽는데는 있었지만, 전화선이 안들어와있는지라 설치하던날 전화선 끌어와서 연결하더군요.. 설마.. 뛰뛰엔뛰 사무실에서 받은 돈인데(4700바트인가 내라고 팜프랫에 적혀있었음) 바가지겠습네까 ㅋㅋㅋ.. 근데 린님 어디 사세요? ^^
LINN 2006.05.19 14:31  
  사 라 부 리 용 ^^
woodman 2006.05.19 19:24  
  70k면 행복한겁니다. T_T 죽어도 23k를 못넘는 여기는.. 어흑흑흑..
LINN 2006.05.19 23:08  
  저같은 경우는 41K를 죽어두 못넘기던데요...

제가쓰는게 중간은 가는거 였군군요 T..T

다행...
Dan 2006.05.20 00:16  
  흑흑.. 지금 저녁 10시 15분.. 디스크팝에서 다운받는 영화파일 받는 속도 17K입니다.. 완벽히 좌절모드 돌입중입니다.. 흑흑.. 41이라니.. 뛰뛰엔티 싸이트에서 확인해보니 26이 최대값이더군요.... 린님 쵝오이삼...!!
날아라짱구 2006.05.20 23:30  
  전화도 주위에 회선이 깔려있어야 들어온답니다..
전 다우룽 인데 작년 10월달에 TT&T,TOT 전부다 전화 신청해서(그때만해도 라인이 없어서) 올해 2월달에 TT&T 개통하고 인터넷 달았읍니다..
최고속도 45 넘어본적 거의 없구요
지금 알리바바 다운 받는데 14k 나오네요..
그래도 감지덕지져 뭐~
manyto 2006.05.22 21:1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태국에서 살려면 위성티비, 인터넷은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일 것 같은데 꼭 필요한 정보 같습니다.
chaophraya 2006.06.08 10:23  
  푸켓에서의 인터넷 사용은 방콕보다 많이 어렵나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