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습니다.방콕 씨암 대학로...MBK있고 디스커버리센터있고 그 거리가 쭐라롱컨 대학을 둘러싸고있습니다.쭐라는 굉장히 쎄요 한국서 S대 이상?? 태국제1의대학이구요, 물론 외국인들을 위한 수업 국제부 있습니다.쭐라는 의대가 유명하다고하네요 입학자격은 밑에 질문에 있는 탐마삿이랑 비슷할꺼구요..
쭐라도 좋은 대학이지만.. Asiaweek지 2001년인가 아시아 대학순위 매긴걸 태국 친구가 보내줬었는데 1위 교토대, 2위 도호쿠대, 3위 홍콩대, 4위 서울대, 5위 싱가폴대였어요.. 쭐라는 거의 40위가 넘어갔던거 같은데.. 탐마삿이 60위권인가 그랬구요..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당시엔 그랬었는데 설마 그사이에 뒤집힌건 아니겠죠..
어제 자판이 고장나는 바람에 답글을 못올렸습니다.
<br> 우리나라에서 학교다니신 분들은 유학과 인터네셔널 스쿨의 시스템을 이해하기 힘드실것임니다. 서울대 역시 외국인에게 공부할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어라는 제한된 공간에 한해서지만여...
<br>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유학생을 많이 받는 학교중에 제가 가본곳으로는 홍콩대가 있습니다. 유학길 오르기 전에 말씀드렸다 시피 자기가 원하고자 하는 학교의 입학상담처를 찾아가서 상담하시는게 제일 첫번째 임니다. 제가말씀드리고자 하는 요지는 그런 유학에 대해 문을 열어놓은 대학들이 자국민과는 별도의 기준을 두고입학을 시킨다는 것임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입학을 시키는 것은 아니구여. 그러니 허저비 님도 포기하지 마시고 상담 받아보시고 도전해 보시는것도 좋을뜻 함니다.
<br>
<br> 홍콩대안내^^= 아시아 의 명문대 임에는 틀립없습니다. 위치는 홍콩섬 (지역이름은 기억안남) 에 위치하고 잇습니다. 산비탈에 자리잡은 학교라서 다리는 꾀 아프리라 생각되어집니다. 학비수준은 한국사립대보다 비싼 편이지만 유학을 하시기에 제일 걸립돌은 바로 생활비가 비싸다는 점이죠. 특히 집값....ㅡㅡ; 진짜 살인적인 물가 임니다.
<br> 얼른 우리나라도 인터네셔널 스쿨을 활성화 시켜야 될텐데.... ^^
<br> 이상 임니다.
L&M님...
<br> 그럼 제가 입학상담을 통해 그곳에서 태국어 공부를 할수 있다는 말씀인가요?
<br> 만약 운이 좋아 입학을 허가받는다면 몇학기를 얼마의 가격에 공부해야하는 것인지요?
<br> 또 졸업후 태국에서의 취업이 가능한지요...
<br> 죄송합니다...워낙 정보를 알아볼수 잇는 루트가 없어서요...
질문이 조금 난해 하내여...[[으힛]]
<br> 태국어를 공부하러 대학으로 오는 분들은 주변에 뵌적이 없습니다.. 아 있다.
<br> 한국의 외대태국어과 분들이 교환학생등으로 치앙마이 대학교등으로 가는 것은 보았습니다. 그외 유학생 분들은 보통 다른 전공과를 가지고 유학을 오심니다.
<br> 만약 태국어를 대학에서 전공하시고자 하신다면 미리 한국에서 전공과를 비슷하게 선택하셔야 하는게 아닌지 생각 함니다.(제가 제일 모르는 부분) 외냐 교환학생으로 오시기 때문이죠. 여기서 처음부터 태국어를 전공으로 들어가신 분들은 보질 못했거든여.. 보통 다른 전공과를 가지고 태국어는 학원등에서 배우는 정도구여.
<br> 입학허가를 받으셧다면 학점당으로 계산이 되어질것임니다. 보통 4년제이긴 하나 유학생은 적응기간등을 미리 고려하신다면 5년의 기간을 보고 있습니다. 학점미달의 경우 졸업안되잔아여...^^
<br> 주거등은 기숙사가 있으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구여....
<br> 졸업후의 태국에서의 취업문제 역시 난해 한 점임니다. 태국어를 전공을 하신다면 통역번역등의 진로가 있습니다. 거기에 님이 비지니스 능력이 인정된다면 태국에 유수 한국계 기업체등에 취업이 되겟지여... 당근 외국인 신분으로 말이죠...
<br> 다른 길은 태국인으로서 살기를 원하신다면 귀화 하시는 방법도 있죠.^^
<br>
<br> 마지막으로 쭐라롱건에 대한 사항은 제가 전혀 모르는 곳이므로...^^ 답변에 신빙성이 없습니다. 쭐라를 가본적도 없고 입학상담을 해본적도 없고요.. 쭐라 다니는 사람을 만난적도 없습니다.^^
<br>
<br> 가장확실한 답변은 쭐라롱건 학생처로 문의 하시기 바람니다. ㅡㅡ; 연락처 아시는분 적어 주세요...
꼭 제가 이분야 많이 아는것 같습니다...^^ 실은 아님니다. 저는 학부생일 뿐임니다. 그러나 역시 아는 한도 내에서 말씀드립죠....
<br> 저희 학교에도 강사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나 태국분들이죠. 석사마치시고 오신 분들임니다.. 유학을 하셧든 태국에서 마치셧든,
<br> 학생들의 불만은 바로 영어 문제임니다. 인터네셔널스쿨에서 교수나 강사가 영어에 문제가 있다면 큰 문제가 아닐수 없습니다. 수업을 영어로 해야하니간여.
<br> 태국등 인터네셔널 스쿨을 보시면 학생들중 유럽미주등영어 생활권에서 유학온 학생들도 많다는 것임니다. 일단 영어가 원어민 수준이 되야 한다는 것임니다. 제작년 제 수업을 하던 강사는 영어의 문제로 짤렸습니다. 학생들의 항의로말이죠.
<br> 일단 영어를 잘하셔야 하죠...^^
<br>
<br> 그후에 논문등의 자료등을 학교측으로 제출하시는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 아닐까 함니다.
<br>
<br> 본인의 생각은 한국의 강사채용시 한국인이 먼저 채용되는것이 기본 상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느국가든 마찬가지 일것으로 보임니다. 외국에서 강사활동을 하시고자 하신다면 열심히 뛰셔야 하실것으로 사려됨니다.
<br>
<br> * 근데 마지막으로 상식적으로 그냥님이 말씀하신 분야는 외국 유학생들이 접하지 않는분야라서여.. 태국어로 강의를 하셔야 할뜻 함니다. ㅡㅡ; 그러니 거의 불가능 하지 않을까 생각되어 짐니다.
<br> 이상 임니다.[[고양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