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반년 정도 살면서 태국어 공부를 하고 싶은데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태국에서 반년 정도 살면서 태국어 공부를 하고 싶은데

스위 2 2872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지 태국에서 살아보신 분들에게 여쭤보고 싶어요. 나이는 20대 초중반이고, 일단 가서 어학당이나 어학원은 꾸준히 다닐 생각입니다!

태국까지 갔으니 학원 외의 일상 생활에서도 현지인들과 많은 대화를 하면서 언어 실력을 키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자주, 길게,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을까요? 태국어 글자는아는데 단어나 문장, 표현들은 정말 거의 모른다 해도 될 정도로 딱 기초 중의 기초만 알아요. 그래서 태국어로 대화가 잘 안 될 것 같아 일을 구하긴 좀 어려울 것 같은데.. 

사실 금전적으로는 태국에 있는 동안은 일을 안 해도 아껴살면 문제가 없을 것 같지만, 일을 안 하면 정말 딱 어학원 오가는 것밖에 일정이 없어 현지인들과 부딪힐 수 있는 기회가 적을까봐 걱정이 됩니다. 일이든 동아리든, 모임이든 무언가를 하고 싶은데.. 현지인 중에 아는 사람이 없어서 미리 살아보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어요. 부탁드립니다!

2 Comments
시원한송시원 2023.03.10 17:30  
1. 각잡고 태국어 배우시려면 어학당 (어차피 비자 때문이라도 등록해야함) 등록하신다고 하셨으니 등록하시고 열심히 공부하세요.
개인태국어 교사를 구해서 그 날 그 날 학교에서 배울걸 복습하시는 형태로 해도 좋은데, 여기가 개인과외가 그렇게 싼 편은 아닙니다.
한국어 전공한 태국인 같은 경우에 적당히 경력 있는 사람은 시간 당 400-500바트 정도 생각하셔야해요.

2. meetup이라는 소모임 어플 설치하시고 검색 범위를 방콕으로 하셔서 Language exchange, culture exchange 같은 모임에 참석하세요.
근데 중요한거는 그 모임에서 언어를 배운다라고 생각하시지 말고 (친목 모임이라 공부 개념 X), 거기서 태국인 친구를 만드신 다음에 사석에서 자주 만나시면서 시간을 보내시고 같이 노시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3. Ratchadamri BTS역에 AUA라는 어학원이 있습니다. 대학교 어학당이라기 보다는 그냥 학원 같은 곳인데, 태국어 클래스 오픈하는지 문의하셔서 시기나 비용이 맞으면 등록하셔서 하는것도 좋습니다.
haohao 2023.05.06 21:23  
태국현지에서 6개월 정도만 지낼 요량이면 랭귀지스쿨 정규과정을 수강해 봄도 좋겠습니다. 태국유투버 중에 "태국세평"이란 분이 출라롱콘 대학교 태국어 정규과정을 연수하는 동영상이 있으니 유투브에서 찾아서 시청해 보심 도움이 될듯합니다.
하루에 3~4시간 과정을 배우며 예습복습 과제를 충실히하면 시간도 잘 가고 인생살이에 도움되는 큰 경험도 하실 수 있을 거고 학교도서관에서 아침에 등교해 저녁에 집으로 돌아오는 생활을 반복하면 생활도 건실할겁니다. 그리고 태국학생들도 또래니 자연스럽게 사귈수 있을거고요..
저는스위님 나이면 정말 다시한번 이런 생활을 해보고 싶네요....저는 20대에 해외유학을 했습니다. 전 50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