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핸드폰 사용관련 질문.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태국에서 핸드폰 사용관련 질문.

나락 푸우 3 414
태국가서 몇개월간 장기체류할 계획을 가지고 잇는데여.
태국에서 핸드폰 마련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하려고 합니다.
아시는분들의 리플 부탁드립니다.

1. 혹시 우리나라에서 쓰던 핸드폰을 현지에 가져가서 쓸수 있는지여(로밍말고) ? 제가 가지고 있는 기종은 삼성 애니콜 SCV-v420 (작년에 이효리가 나와서 야한춤 추면서 선전한것) 임돠. 그것도 현지에서 사용가능한지여.

2. 아님 무조건 현지가서 사야만 하는지여?
또 어떤 사람들은 sim카드 사서 바꿔끼면 된다구 하는데, 그게 무슨 카든지 몰겠습니다. 그 카드의 개념을 아시는 분은 설명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3. 현지가서 대부분이 중고폰들을 마니 사시는거 같던데, 약 1000밧 이하면 웬만한거 다 살수 있다구 하네여.(디카, 엠피쓰리기능 당근 없구 기냥 걸고 받구 문자메시지만 보낼수 있는 구형 기종)

4. 또한 현지에서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대부분 선불카드를 써서 통화하는게 일반화 되어 있다네여. 저는 국제전화용으로 하타리 폰넷 에서 나온거 500밧짜리 써봤는데, 다른건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군여. 선불카드 좋은거 아시는분은 추천바랍니다.

5.약 1000밧에서 1500밧 정도 주고 현지에서 파는 폰 사는게 나은가여?

6. 주 생활근거지가 "푸켓"이 될텐데 그렇다면 폰을 처음에 방콕으로 입국하자마자, 바로 사지 말고 푸켓내려가서 장만하는 것이 나은가여?

핸드폰 장만과 관련해 많은 분들의 도움 답변 부탁드립니다.
3 Comments
아부지 2005.09.10 02:33  
  1. 울나라에서 쓰는 핸드폰은 최신기종에 관계없이 안됩니다.
2. 태국등지에서 쓰는 핸드폰은 울나라와 기계가 다릅니다. 뒷부분을 열면 작은 카드를 끼우게 되어있고 거기에 심카드라는걸 끼우는건데 이것자체가 번호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번호를 가진 심카드를 핸드폰에 끼우면 다른 번호로 전화를 받거나 걸게됩니다. 보통 살때 기본적으로 50밧정도가 충전되어있습니다.
3. 구형도 그렇게 싸지는 않은것같은데여. 한 2500~5000밧사이로 보시면 되고 너무 구형은 배터리가 빨리 닿는다거나 접촉이 안되서 끊어진다거나 하는 문제가 쉽게 발생하게됩니다.
4. 한인타운에서 사본적이 있는데 이런건 사신후에 뜯어서 그자리에서 충전하신후 음성으로 얼마가 충전됐는지 정확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5. 현지에서 사시는게 선택의 폭도 넓고 좋을것같네여. 푸켓이거나 방콕이거나 관계는 없습니다만 되도록이면 태국생활을 좀 해보신분이랑 같이 가시는게 좋습니다. 마분콩에 중고가 많다고 하는데..어쨌든 1000밧에서 1500밧짜리는..상당히 안좋다고 보셔도 될것같네여. 주변에서 산 사람들 봤을때 중고로는 2000~3000밧사이였던것같네여. 심카드 포함입니다. 충전하실수있는 카드도 따로 사셔야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질문은 묻고 답하기에 올려주세여.
이 글 읽으시면 글자체를 묻고답하기 게시판에 옮겨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geoff 2005.09.10 02:35  
  기계는 방콕에서 사시되 심카드는 푸켓 가서 사셔도 됩니다. 국제전화의 경우 인터넷 폰(007,009) 등이 있습니다.
요하니 2005.09.10 04:10  
  교민 잡지에 광고가 나오더군요. 한국에서 사용하던 011 핸드폰을 태국에서 사용할 수 있게 개조해 준다고요. (pcs는 불가, 가격은 문의 해보시죠) 하지만 이 전화통신사는 후찌슨에서 나오는 CDMA로 태국에서 인기가 없읍니다. 통화권이 제한되어있어 방콕내가 아니면 사용이 힘드실 것입니다. (푸켓은 잘 모르겠음.) 그리고 전화기는 태국에서 새것도 싼것은 3000바트 정도면 살 수 있습니다.(모트롤라등) 핸드폰 새것 사시고 (밧데리 시간등을 고려할 때) One 2 call, DTAC, Orange 아무 통신사나 골라서 심카드 사시되 원투콜이나 디텍을 많이 사용하니 그 것을 이용하시는게 편하실 것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