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신입생 인사드립니다.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태국 신입생 인사드립니다.

마왕66 4 377

안녕하세요? 

저는 라오스에서 약 7년정도 살다가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 한국으로 들어갔다가 현재는 농카이 지역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현재는 태국에 있지만 앞으로 라오스로 다시 들어갈 생각이기에 여러가지 이유에서 주변의 다른 국가들 보다는 태국에서 머무르려는 생각입니다.

그 이유로는 우선 라오스와 태국은 이웃국가이면서도 문화등 여러가지 비슷한 부분이 많이 있죠. 저는 라오스에 있을때 영어를 가르쳤었고, 학생들에게 영어를 사용할 기회를 더 만들기 위해 라오말을 못하는척?(사실 생존언어 정도이지 원활한 실력이 아니였음. ㅋㅋ) 했기때문에 라오말을 쓸 기회가 줄어들어 많이 배우질 못했었습니다. 이 곳에 있으면서 언어도 좀더 익힐겸 해서 선택을 하였습니다.

이에 태국에서 생활하고 계신 많은 선배님들의 조언도 구할겸 인사 올립니다.

아공~~ 그러고 보니 질문이 빠졌군요. ㅎㅎ

제가 드리고자 했던 질문은 비자관련 문의 인데요 이미 다른분들이 했던 질문과 겹친다 생각 마시고 한번 봐주세요.

1 태국과 한국 사이의 협정에 의해 최장 6개월(3개월씩 1회 연장해서)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현재 라오스에 계시는 한국교민분들께서는 이와 상관없이 다니고 있다고들 하시는데 이부분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2 태국에 머무르고 계시는 분들은 은퇴비자 또는 워크비자를 받으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은퇴비자는 본 사이트를 통해서 이해를 했습니다. 워크비자를 받기는 어려운지, 그리고 가능하다면 그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Comments
라프라오116 2017.05.17 02:33  
예전에는 90일마다 비자런을 통하여 연장을 할수 있었지만
현재는 그걸 불허하면서 새롭게 내놓은 제도가 라오스에 있는 태국대사관에서 60일짜리
관광비자를  주고 있습니다
제 생각엔 넝카이에 계신다면 굳이 태국비자를 받지 않고 2개월마다 비엔티엔에 가서
연장을 하면 될겁니다 (횟수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제 지인이 이 방법으로 합니다)
만약 태국비자를 받고 싶다면
태국 논비는 정상적인 서류를 갖출수 있다면 시간과 약간의 스트레스를 감수하면
정상적인 수수료만 들여 만들수 있고
그렇지 못하면 돈을 들여 만들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고수분들이 답변을 해드릴겁니다
마왕66 2017.05.19 10:39  
예. 라프라오님 답변 감사 합니다.
프라하누만 2017.05.27 14:48  
노동비자는 논비를 받아야 하며 논비를 가지고 노동청에서 work permit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워크퍼밋은 기본조건이 하기와 같습니다.
 1. 최소자본 2백만밧의 법인 설립 내지는 최소자본 2백만밧 이상의 회사에 고용되는것.( 외국인이 운영하는 회사라면 최소 자본 4백만밧이 되야겠죠 )
 2. 외국인 워크퍼밋 1 교부당 태국직원 4인 고용 / 고용보험 ( 사회보장보험 : 쁘라깐 쌍콤) 등록 --> 예전엔 편법이 가능해서 주위 매반이나 아는 사람들을 편법으로 등록 시켰으나 요즘은 검열이 실제로 뜬다고 하니 마왕님께서 직접 법인 설립 하시는 거라면 적법한 절차를 갖추고 진행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마왕66 2017.05.28 12:29  
프라하누만님.. 정보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