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비자런 후기(내용부실해요^^;)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라오스 비자런 후기(내용부실해요^^;)

새우농장 4 552

몇일 전 비자날짜 때문에 질문 드렸었는데 어떤 분이 알려주신 에이전시를 통해 다녀 왔습니다.

글을 쓰려고 보니 사진을 안찍은게 후회가 되네요. 사진찍고 그럴 마음의 여유가 없었어요.

비자런 집결 장소에 시간맞춰 도착했더니 대형관광버스에 사람들이 가득합니다. 

뒷쪽에 빈자리가 있기에 앉았는데 한국인은 저혼자인거 같네요. 버스는 우리나라 일반 좌석 버스 였습니다. 뒤로 눕힐수는 있는데 옆좌석에 덩치큰 서양인이 앉아 조금 불편했습니다. 

저녁에 출발해서 오전에 라오스 태국 대사관에 도착하네요. 태국 이미그레이션 지날때 왜 이리 긴장되던지....ㅎㅎ 라오스대사관에 도착하니 안쪽 우측에 사람들 많이 앉아 기다리는데 전 기다리는거 없이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접수들어가네요. 그리고 다시 버스 탑승 후 호텔에 내려 주고 방 열쇠 받고 내일 보자고 합니다. 뭔가 너무 일사천리로 진행되니 어안이 벙벙한...방에 가서 샤워하고 제대로 못잔 잠을 보충후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다시 잠....다음날 1시에 호텔앞에 집결하니 오잉??

에이전시측에서 여권을 이미 수령해뒀네요 ㅎㅎ 안에는 여행비자스티커가 떡하니 붙어있고...그걸 받으니 마음이 왜 이리 홀가분해지는지...저처럼 마음 졸였던 분들은 아실거에요 ㅋㅋㅋ

다시 버스타고 방콕으로 출발. 태국 입국 이미그레이션은 비자스티커를 보더니 그냥 바로 도장 쾅쾅. 초스피드였습니다. 1박3일코스라 많이 피곤하긴 합니다. 차에 앉아 잠만 계속 자는게 이렇게 피곤하다는걸 이번에 알았네요. 

다음엔 학생비자로 도전할 계획입니다.

이상 비자런 후기였습니다. 사진이라도 좀 찍어둘걸 너무 후회됩니다. ㅠ.ㅠ 

 

4 Comments
판팁 2016.12.01 04:48  
학생비자 빨리진행 하는게 좋죠.. 시간 금방갑니다..
학생비자도 복잡할 겁니다. (안해봐서 모름)
상황이 좀더 좋아지면 정식 논비자 받게 되면 이민국 통과할때 직원 야리면서 다녀도 되요...ㅎㅎ

아하 요즘 은 이런식으로 비자런을 하는군요.. 출입국 측  뒷돈으로 나갔다 대사관에서 여행비자  받게 해주는군요..
BenMore 2016.12.01 13:04  
잘다녀 오셔서 다행이네요 후기를 보니 뿌듯하네요^^
Khun홍 2017.01.13 23:40  
학생비자 전 라오스 대사관 갔을 때 했어요. . 새벽부터 뜀박질해서 이미그레이션 통과하고 대사관 가서 3시간 서서 기다리면서 느꼈죠. .
태국보다 일처리가 더 늦네 . . 하 . .  작은 창구에서 뭘 문서를 그리 보시는지 제출서류 몇 장 되지도 않구만 . . 한 사람 하는데 20분 소요 되더라구요. .
남들은 그냥 문서를 바구니에 휙 던지고 가는데 . . 부럽더라구요. . 마침 필리피뇨들 제 앞이라 더 걸리네요. .  그렇게 가랑비 맞으면서 . .
기다리는데 내가 이러려고 교육비자 신청해서 온건가 . . 자괴감까지 들더군요. .  ㅋㅋ  남들은 앉아서 자기 번호 불리면 서류접수 하고 그 홀가분한 표정을 바라보고 있자니 진짜 속 타더라구요. .  그리곤 제 차례 와서 긴장 타려는데 10분도 안 걸려서 끝나데요. . ㅋ 앞에 필리핀사람들 땜에 더 서 있었는 듯 하더라구요. .
나와서 물 마시는데 . . 그제서야 저도 홀가분 하더라구요. . 저 같은 경우 안 당하시길 바래요. . 10월 비 많이 올때 가서 돌아다니지도 못 했거든요 ㅠ.ㅠ
그러곤 님과 같은 상황으로 왔네요. .
밀크슬라이서 2017.05.02 11:06  
비자런 에이전시 통해서 하면 간단하네요~ 그래도 3일을 차 안에 있는건 정말 피곤할거같아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