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뚜는 무서워........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롯뚜는 무서워........

쿤츠아라이 3 920
방콕생활을 접고 시골로 내려와서 일이 있을때마다 방콕으로갈때는 매시간마다 있는 롯뚜를 이용할수밖에 없습니다. 롯매(버스)는 배차간격도 길고, 느려서 성에 안차죠.

롯뚜는 빠르고 저렴하게 여러지역을 갈수는 있지만, 과속으로인해 심장이 벌렁거릴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과연 이 운전기사는 자기손에 십여명남짓의 생명이 달려있다는걸 인식하고있는건지.. 생각이들정도죠. ㅡ..ㅡ;

해당기사들이야 매일 하루에도 몇번씩 왕복하는도로이니 자신감이 넘치는건 알겠지만, 차에 실은사람을 짐짝이나 가축정도로 생각하는지.. 참..

맨 뒷좌석에 앉으면 공중에 붕붕뜨죠.. 태국고속도로가 많은 운하나 강 하천다리를 높게지어서 오르락 내리락 덜컹.. 뒷좌석밑에 NGV가스통이 있는데 날씨가 더워서인지 종아리가 뜨거울정도로 달궈져있더군요. ㅡ.ㅡ;;;;;; 터질까봐 정말........

차를 사면 분명 귀찮아질것같아서(시장가자..방콕가자..데리러와라..어디가자....등등)안사고있었는데.. 정말 오늘은.. 사야겠다는생각이 간절하더군요.. 한두달전부터 더이상 롯뚜는 안돼~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오늘 결심했습니다. 내가 안몰더라도 마누라 주고 장농면허에서 탈출시켜야겠습니다. 

롯뚜.. 어쩔수없는경우에만 이용하세요.. 과속문제는 하루이틀문제도 아니고 뉴스에도 수백번나오고 해도 개선되는게 없네요. 

3 Comments
서깔쌈 2013.08.20 03:59  
동감입니다 관광지인 태국에서 봉고는 중요한 교통수단이죠
모두 안전운행하세요^^
나락 푸차이 2013.08.20 12:16  
더 웃기는것은요......사람을 무제한으로 탑승가능하죠.....아주많이....
sun123 2013.09.12 13:51  
그러게요..더운데 빨리 달리고 가스 터질까봐 저도 겁나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