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살기..도와주세요..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태국에서 살기..도와주세요..

mr우 8 1459
안녕하세요 ..현재 22살 청년 입니다..
현재 태국인 여자와 결혼을 준비중이고 태국으로 이민을 생각중인데 군대때문에 쉽지가 않네요..여러가지로 알아봤지만 정보가 없어서 이렇게 도움을 청합니다..제게 맞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도와주십시오..
2년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학생때부터 일해서 모은돈으로 동남아 여행을 떠났습니다..혼자서 캄보디아,베트남,미얀마,인도네시아,필리핀,방글라데시 등 돌고 마지막 여행지로 태국을 갔었습니다..거기서 저의 여행 게시물을 좋아하던 태국여자친구의 직접 볼수있냐는 요청에 첫만남을 가졌습니다..첫만남에 그녀에게 반해 그녀에게 데이트신청을 해서 지금까지 사귀고 있습니다..그렇게 1년5개월동안 태국과 한국만 10번을 오가며
연애를 해오다 얼마전에 이친구가 임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어릴적에 아버지를 잃고 새아버지랑 어머니와 함께살다 어머니까지 제가 중학교 들어가던해 돌아가셔서 이때까지 쭉 혼자살았습니다..그래서인지 지금의 여자친구와 뱃속의 아이가 제겐 너무나도 소중합니다..태국에서 쭉살려고 합니다..태국이 외국인에게 영주권을 잘주지도 않고 절차도 힘들고 외국인이 돈벌고 사는것도 엄청 힘들다는거 압니다.. 태국에서 살수있는 방법 있을까요...
8 Comments
락푸켓짱 2012.08.11 10:10  
핫산왕자 2012.08.11 11:50  
쿤츠아라이 2012.08.11 14:13  
일단 군대문제부터 해결하셔야할듯 합니다.
태국에서 결혼비자를 받으려면 통장잔액이 40만바트가 있다는 증명서를 혼인신고후 제출하여 결혼비자로 거주는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비자는 영구적인 비자가 아니라 1년마다 갱신을 해야하며, 갱신할때마다 역시 통장잔액이 40만바트를 충족해야합니다.
영주권을 부여하는제도 있습니다. 일정기간 지속 거주후 시험을 통해 합격해야하는데 매년 외국인이 통과하는경우는 극히 소수입니다.

영주권취득이 목적이라면 태국어공부(읽고 쓰기)열심히 하시구요, 시사공부도 하셔야하니 신문도 매일보셔야합니다. 물론 범죄를 저지르면 자격은 박탈됩니다.

특히 태국국가와 왕실찬가를 매일 들으십시오. 시험에서 모두 부를줄 알아야 합격입니다.
신문도 유창하게 읽고 그것에대한 질문에 충분히 답을할줄알아야할정도로 이해력도 길러야합니다.
mr우 2012.08.12 05:47  
쉽지 않을줄 알았지만 ...너무 막막하네요....ㅠ ㅠ
MDNA 2012.08.13 23:10  
K. Sunny 2012.08.14 13:33  
설마 중절 수술 하라는 비밀글들은 아니길...
결혼하시고 한국으로 데리고 들어 오시고, 부모님께 아내와 아이를 맡기신 다음 군대 갔다 오세요.
제대하고 태국가서 사시던지 한국에서 계속 사시던지 그때 다시 결정하시고요.
아무쪼록 좋은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힘내세요.
말련 2012.08.15 20:14  
이런 이런... 군대 다녀와야 하구요. 여기 이민 제도 없을텐데요. 그리고 여기서 무엇해서 먹고 살려구요... 여행으로 와서 생활하는 거랑 살려고 오는 거랑 틀리듯이, 젊을때 들어와 보는 거랑 나이 들어가면서 보는 거랑 또 틀릴텐데요.. 젊을땐 그래도 살만할지 모르지만... 나이 들어가면 뜨고 싶어질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군대는 갔다오세요.. 나중에 오도가도 못하고 정말 떠돌다가 한국에 들어가고 싶어도 못들어가는 일 생깁니다.
쿤츠아라이 2012.08.17 21:51  
그런 부류가 하나있었습니다. 한국에서 군대안가려고 단수비자로 태국넘어와서 태국여자랑 살다가 여행사에 취업하여 몇일만에 행사비 가방 들고 튀고 거기에 교민가게마다 도둑질을 일삼던 S. 결국 태국경찰에 검거되어 콩밥먹고 한국으로 영원히 추방당한 시례가 있죠.
군대갔으려나?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