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어 글자 공부에 대해서요...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태국어 글자 공부에 대해서요...

설악산도사님 1 462

태국생활한지 이제 7개월째 되가는데요...
그동안 대학교에서 영어로만 수업을 했던지라, 태국어에 대한 필요성을 못느끼다가, 학교밖만 벗어나면 벙어리가 되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해서 두달전부터 태국어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곧 개강을 하게되어 학원을 계속 다니긴 어려울 것같고, 두달정도
학원을 다녀보니, 태국어 문자만 알고 있다면, 영어 공부 하듯이, 혼자 독학을 해도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대학교 친구들은 귀찮으니깐, 제가 태국어로 말해도 자꾸 영어로 대답을 하기에, 안되겠다 싶어, 종교도 없는데, 태국인 현지인 교회에 등록해서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영어도 못하고, 한국말도 못하는 완전 오리지날 태국애덜이랑 있으니, 회화 공부에는 많이 도움이 되더군요...설교할때도, 간간히 아는 단어가 들리기도 하고요;;;;

그래서, 일단 태국어 글자를 먼저 마스터 한다음, 유아용 태국어 책이나, 태국어 동화책을 사서 독해 연습을 시작 하려고 하는데요....
(원래는 성격책 독해를 시작하려 했으나, 그 어마어마한 분량에 기가 죽어,
유아용 동화책으로 전환했음;;;;)

지금 알수없는 이 수많은 외계문자들 땜에 머리가 터질 지경입니다.

태국선배님들중에서, 태국어 글자 공부랑, 독해 공부하면서 얻은 노하우나 경험이 있으시면, 저에게도 전수해 주십쇼..ㅠ,ㅠ

1 Comments
정글 2008.07.19 10:30  
  글자들이 너무 많아서 태국어 글자공부 힘듭니다.
하지만 44개의 자음중에서 실제로 사용하는것은 3/4정도 밖에 안됩니다. 그래서 다 외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음보다는 16개의 모음이 어려웠고, 5개의 부음(성조)도 많이 헷갈렸습니다.
글자는 같아도 부음에 따라서 뜻이 틀려지는 경우가 많아서 많이 혼동되죠.
저의 경험으로는 유아용 교재가 제일 무난했습니다.
태국어 글자속에 발음과 성조가 있기때문에 글자를 배우시면 발음하시는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글자를 다 외우신후엔 사전을 봐가면서 혼자 공부하실수 있습니다.
태국어는 배우면 배울수록 힘듭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이해가 안되는부분은 천천히 반복해서 공부를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동네사람이라든가 주변 태국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태국사람들이 많이 도와줍니다.
또한 현지사람들과 가급적이면 많은 대화를 하셔서 회화실력도 늘려가시면됩니다.
한국어와 태국어의 어순이 같을때도 있고 틀릴때도 있습니다. 틀리는 부분은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외우셔야 합니다.
어느정도 배우시면 버스, 거리의 간판이나 이정표를 읽어보고 외워보세요.
한걸음 더 나아가서 신문이나 잡지의 광고면을 보고 배우시면 이해가 빨라집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암기하는 속도나 말하는 속도는 점점 빨라지죠. 이쯤되면 TV방송이나 간단한 문장은 쉽게 이해가 될것입니다. 또한 스스로 놀라움과 자부심을 느낄겁니다.
태국어 공부 차근차근 시작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님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