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혼인신고 하신후 한국에서 혼인신고 하신분요~ 문의할게 있사옵니다.
안녕하세요. 태국에선 혼인신고를 마쳤구요. 이제 한국에서 혼인신고를 할려고 하는데요.
다른 서류상 문제는 없습니다. 한가지 문제가 있는데요.
태국에 혼인증명서가 남자,여자 한테 주는 1쌍(2부)의 혼인증명서만이 최초에 발급이 되네요. 문서 자체에도 이 문서는 한번밖에 발급이 되지 않으니 유실하지 말라고 빨강색으로 적혀 있습니다.
다시 말해 혼인증명서가 우리나라처럼 반복적으로 발급할수있는게 아니고 최초 2부밖에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한국에서 혼인신고시 요구되는 "태국 혼인증명서 원본 1부" , 이 때 1부가 소모되구요.
비자 신청시 "양국 혼인증명서 원본 1부 씩", 이 때 1부가 소모되잖아요. 그럼 혼인증명서를 모두 소모하게 되는건데요.
위 두 경우만 봐도 저희가 가진 혼인증명서를 모두 사용하게 되는 겁니다. 다시 발급 되지 않구요.
혹시 태국에서 혼인신고 하시고 한국에서 혼인신고 하신분들은, 태국에서 혼인신고시 발급되는 혼인증명서를 사용하는거 말고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문의를 드려봅니다.
부인은 두개 밖에 없는 혼인 증명서 사용을 껴려 하시는데, 제 생각에도 지금 가지고 있는 2부의 혼인증명서를 사용후에 제차 태국혼인증명서를 사용할 일이 생겼을때를 대비해서 알아 두려고 합니다.
두달뒤에 부인께서 태국으로 한번 갔다가 오시니 그 때 까지 한국 혼인신고를 마치면 비자신청도 부인께서 태국 가셨을때 같이 가거나 서류를 준비 하거나 해서 비자문제도 해결할수있을꺼 같습니다. 비자 신청때도 양국 혼인 증명서가 필요하던데,
혼인증명서가 계속 발급되지 않는 문제 때문에 고민이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