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에서 다이빙강사로 일하고 싶습니다.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푸켓에서 다이빙강사로 일하고 싶습니다.

jnstar 8 471

푸켓지역의 다이빙샾에서 강사 또는 다이브마스터로서 일하고 싶습니다. 오픈워터 강사 자격증을 꼬따오에서 2007년도에 땄으며, 그때 한국의 개인적인 사정때문에 계속 꼬따오에 있지못하고 한국에 들어와 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이빙에 대한 열정을 버리지 못해 다시 푸켓으로 나가서 일을 하고 싶어서, 얼마전 All 4 Diving이란 외국인 샆과 이멜연락이 되었는데, 푸켓에서 일하려면 프리랜서라도 Work Permit이 있어야 한다는군요.

All4다이빙샾 측은 워크퍼밋을 발행해 주기는 힘들고 저보고 태국내의 회사를 정해놓고 워크퍼밋을 받아서 들어오면 프리랜서 일자리를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워크퍼밋을 받을 수 있는지요? 태국대사관에 물어보니까 취업비자를 먼저 한국에서 받아와야 태국 노동부에서 워크퍼밋을 받을 수 있고, 또 취업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태국내의 회사에서 일한다는 근로계약이 체결되어 있어야 하고, 그 회사의 사업자 등록서류, 세무관련 서류 등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많던데, 지금 저의 경우와 같이 다이빙샾측에서는 워크퍼밋 발행해줄 수 없고, 또 마땅히 계약 맺을 회사가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이미 푸켓에서 사시는 분들의 조언을 좀 부탁드립니다. 꼭 워크퍼밋이 있어야 다이빙강사로 근무가 가능한지요? 만약 없어도 된다면 그런 샾을 좀 소개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태국이민을 현재 진지하게 고려중이고 최대한 빨리 나가서 살았으면 합니다. 꼭 좀 부탁드립니다.

8 Comments
SunnySunny 2010.03.15 12:32  
이렇게 직접적으로 말씀드리기 뭐하지만.
한국인 경영 다이빙 샵으로 알아보세요.

외국인 경영 다이빙 샵 (은 물론 모든 회사) 은 당연히 워크 퍼밋이 있어야 직원을 씁니다. (제가 썼던 불법노동자 관련 글을 보셔도 알수 있음)
오픈워터 강사 자격증은 그리고 사실 거의 처음 단계나 마찬가지라........ 여기 사는 외국인들은 몸에 이상만 없고 관심만 있으면 다 자격증 있는 편이거든요 -_-

푸켓의 경우 대부분의 외국인들은 일반 회사에서 워크퍼밋을 제공받아 근무를 하면서 부업으로 다이빙 강사를 하거나, 혹은 아예 그 개인이 본인의 워크퍼밋이 있어서 (개인적인 사업을 한다던가 하는 등의) 역시 부업으로 다이빙 강사를 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다만 제가 알기론 한국인 경영 다이빙 샵의 경우 워크퍼밋까지는 아니어도 Non Immigration B Visa 까지는 제공되는 걸로 알고는 있지만 아주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우선 관광 비자로 (무비자 3개월) 한번 푸켓에 들어와서 각 다이빙 센터를 들려보세요. 정말 숱하게 많으니까 그 중에 어디라도 한군데 이상은 뭔가 있지 않을까요.
요구되는 다이빙 강사 자격증이 혹시라도 더 높을 경우 와서 따면서 조금씩 알아보셔도 되구요. (강사하면서 따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들었습니다만은)
마살이 2010.03.15 15:49  
써니님..  윗분은 instructor(강사)에여..^^
SunnySunny 2010.03.16 12:05  
음 네.. 알고있어요 오픈워터 강사 자격증이 있으시다고 하셨네요. 제가 해드린 답변도 교육받는 것이 아닌 강사로서 일하는 것에 대해 해드린 것이예요. 그러나 강사 자격증은 하나가 아니고 계속해서 위로 올라가거든요 그에 따라 수업도 받아야 하고 실습같은 의미로 학생을 가르켜야 하는 일정 시간도 채워야 각 자격증을 계속해서 취득할 수 있구요.
마살이 2010.03.16 19:07  
전 '여기 사는 외국인들은 몸에 이상만 없고 관심만 있으면 다 자격증 있는 편이거든요 -_- '라는 글을 보고 착각하시는 줄 알고 글 남겼습니다...
owsi강사 자격증을 그렇게 많이 가지고 있지않기 때문에여...
SunnySunny 2010.03.17 13:37  
음 ... 제 주변이 그럼 조금 특이한가봐요... -_- 외국인 친구들 중 반은 다 강사 자격증이 있고 가끔 나가기도 하거든요. 전 몸이 좀 괴팍해서 불가능한 관계로 부럽기만...
jnstar 2010.03.16 22:32  
여러 댓글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금 몇군데 연락을 했고, 또 한곳과 진행중인 상황입니다. 역시 태사랑에는 좋은 댓글 달아주시는 고마우신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푸켓사랑방 2010.03.17 13:42  
다이빙 강사는 수입은 많지가 않습니다.
본인이 좋아서 다이빙을 하시면서 즐긴다구 생각을 하시구여
제가 여러군데 다이빙샵을 보아도 강사가 1군데 오래 있는걸 보기가 힘드네여
그이유는 수입이 그리 좋지 않기 때문이겠져..
푸켓이 처음 이면 돈보다는 이쪽에서 상황을 본다구 생각하시구 분위기 좋은 업소에서
둥지를 트시기 바랍니다.
Miles 2010.03.25 23:40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