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꾼을 어떻게 할까요?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사기꾼을 어떻게 할까요?

심안 9 825

지금 여행중인 사람입니다. 다음 목적지는 네팔인데 지금 방콕에 스탑오버 중이구요.

혼자 여행중이라 태사랑에 글을 올려 한국 사람을 만나 이야기도 나누고 술도 먹고 그랬습니다만.. 그 중에 한명이 사기꾼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하고 같이 나와계시던 한국분 돈 사기 당했구요.

금액은 크지 않습니다. 2500밧...

당하고 나서 글을 검색해보니 7월중에도 같은 사람으로 추정되는 사람으로부터 사기 당한 글이 있더군요. 그때는 아마 술에 약을 타서 먹인거 같았습니다. 이번에는 다행히 저혼자 만난게 아니어서 안 그런거 같구요.

그런데

요 사기꾼 어딨는지 안다면... 잡을수 있을까요?

지금 어디있다는 첩보를 입수하거나.. 새로운 먹잇감을 구해 작업중인걸 안경우.. 즉 소재지를 확실히 아는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 사기꾼이 키 180에 체격도 좋은 남자 입니다.

무력으로 하자면 누군가 다칠수도 있는데 경찰이나 대사관의 도움을 받을수가 있는지... 일단 잡기만 하면 피해자의 증언은 문제가 없구요.

전 그냥.. 작은 돈이니.. 그냥 없는셈 칠까 하다가도...

막상 어디있다는 소식을 들으니까.. 다음 희생자를 막기 위해서라도 잡아놓는게 좋을거 같고.. 그래서 한인 여행사 가서 물어보니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태국 경찰들도 한국인 사이의 일이라 관여를 안할거라 하고 대사관도 있으나 마나 한 곳이니 별 도움 받기도 힘들거라 그러고...

전 그나마 남자이고 작은 돈이었지만 다음에 여자 여행자 만나서 술에 약타고 강간이라도 하고 돈 다 뺏기는 일 생기고 그러면... 안되잖아요...

뭐 좋은수 없을까요? 경찰이 안된다면 힘쎈 남자들로 팀을 꾸려서라도 잡을수 있었으면 하는데...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9 Comments
떼안미구..ㅋㅋ 2008.10.25 15:01  
  쪽지 주세요..
잡아서 혼내줘야 합니다..두번 다시 나쁜짓 못하게..이름(설령 가명 이라도)을 공개 하세요.. 그리고 꼭 쪽지 부탁 합니다..재가 책임지고..혼내줄테니..
꼭 쪽지 부탁 합니다..
떼안미구..ㅋㅋ 2008.10.25 15:01  
  그리고..남은 여행 줄겁게 하시고요...
오빠김 2008.10.25 22:43  
  태국경찰도 이 경우 잡아 줍니다.  확실한 사건 정황을 설명하시면 도와 줄 겁니다. 외국인이라서 힘들다고 하는 것은 사실과 무관합니다.  이 경우 태국경찰은 태국 현행법에 저촉이 되는 행위는 외국인라도 처벌이 가능하므로 범인을 잡아 줍니다. 그 이유는 딱 한가지, 범인이 잡히면 이 친구를 엮어서 무모화 시켜 주는댓가로 돈을 요구합니다. 적어도 2만바트에서 4,5만바트는 줘야 범인이 풀려 날 것 같네요..  저도 이런 경우 통역으로 경찰서를 많이 드나들어 해결했던 건들이 있어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태국경찰들에게 가장 흥미가 있는 것은 범인을 잡아 법의 심판을 받게 하는 것이 아니라 돈으로 보기 때문에 돈 앞에는 정말 두 얼굴의 사람들입니다.
심안 2008.10.26 13:18  
  일단 사진까지 확보해놨습니다.  그런데 이 놈이 눈치채고 잠수탄건지 다른 사람 작업중인지 더 이상 연락이 안되네요.  나이와 이름은 자꾸 변하고 전에 베트남도 있었나 봅니다.  베트남에서 목재 사업을 한다... 자기가 이태원 헬리우스 사장이다.. 반도체회사에 다닌다.. 레파토리 참 다양~
심안 2008.10.26 13:21  
  오빠김님 의견을 먼저 봤더라면 좀더 적극적으로 나서볼걸 그랬나 봅니다.  지금 으로선 사진을 확보했으니 더이상 피해보는 일 없이... 얼굴을 공개하고 혹시 이사람에 대해 아는 사람이나 또다른 피해자는 없는지 알아내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런데 사진을... 올리면 안되다 해서  낭패!
떼안미구..ㅋㅋ 2008.10.26 18:27  
  쪽지로 매일을 알려 주세요..
재가 사진과 사기행각내용을 주시면은 사진공개 할수
있는 곳에 올리겠 습니다..
떼안미구..ㅋㅋ 2008.10.27 01:22  
  사기꾼 들에 대표적인 수법

1, 시간이 없다고 궁지에 몬다.
=지금밖에는 찬스가 없다..이번만이다..등등...

2, 욕구(욕심)을 자극한다.
=단기간을 강조 하며..적은돈으로 큰돈을 번다는...

3, 상대의 약점을 도착한다.
=미인계..급한성격..강한 시기심,경쟁심등을 자극..

4, 상대의 지식 부족을 이용한다.
=몰라도 아는척 하는 한국인에 성격을 최대한으로 이용..당신도 알고 있었겠지만..하고.....

5, 권위를 이용한다.
=비밀글.....

6,xx를 이용한다.

흉내방지 차원에서5번과6번은 비공개...
떼안미구..ㅋㅋ 2008.10.27 01:23  
  사기행각은 어느정도 주의로 방지 할수 있는 범죄 입니다..
뻑떱 2008.10.27 02:20  
  태국은 외국인에겐 무방비도시쯤 되겠네여..
선진국들처럼 범죄에민감해 즉각대응하는곳이라면
애당초 그런 수법의 범죄가 흔하지는않을텐데..너무 막무가내로 그런일이일어나고있네요..
모르시는분들 많으실것같지만 하루에 카오산에서만 일어나는 크고작은 사건(갈취,강간등등)이 10건이상 된다네요. 경찰들은 "접수된게10건일뿐..." 이라는 꼬릿말을 답니다..  당했지만 인생의 스쳐가는 오점으로 생각할뿐 알리지않는 사람들이 꽤많다는군요.

사기란건 물증이없는이상 밝히기 힘듭니다.
카오산에는 대낮에도 사기꾼,강간범들 신나게돌아다닙니다.  그날밤 똑같은짓을하구요.
하지만 인생의짬밥 (재력,권력) 다이용해 모든걸걸고 하시면 못잡을리없습니다.

오히려 이런태국이 좋은점이많거든요..

그리고 사진올리세요.. 다른분들도 조심해야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