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향 vs 북향..??? 그리고 파야타이 지역에 대해..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남향 vs 북향..??? 그리고 파야타이 지역에 대해..

푸키 1 191

안녕하세요....

요즘 아파트 알아보고 있는데요...
오늘 파야타이역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새로지은 아파트를 발견했어요..

방이 좀 작긴 하지만...다른곳들을 보고 거길 가니까.. 한국원룸 같이 깨끗하고 좋더군요...위치도 bts에서 5분거리고...주변에 시장있고 세븐일레븐에 식당도 많고요...가격도 주변에 비해 비싸지도 않고요 (6300밧...)

그냥 돌아다니다 발견한거라 주소는 지금 모르는데요...혹시 찾는분이 계시면 며칠후에 알려드릴께요...

아 근데...향이 북향 남향 이렇게 있어요...

첨에는 당연히 남향방을 계약해야지 했는데...
주방이 없으 니까 조그만 베란다를 이용해야할거 같은데...창고처럼도 쓰고...휴대용가스렌지를 놓을수도 있고요...
그럼 남향이 너무 뜨거워서 위험할까  싶어서요...

태국사는 한국분들이 여기서도 여전히 남향을 고집하시는지 궁금해졌어요....

아 그리고 파야타이 지역 살기 괜찮나요?  헬스랑 요가 할수 있는곳이 가깝게 있을까요?

1 Comments
락짱 2008.09.06 01:18  
  하하하..
남향보다는 북향이 더 좋지 않나요?
남향은 해가 많이 비칠테니 방이 더울텐데.그리고. 가스는 항상 방 안에 들여놓으세요. 서늘한데 놓아야 덜 위험 할껄요.
낮에 밖에 놓아두면 아마 안좋을껄요..
그리고. 아파트를 구할때는 꼭 대학생이 많은가 적은가를 확인을 하셔야 해요..
만약 대학생들이 많이 살고 있다면 그 곳은 피하는 게 좋아요.직장인들이 많이 사는곳이면 좋구요..
이유는 저녁에 장난아니게 시끄러움 다는 아니겠지만 거의 대부분 시끄러워요.

한가지 더.. 6300밧 아파트면 쫌 비싸네요..
임대비만 생각하면 별로 아닐것 같지만. 대부분의 아파트는 전기세를 자체 오피스에서 발급을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전기세가 쎄요.
아주 아낀다고 해도 1000밧은 훨 넘으실꺼라 생각하고.아파트는 대부분 티브이나 냉장고는 임대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게 기본 300밧 이상을 줘야 할거에요.이거 까지 생각하신다면 한달에 8000밧이 훨 넘는 아파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점에서 보면 집집마다 따로따로 내는 콘도(집주인과 가전제품을 딜을 할 수가 있슴 )가 어쩌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이런거 저런거 별로 안따지시는 분이라면 별 상관없으시겠지만. 콘도가 아닌 아파트를 구하신걸 보면 좀 더 절약하시면서 사실려고 생각하신듯 한데 이런 점 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