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이나 해변가에서 한달 살기

홈 > 커뮤니티 > 태국에서 살기
태국에서 살기

- 태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 여행관련 질문은 묻고답하기에 해주세요.


방콕이나 해변가에서 한달 살기

아망고 4 604
안녕하세요.
많은 정보가 게시판에 있어서 안심입니다.
태국에서 한달 정도 체류하며 쉴곳 중 어디가 좋을까요?
수영이나 수상스포츠엔 별로 취미가 없어서 그냥 쉬면서 요리하면서 지낼 예정인데 아름다운 바닷가나 아님 방콕에 머물고 싶어요,
아파트 같은 방을 빌리면서 체류하기 좋은 곳이 어디인지 아시는 분 추천해 주세요.
집안 시설은 시설이 이미 되어 있는 주방과 방 그리고 만일 가능하다면 컴퓨터가 있는 아파트도 있는지 아니면 제가 노트북을 가지고 있는데 인터텟이 이미 연결이 되어 있는 아파트를 구하는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만일 아파트를 빌린다면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답 기다리고 있을게요. 
4 Comments
Dan 2006.08.25 02:10  
  바닷가라면 유명한 곳이 푸켓, 피피, 크라비, 코따오, 코사무이... 이정도겠군요.

일단, 제일 잘 아는 푸켓부터.. 푸켓은 대중교통이 참 불편합니다만.. 그 외의 생활여건이 방콕보다는 좀 못하지만 기타 섬 지역보다는 가장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코따오와 피피섬은 거의 비슷하고요.. 생활 시설은 그냥 게스트하우스 정도만 가능합니다. 쉬기에는 딱 좋지요.. 한달이라면 약간 지루할지도..

코사무이나 크라비의 경우에는 딱 중간이라고 할까요? 편하지는 않지만 거의 대부분의 생활시설도 있고, 해변도 어느정도는 즐길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약간 정이 안간다는 단점이 있더군요.. 이것도 저것도 아닌터라...

방콕이 아니라면. 일단 푸켓을 추천합니다. 바닷가가 없어도 된다면 치앙마이나 빠이쪽을 추천하고요..

일단 한달정도 체류하는거라면 서비스 아파트먼트나 게스트하우스 1개월 렌트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집 구하는건 1개월 렌트가 거의 안됩니다. 푸켓에서는 빠똥쪽이나 까따쪽에는 무선 인터넷이 사용 가능하고 주방시설이 사용 가능한 곳이 1개월에 1만2천바트 정도 수준입니다. 가구는 갖춰져있다면 침대+옷장+TV+수납장 정도겠지요.. 기본적인 쇼파하고요..

컴퓨터가 있는 아파트는 없습니다. 무선인터넷 되는 노트북 들고 가시고, 집에 인터넷 되는지를 확인하세요. 설치해야 한다면.. 포기하시면 됩니다. 신청후에 시간 꽤 걸립니다.. 좋은 장소를 찾는 가장 좋은건 현지에서 사 볼 수 있는 정보지들.. (방콕의 경우에는 한인잡지-한국식당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푸켓의 경우에는 Phuket Gazette를 살펴보시면 렌트 정보 많습니다. 푸켓 가제트의 경우에는 인터넷에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a href=http://www.phuketgazette.net/ target=_blank>http://www.phuketgazette.net/</a> )

도움이 되었기를 ^^
파타야천국 2006.08.25 18:10  
  파타야쪽에 원룸 형식으로 되어있는 집이 있는데...많이 저렴하더라구요..욕실이랑 방하나 이렇게 있는데 침대있고 티비랑 화장대.장농,에어컨, 이렇게 있고 주방은 따로 없어요..식사는 밖에 나가서 사먹어야 되구요..한달에 세금 포함해서 4000바트 정도 하던데 ...정말 저렴하죠 ?
아망고 2006.08.25 21:34  
  감사합니다. 집을 구하는 것이 쉽지가 않군요.
휴~
gogo방콕 2006.08.25 21:50  
  데파짓이라고 2~3개월정도 선금을걸기에 한달렌트는 좀그렇죠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