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만들어도 거기에다 똥을 싸면 밥도 똥이 된다.
아래 사르니아님의 글은 합리적인 글이다.
적어도 감정적인 접근보다는 주어진 최소한의 정보를 합리적으로 추론하였으며, 그 결과에 대해서도 예단하지 않는다.
지금까지 허구헌날 욕해왔던 선동 운운 과도 거리가 멀다.
그에 대해 사르니아님의 추론이나 정보에 헛점이나 의문점이 있으면 질문이나 반박을 하는건 환영이다.
그게 토론이고 성숙된 자세다. 그리고 여지껏 대민방 폐쇄를 주장하는 사람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요 방어다.
그러나 거기에 달린 누구누구의 댓글은 어떠한가?
바로 악플을 단다.
이제 왜 대민방이 황폐해졌는지 따질 것은 따져야 한다.
나 역시도 도발에 넘어가 같이 개싸움을 벌이기도 했지만, 그리고 앞으로 똑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으리라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최소한...글쓰기 금지 기간과 그 이후 며칠 동안은 자제하리라고 생각해왔다. 그게 염치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바로 개싸움하자고 달려드는 댓글, 누군가는 또다시 가시 달린 댓글을 달고 또 엉망이 될지 모른다.
사르니아님 글보다 내 글을 더 늦게 볼지 모르나...악플을 다는 사람에게 대응하지 말아주시기를 바란다.
혹여라도 이미 대응하셨다면, 삭제 요청 드린다.
제재가 풀리자마자 또 개사움을 할 수는 없다.
나는 바로 요왕님에게 쪽지로 악플 삭제 및 적절한 경고 조치를 요청 드릴 것이다.
다른 분들도 동참 바란다.
습관적으로 악플 다는 사람들, 계속 반복된다면 아예 추방시켜버려야 한다.
대민방 더럽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에게 떳떳할수 있어야 한다.
누가 문제 덩어리인지 확연히 밝혀서 다같이 똥같은 인간으로 매도되지 않기를 바란다.
마치 자신은 안그런 양, 중립적인 사람인 양 시침떼고 이번 대민방 사태에 대해 교묘하게 공작을 해대던 사람들에 대한 확고한 대답이 되기를 바란다.
정말로 대민방을 아낀다면 악플엔 무대응, 운영자님께 신고 및 대응 조치 요구! 를 해주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