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을 대선후보에서 퇴출시켜야 하는 단 한 가지 이유

홈 > 커뮤니티 > 정치/사회
정치/사회

- 정치, 사회, 경제, 종교 관련 글을 올리는 곳입니다.
- 게시물은 매주 2개까지 올리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을 대선후보에서 퇴출시켜야 하는 단 한 가지 이유

sarnia 4 440


=========


대선에 온통 정신이 팔려있는 한국 국내매체에서는 별로 관심을 보이고 있지 않지만, 현재 아메리카합중국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간에 벌어지는 기싸움은 당장 두 나라 간에 전면전이 벌어진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초긴장국면으로 접어들었다. 조선이 미국의 방공망을 무장해제시킨데 대한 미국측의 격렬한 반응 때문이다. 


미국은 조선 국방과학원이 연초 세 차례에 걸쳐 시험발사한 극초음속회피기동미사일이    Maneuverable Re-entry Vehicle (다탄두기동성재돌입탄도탄)기술과  hypersonic glide vehicle (초음속활공비행체) 기술이 함께 적용된 최첨단형태의 미사일인 것으로  최종 판단하고, 조선이 결국   궁극의 전략미사일기술을 미국보다도 먼저 확보했다는 사실에 대경실색하면서  최고도의 비상대응작전에 돌입했다. 


MARV + HGV로 약칭되는 이 종합기술은 종말단계에서 목표물을 향해 돌진하는 재돌입체에 미리 장착한 전자유도장치와 물리적 유도장치(핀이라고 불리우는 자동날개)를 가동하여 방향과 자세를 실시간으로 제어하며 비행항로를 임의로 변경할 수 있는 최첨단 미사일 유도 및 비행기술이다.

  

초속 3.5 km 로 날아가면서 미국의 MD 방어망을 간단하게 회피하는 항로변경을 자유자재로 구사하고 재돌입국면에서 여러 개의 탄두로 분리되어 분리된 탄두들이 각각의 목표물을 향해 극초음속으로 수직낙하하는 이 미사일 전력을 방어할 수 있는 기술은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미국도 아직 ‘개발중’인 기술을 조선이 먼저 선점했으니 백악관이 크게 놀란 것은 당연지사다.  


한마디로 조선의 전략미사일전력에 의해 미국의 방공망이 하루아침에 무장해제당한 것이다.   


조선이 전략군특구로 지정한 자강도 3 개 군(룡림-전천-성간)에 설치된 갱도진지에서 발사된 전술핵탑재 극초음속미사일이 발사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미국군 기지인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서북부에 위치한 캠프 험프리스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1 분 54 초에 불과하다.   미국과 일본의 정찰첩보위성들을 비롯한 방공정보망은 지난 1 월 5 일 첫 번 째 시험발사된 미사일이 어디에서 발사된 것인지 위치조차 파악하지 못했다. 


Rand Corporation 소속 외교국방담당 수석연구원 Bruce W. Bennett 은 조선의 극초음속미사일의 저고도비행에 특히 주목했다. 


700 km 밖에 있는 목표물을 오차없이 명중시킨 이 미사일을 중력방해와 공기저항을 받을 수 있는 50 km 저고도를 임의로 선택하여 비행시켰다는 것은 조선의 미사일제어와 유도기술이 가공할만한 끝판왕 수준임을 증명해 준다. 그는 비행고도를 성층권 이상으로 높일 경우 사거리가 중장거리로 늘어나 미국군의 태평양 기지들은 물론이고 본토기지들도 손쉽게 타격할 수 있을 것이라는 해석을 하기도 했다. 


혼동하지 말아야 할 것은, 조선이 이번에 시험발사한 극초음속미사일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탄도미사일(ballistic missile)이 아니라 순항미사일과 유사하게 비행궤도를 임의로 설정하여 날아가는 고속활공미사일이기 때문에 발사에서부터 도달까지 상당구간이 레이더에조차 포착되지 않아 MD 방공망의 요격대상이라고 보기 어렵다는 점이다. 


한국의 국민의 힘 대선주자 윤석열이 두 번 째 발사 (조선이 화성 8 호라고 이름을 붙힌) 직후 킬체인을 들먹이며 선제타격 운운했는데, 그의 발언이 비난받아야 하는 첫 번 째 이유는 그가 전쟁광이라거나 호전적이라는 점에 있는 게 아니라, 그의 끝을 알 수 없는 무식과 무지가 나라를 순식간에 말아먹고 국민을 파멸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을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윤석열은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두루 무식하다는 점이 이미 드러난지 오래지만, 킬체인과 선제타격 발언에 비추어보면 특히 한국과 조선을 포함한 동북아의 군사적 지형과 자국의 무기체계에 관해서는 기본 상식조차 없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현재 한국군이 2023 년 실전운용을 구상하고 있는 킬체인이라는 것이 한국의 MD 참여 보류문제에 걸려 그 미래조차 불투명하며, 이 때문에 미국이 주요정보자산공유를 비공식적으로 거부하고 있는 현실이므로 킬체인이라는 말을 꺼내는 사람조차 찾아보기 어렵다. 


지금 한국군이 보유하고 있는 첩보능력으로는 기껏해야 글로벌호크블록30 정도의 비행정보자산으로 휴전선 근처에 있는 장사정포나 재래식 액체연료주입 탄도미사일의 발사징후 정도를 간신히 감시할 수 있을 뿐 유리형 앰플주입연료를 미리 장착하고 갱도 안에서 대기하다가 갑자기 발사되는 전략미사일의 움직임을 파악할 도리도 없고 요격할 방법도 없다.  


아마도 그는 이런 이야기를 들어 본 적도 없고 생각해 본 적도 없기 때문에 킬체인 선제타격 발언을 한 것이 분명하다.  


도대체 상대가 무슨 종류의 무기를 가동했는지 알지도 못하면서 아무것에나 대고 킬체인이니 선제타격 이니 뚱딴지같은 단어들을 거론하며 천방지축 아무 말이나 입에서 나오는대로 지껄이는 저런 후보가 두 자릿수 지지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어둡고 위험하게 하는 치명적 요인이 될까 걱정된다. 


2022. 1. 15. 12:30 sarnia (clipboard)

4 Comments
Vagabond 2022.01.19 11:44  
대통령 선거와 국가운영을
무슨 연예인 지망생 오디션과 인기 유지용 이미지 관리쯤으로
여기는 인간들이란게 너무나 자명한데도
슈퍼스타K와 미스트롯 등으로 단련된 얼간이 추종자들이 이렇게 많다는건...
정말 미래가 암울합니다

최근 압록강의 철교를 개방하고 중국과 무역을 재개한건
혹시모를 사태에 대한 중국의 자동개입도 염두에 둔것 같습니다
sarnia 2022.01.20 09:28  
[@Vagabond] 국민누나라는 소리를 듣고나서 실소를 금치못했습니다.
말하는 걸 들으면 품성과 삶의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데, 여중생 일진회 행동대장 말투였습니다.
나이가 50 세인 중년여성의 말투와 톤으로는 어울리지 않구요. 상스럽고 천박하다는 게 제 첫 느낌이었고,,

어디에서 주워들었는지 모르지만, 김건희가 한 이 말만큼은 건질만 하더군요.

"느낀 게 아니라, 난 옛날부터 알아왔어. 우리가 특검 했잖아. 박근혜-최순실 특검 했잖아. 그때도 박근혜를 탄핵시킨 거는 보수야, 진보가 아니라. 바보 같은 것들이 진보-문재인이 탄핵시켰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야. 보수 내에서 탄핵시킨 거야."

태극기할배들은 이 말을 명심하고, 엉뚱한 문재인 정부 원망하지말고 국힘당 당사 몰려가서 항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딸같은 김건희한테 '바보같은 것들' 소리 듣지말고.
뽀뽀송 2022.01.22 20:50  
대선 후보로서, 자멸할 수 있는 수많은 헛소리를 매일 해대는데
왜 이 사람의 지지율은 떨어지다가도 원상회복 되는 걸까요?
이걸 보수 언론의 풍무질로만 설명할 수 있을까요?
Vagabond 2022.01.23 11:46  
[@뽀뽀송] 제가 거론한적이 있었는데 이게 웃기더라구요
여론조사라는게 요즘은 매일 합니다만
무작위로 고작 천명에 전화를 돌려서 의견을 조사 하는건데
응답율이 평균 7%에요
70명내지 80명이 전화를 받는다는거죠
여론조사 지지율이 오르고 내리는게 ㅋ
저렇게 나온 답변중 한두명이 어제와 달리 엇갈리면 크게 요동치는 거에요...
과연 이게 여론이라 할 수 있을까요?

또 대부분 국민들의 바쁜 근무시간에
도대체 누가, 도대체 어떤 사람들이 저런 전화를 받고
시간을 내어 성실히 응답할까요?
저는 후후앱을 깔아서인지 한번도 받은적도 없고 응답한 적도 없습니다

문제는, 이런짓을 꾸준히 하다보면
별 관심없이 살던 사람들까지 저 호도에 세뇌가 된다는거에요

무엇보다 투표율이 관건이겠습니다만
촛불때처럼 굉장한 이슈가 없는 한 투표율이 안습 수준이죠
이게 정말 문제입니다

갓 성인이 되어 사회에 나온 물정 모르는 초년생들과
나이를 어디로 드셨는지 아직도 세상 물정 모르시는 노인분들
이 두 계층의 지지를 받는다는것만 봐도
그들의 작전이 무지한 일부에겐 효과가 있다는 증거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