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방 개설취지 변경
대한민국 방은 대한민국의 정치, 사회, 경제, 종교 관련 글을 올리는 곳입니다.
kairtech님 말씀대로 개인이 의견을 개진할 때 그 의견이 옳고 그름은 핵심사항이 아니고, 옳고 그름을 판별하려 하는 것은 토론이 될 수도 없으며, 그러한 것이 토론이라면 대다수 회원님들은 참여하기를 불편해 할 것이며, 너무 과격하게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는 부분에 100% 공감합니다.
또한, 토론이 오직 옳고 그름을 판별하는 것이라면 글쓰기가 두려워 눈팅만 한다는 회원님들이 많이 존재한다는 필리핀님 말씀도 역시 100%공감합니다.
대화와 토론은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는 것이고, 그러한 의견이 설득력이 있는지에 대하여 여러 논거를 제시하는 것이며, 그러한 의견 개진은 옳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고 더 나아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즉, 옳고 그르고 다른 것은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기 태사랑 대한민국 방에 오시는 분들은 모두 사람이고 신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신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실수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람이기 때문에 그러한 실수를 하면서 배워가는 것입니다. 저도 실수를 하면서 배워가는 것이고, 죽을 때까지 배워갈 것입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의견 개진과 토론을 할 때 내 자신이 떳떳하다면 비록 내가 개진한 의견이 그른 것이라 할지라도 전혀 부끄러운 것이 아닙니다. 신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태사랑 회원님들도 눈팅만 하실 것이 아니라 용기를 내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면 되는 것입니다. 설사 그러한 의견 개진이 그르다고 하더라도 내 자신을 속이고 다른 사람을 속이는 거짓된 행위를 하지 않았다면 당연히 떳떳하고 당당한 것입니다.
저는 여기 태사랑에 가입한 지가 만 1년도 되지 않아 아는 분이 전혀 없고, 제가 쓴 글에 대하여 어떤 사람의 말대로 안티가 있고, 인신공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 전혀 두렵거나 거리낌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신이 아닌 사람이기 때문에 실수를 할 수는 있어도 거짓을 내세워 내 자신을 속이고 다른 사람을 속이는 행위를 하지 않아 떳떳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 자신이 나와 남을 속이는 글을 쓰지 않았기 때문에 내 자신이 떳떳하고, 그러하기 때문에 그 누가 있어서 저에 대하여 인신공격한다고 해도 신경을 쓸 일이 없고, 오히려 인신공격을 하는 사람이 자신의 얼굴에 침을 뱉는 행위를 한 것입니다.(그래서 ‘.’만 찍은 것입니다.)
제가 sarnia가 쓴 글을 삭제하고 계정탈퇴를 하여 달라고 한 것은 sarnia가 쓴 글이 옳거나 그르거나 다르기 때문이 아닙니다.
제가 sarnia가 쓴 글에 대하여 글삭제, 계정탈퇴를 요구한 것은 sarnia가 자신을 속이고 여기 태사랑 회원분들 속이는 거짓된 행위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즉, 자신의 주장한 의견을 관철하기 위하여 진실을 감추고 사실을 속이며 허위사실을 조작하는 거짓된 행위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제가 쓴 글을 자세히 보면 알 수 있듯이 저는 sarnia가 진실을 감추고 허위사실을 조작하여 이를 유포하는 거짓된 행위를 하였기 때문에 그 거짓된 행위를 멈추라고 한 것입니다.
저는 18-12-04 12:16 <대한민국 방 개설 취지에 대하여>라는 제목 하에,
“저는 여기 대한민국 방에서 변이 없어지든지, 아니면 여기 대한민국 방의 취지가 ‘누구든지 대한민국의 정치, 사회, 경제, 종교 관련 글을 올리는 곳입니다.’라고 바뀌든지, 아니면 제가 강퇴 되든지 하는 날까지 대한민국 방의 청소부가 되겠습니다.”라고 하면서 sarnia의 거짓된 행위를 멈출 것과 운영자님께 sarnia가 쓴 글 삭제, 강제탈퇴를 요구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운영자님은 표면적으로는 18-12-12 15:57 “이 게시판에서 대한민국과 역사적 인물에 대해 비판하는 글을 금지하고 있지 않습니다. 회원 서로의 인격을 존중하며 글을 올리시면 됩니다.”라고 말씀하였지만, 언제인지 알 수 없는 시기에 대한민국 방 개설취지를 변경하였습니다.
운영자님께서 저의 의견에 대하여 공감을 하였기 때문에 “대한민국 우리나라의 정치, 사회, 경제, 종교 관련 글을 올리는 곳입니다.”에서 “대한민국 정치, 사회, 경제, 종교 관련 글을 올리는 곳입니다.”라고 변경하였습니다. 대한민국 방에 입장하시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위 사실을 안 것은 순번 1312 <동성결혼 합법화 주장을 관철하기 위한 허위사실을 조작, 유포, 주권 침해하는 sarnia에 대하여 글 삭제, 강제탈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글을 쓴 후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제 글을 멈추고 운영자님을 불편하게 하지 않으려 하였습니다. 그러나, sarnia는 자신의 거짓된 행위를 멈추지 않고 계속하여 미사여구를 동원하여 회원분들을 선동하려 하였습니다.
이에 저는 순번 1314<난민문제에 대하여 자신의 주장을 관철하기 허위사실을 조작하고 이를 유포한 sarnia에 대하여 글 삭제, 강제탈퇴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제목 하에 글을 쓰면서 말미에 “개전의 정이 없고, 그러할 가능성은 전혀 없어 보이며, 교화는 이미 물 건너 간 것으로 보였기 때문에 형사처벌까지 받아야 한다.”는 취지로 주장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회원님들은 자신 있게 저의 글을 비판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회원님들이 굳이 회원님 자신을 속이면서 글을 쓸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회원님들이 제가 쓴 글에 대하여 어떠한 댓글을 쓴다고 하더라도 원망이나 분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제 실수를 지적해주시면 감사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또 배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sarnia 역시 동문서답만 할 것이 아니라 본인 스스로 떳떳한 것이고, 단지 실수에 불과하다면 본인에 대하여 변론을 하여 주기 바랍니다. 이를 하지 않으면 모든 범죄사실에 관하여 묵시적 자백한 것으로 간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