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제 생각임돠..(그냥 슬슬 읽고들 말아주셨으면..)
어제 광화문에서 쫄딱 맞고, 펑펑 울고, 굳게 다짐하고 돌아와서..
쥔종일 방바닥을 뒹굴면서.. 박주민 당선인의 말이 계속 생각나더군요.
국회에서 외로워져도.. 그래도 끝까지 가겠다.
교과서를 성경인냥 여기며 산다고 누가 저보고 그러던데..
그럼 12년을 그 걸로 배웠는데 달리 살려고 하면, 헛배운거죠..
음.. 우리나라에 top3 정당은.. 모두 우파 정당이지요.
일베나 이런 애들은 간혹 야당을 빨갱이니, 좌파 정당이니 하는데..
이 건 제대로 못배워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대다수는 보수주의자이고요..
그러니.. 이번 선거에서 별 이슈가 없이.. 그다지 각 당의 차별성을 느끼진 못하였고..
그래도.. 이보단 못할 순 없다의 주인공께서.. 심심하셨는지..
행정부 수반의 위치에서 여당이 장악한 국회마저 펴락 주물락 하니..
난 살기 힘들어 죽겠구만, 나라는 빚더미에 앉았다드만.. 유신이가 살아온 듯한 모습까지 보이니..
더는 못참아.. 하고 많이들 팔 걷고 나섰는데.. 마치.. 지들이 잘나서 된냥..
제가 인천 사람이 아니라 호남 사람이라면 어땠을까 생각해봅니다.
대민방 최대 이슈가 이것인 것 같아서뤼.. 저라도.. 더불어민주당은 별로였겠어요. (소심해서 작게~)
김종인이 떡하니 대표 자리 앉아 있고, 방금 보니.. 자기가 3번 갔는데 민심이 안돌아서서 포기했다니..
이게 말인지 방구인지.. 문재인 전대표라도 막지 말았어야 했어요. 전관예우 모르나??
게다가 보니까.. 호남에 후보라고 낸 사람들을 보니.. 호남홀대론이 뭔지 모르겠지만, 제 보이엔 이게 홀대입니다. 그냥 거저 먹으려고 해..
제가 호남에 사는 사람이라면, 국민의 당을 안철수당이라는 생각보다는 박지원, 천정배.. 그 사람들 보고 그나마 너희라도 있으니.. 아이고~ 높은 냥반들이 자주 오네? 친해지면 쟈들보다는 잘 할텨? 했을 듯요. 근데, 안철수가 누구냐? 알면 알수록 답답해질 듯요.. 그리고, 지금쯤 아차 하는 분들도 많겠지요. 박지원, 천정배.. 그 사람들..입이랑 욕심보만 큰 사람들인데..
호남토착세력.. 저는 그딴거 모릅니다. 거기 안살아서뤼..
근데, 호남이 더불어민주당 안찍어 욕을 먹어야 하는게 아니라.. 더민주당이 호남에서 못해서 욕먹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제가 민주당원이라면, 당에 가서 그렇게 말하겠네요.
다만, 앞으로 세 당의 색깔은 더더~ 매우 비슷해질 듯요. 그리고, 서로 끌고 당기고 난리 굿판을 벌이겠지요.
진작부터 앞에선 싸우고, 뒤에선 술마시며 형, 동생 하는거.. 왠만한 사람 다들 아는데..
지들 안에서도 싸우고, 밖에서도 그러고.. 그러면서.. 보궐 선거 오고, 대선 오고 그럼..
국민승리.. 외칠텐데.. 그게 요즘 유행하는 정신승리로 만족하라는 사탕발림 같네요.
그래서.. 고민해보는게요.. 국회의원들과 각 당들.. 성적표 검사 좀 잘 해야 할 듯요.
나라 망할까 좀 무서웠는데.. 일단은 좀 지켜 봐야겠지요?
그나저나.. 제가 좋아라하는 이 시장님은 뭐하고 계시나.. 트위터나 좀 들어가 보고..
박주민 의원 후원 계좌에 돈 좀 붙이고.. 파파이스 보던 거 마저 들어야 겠네요..
태사랑 분들과 텔레그램 하려고, 스마트폰으로 바꾼지.. 2년 되었는데, 최교수님 강연도 그렇고..
앞으로 중독될지도 모르겠어요.. 흠흠.. 스마트폰.. 너 요물이구나~!!
아.. 그리고, 우리 정의당.. 앞으로 많이들 사랑해주세요. 6표라 힘이 없는데, 나름 많이 반성하고 노력하려고 지역에서부터 다시 애써보려고 한답니다~~(다들 우리당은 잊으신거 같아서.. ㅎ ㅣ~~)
ps) 경제민주화.. 이거 가능한 말인가요? 아시는 분들~ 좀 가르쳐 주세요!